νŠœλ‚˜'s νŽΈμž… /

κΈ€μ“°λŠ” 법 / νŽΈμž… μžμ†Œμ„œ ν•™μ—…κ³„νšμ„œ 학ꡐ별 μž‘μ„± κΏ€νŒ #2 [8편]

5. 특수 문항에 λŒ€ν•œ μž‘μ„± Tip

(κ³ λ €λŒ€ν•™κ΅, μ€‘μ•™λŒ€ν•™κ΅)

μ €λ²ˆ κΈ€μ—μ„œλŠ” λͺ¨λ“  문항에 κ³΅ν†΅μ μœΌλ‘œ ν•΄λ‹Ήν•˜λŠ” μž‘μ„± 팁과 λͺ‡ κ°€μ§€μ˜ μ‹€μ œ λ¬Έν•­μœΌλ‘œ μž‘μ„± 방법에 λŒ€ν•œ μ˜ˆμ‹œλ₯Ό μ•ˆλ‚΄ν–ˆμŠ΅λ‹ˆλ‹€. λ§ˆμ§€λ§‰μœΌλ‘œ 전체적인 첨삭/μˆ˜μ •μ— λŒ€ν•΄ λ‹€λ£¨κ³ μž ν–ˆμœΌλ‚˜ μ–΄λ””κΉŒμ§€λ‚˜ ν•™κ³„μ„œ μž‘μ„±μ„ μœ„ν•œ λ‚΄μš©μ΄λ―€λ‘œ 원둠적인 λ‚΄μš©μ„ μž‘μ„±ν•˜λŠ” κ²ƒλ³΄λ‹€λŠ” 문항에 μž…κ°ν•΄μ„œ μ„€λͺ…ν•˜λŠ” 것이 λ‚«λ‹€κ³  νŒλ‹¨ν–ˆμŠ΅λ‹ˆλ‹€. λ”°λΌμ„œ μ΄λ²ˆμ—λŠ” 과거에 ν•™κ³„μ„œμ— λ“±μž₯ν•œ 특수 문항을 ν•΄μ„ν•˜κ³ , μž‘μ„± μˆœμ„œλ₯Ό μ†Œκ°œν•¨μœΌλ‘œμ¨ μ‹€μ œ μž‘μ„±μ— 도움을 λ“œλ¦¬κ³ μž ν•©λ‹ˆλ‹€.

λ³΄ν†΅μ˜ ν•™κ³„μ„œμ—λŠ” 지원동기, ν•™μ—…κ³„νš, μ§„λ‘œκ³„νš μ„Έ κ°€μ§€κ°€ ν•„μˆ˜μ μΈ ν•­λͺ©μ΄λΌκ³  ν•  수 μžˆμŠ΅λ‹ˆλ‹€. ν•˜μ§€λ§Œ λͺ‡λͺ‡ ν•™κ΅μ˜ 경우 이와 λ‹€λ₯Έ 문항이 λ“±μž₯ν•˜κΈ°λ„ ν•˜λŠ”λ°μš”, 이 경우 문항을 λΆ„μ„ν•˜μ—¬ μž‘μ„±ν•  뿐 μ•„λ‹ˆλΌ ν•™κ³„μ„œ μ „μ²΄μ˜ ꡬ성을 κ³ λ €ν•˜λ©΄μ„œ μž‘μ„±ν•˜λŠ” 것이 μž‘μ„±μ— 도움이 될 수 μžˆμŠ΅λ‹ˆλ‹€. μ‹€μ œ 사둀와 ν•¨κ»˜ μ•Œμ•„λ³΄κ² μŠ΅λ‹ˆλ‹€.

주의 ν™˜κΈ°λ₯Ό μœ„ν•΄ μ—¬λŸ¬ 번 μ–ΈκΈ‰ν•˜κ² μœΌλ‚˜ μž‘μ„±μ— μ •ν•΄μ§„ μ •λ‹΅μ΄λ‚˜ 정닡에 κ°€κΉŒμš΄ 틀은 μ—†μŠ΅λ‹ˆλ‹€. 일λ₯ μ μΈ λ²•μΉ™μ΄λ‚˜ κ°€μ΄λ“œλŠ” κ·Έ μžμ²΄λ‘œλŠ” 잘 μ“΄ 글이라 ν•˜λ”λΌλ„ νŠΉμƒ‰ μžˆλŠ” 글이 될 μˆ˜λŠ” μ—†μœΌλ©°, μ‚¬λžŒλ§ˆλ‹€ μ“°κ³ μž ν•˜λŠ” λ‚΄μš©κ³Ό μ£Όμ œκ°€ λ‹€λ₯΄κΈ° λ•Œλ¬Έμ— 였히렀 μœ μ—°ν•¨μ΄ μš”κ΅¬λ©λ‹ˆλ‹€. μž‘μ„± νŒμ„ μ œμ‹œν•˜λŠ” 것이지 λͺ¨λ‘μ—κ²Œ μ μš©λ˜κ±°λ‚˜ 정닡은 μ•„λ‹ˆλΌλŠ” 점을 μœ λ…ν•˜μ‹œκΈ° λ°”λžλ‹ˆλ‹€.

1) μ€‘μ•™λŒ€ν•™κ΅ 2번

– λŒ€ν•™ μž¬ν•™ 쀑 μžμ‹ μ΄ μˆ˜ν–‰ν•œ ν•™μ—… ν™œλ™μ— λŒ€ν•œ κ³Όμ •κ³Ό κ²°κ³Όλ₯Ό ꡬ체적으둜 기술

λ¨Όμ €, μ€‘μ•™λŒ€μ˜ 경우 단일 λ¬Έν•­ 없이 볡합적인 기술이 μš”κ΅¬λ˜λ©°, 문항별 λΆ„λŸ‰ λ˜ν•œ 각기 λ‹€λ¦…λ‹ˆλ‹€. 특히 μ—¬λŸ¬ 학ꡐλ₯Ό μ§€μ›ν•˜λŠ” 경우, λŒ€κ°œ 기쑴에 μž‘μ„±ν•œ λ‚΄μš©μ„ 일뢀 ν™œμš©ν•˜λŠ” 것이 μΌλ°˜μ μ΄λ‚˜ 2번 λ¬Έν•­μ˜ 경우 μƒˆλ‘œ μž‘μ„±ν•΄μ•Ό ν•  κ²½μš°κ°€ μžˆμ–΄ μ˜μ™Έλ‘œ λ§Žμ€ μ‹œκ°„μ„ νˆ¬μžν•˜κ²Œ λ©λ‹ˆλ‹€.

사싀 2번 λ¬Έν•­μ˜ 경우 였히렀 ν•œμ–‘λŒ€ 2번 λ¬Έν•­λ³΄λ‹€λŠ” 주제 선정은 μˆ˜μ›”ν•œ νŽΈμž…λ‹ˆλ‹€.

(ν•œμ–‘λŒ€ 2번 : 전적 λŒ€ν•™ 전곡과 지원 μ „κ³΅κ³Όμ˜ μœ μ‚¬μ„± ν˜Ήμ€ 지원 전곡을 μœ„ν•΄ λ…Έλ ₯ν•œ κ²½ν—˜)

ν•œμ–‘λŒ€μ˜ 경우 무쑰건 지원 전곡과 κ΄€λ ¨λœ λ‚΄μš©κ³Ό μ—°κ΄€λ˜μ–΄μ•Ό ν•œλ‹€λ©΄, λ°˜λŒ€λ‘œ μ€‘μ•™λŒ€μ˜ 경우 전적 전곡과 μ—°κ΄€μ§€μ–΄μ•Ό ν•©λ‹ˆλ‹€. 이와 κ΄€λ ¨ν•΄μ„œ μž‘μ„± 방법은 크게 두 κ°€μ§€κ°€ μžˆμŠ΅λ‹ˆλ‹€.

첫째, κ°€μž₯ μ„±κ³Όλ₯Ό λƒˆλ˜ κ²½ν—˜μ„ μ„œμˆ ν•˜κ³ , κ·Έ κ³Όμ •μ—μ„œ 맑은 μž„λ¬΄λ‚˜ μ—­ν•  쀑 νŽΈμž…ν•™ ν›„ ν™œμš©ν•  수 μžˆλŠ” 점을 μ–΄ν•„

λ‘˜μ§Έ, 도전 μžμ²΄μ— μ˜λ―Έκ°€ μžˆκ±°λ‚˜ 지원 전곡과 κ΄€λ ¨λœ κ²½ν—˜μ„ μ„œμˆ  ν›„ μ–΄ν•„

Β 

첫 번째 λ°©λ²•μ˜ 경우 μ„±κ³Όλ₯Ό λ‚Έ κ²½ν—˜μ΄ μžˆλ‹€λ©΄ μž‘μ„±μ΄ 비ꡐ적 κ°„λ‹¨ν•˜μ§€λ§Œ, κ°€μž₯ λ§Žμ€ λΆ„λŸ‰μΈ 1,000자 λΆ„λŸ‰μ΄ μš”κ΅¬λ˜λŠ” 만큼 λ¬Έν•­ κ·ΈλŒ€λ‘œ β€˜μžμ„Ένžˆβ€™ μ“°λ˜ κ²½ν—˜ μ™Έ λŠλ‚€ μ μ΄λ‚˜ μ–΄ν•„ν•  수 μžˆλŠ” λΆ€λΆ„μ˜ 비쀑을 λ†’μ—¬μ•Ό ν•©λ‹ˆλ‹€.

두 번째 λ°©λ²•μ˜ 경우 μ–΄ν•„ν•  수 μžˆλŠ” λ…Έλ ₯, ν˜‘λ™, 자발적인 봉사 λ“±μ˜ κ²½ν—˜μ— 의미λ₯Ό λΆ€μ—¬ν•΄μ•Ό ν•©λ‹ˆλ‹€. ν•œ κ°€μ§€ κ²½ν—˜μ„ 500자 이상 κΈ°μˆ ν•˜λŠ”λ° 어렀움을 κ²ͺλŠ” μ‚¬λžŒμ΄ λ§ŽμŠ΅λ‹ˆλ‹€. κ°€μž₯ 기본적인 νŒμ€ ν™œλ™ λ‚΄μš© μžμ²΄λ³΄λ‹€λŠ” ν™œλ™μ— μ°Έμ—¬ν•œ κ³„κΈ°λ‚˜ 동기, ν™œλ™ν•˜λ©΄μ„œ 본인이 맑은 μž„λ¬΄μ™€ λŠλ‚€ 점 등을 μ•žλ’€λ‘œ μΆ”κ°€ν•˜λŠ” κ²ƒμž…λ‹ˆλ‹€.

2~4) κ³ λ €λŒ€ν•™κ΅

κ³ λ €λŒ€ν•™κ΅μ˜ 경우 2,3,5번 λͺ¨λ‘κ°€ μž‘μ„± λ‚œμ΄λ„κ°€ μžˆλŠ” νŽΈμ— μ†ν•©λ‹ˆλ‹€. 문항이 많고 특히 κ²½ν—˜μ„ 주제둜 μ„œμˆ ν•˜λŠ” 문항이 λ§Žμ•„ λ¬Έν•­λ§ˆλ‹€ μ–΄λ–€ 주제둜 μ“Έ 것인지 전체적인 그림을 λ°˜λ“œμ‹œ 그렀놓고 μž‘μ„±ν•  것을 μΆ”μ²œ λ“œλ¦½λ‹ˆλ‹€. 2번 문항에 ν•™μ—… μ™Έ 동아리 ν™œλ™ κ²½ν—˜μ„ 써버리고 λ‚˜λ©΄ 3λ²ˆμ— μ“Έ κ²½ν—˜μ΄ λΆ€μ‘±ν•  수 있고, 2번 문항에 λͺ¨λ“  μž₯점을 λ‹€ μ—°κ²°μ‹œμΌœ μž‘μ„±ν•˜κ³  λ‚˜λ©΄ 5번 λ¬Έν•­μ˜ 닡변은 μ€‘λ³΅λœ λ‚΄μš©μœΌλ‘œ λΆ„λŸ‰μ„ μ±„μš°κΈ° κΈ‰κΈ‰ν•΄μ§€κΈ° μ‰½μŠ΅λ‹ˆλ‹€. μž‘μ„± λ‚œμ΄λ„λ₯Ό λ– λ‚˜μ„œ μ§€μ›μž μž…μž₯μ—μ„œλ„ λ‹€μ–‘ν•œ λ‚΄μš©μ„ 고루 μ„œμˆ ν•˜λŠ” 것이 λ§Žμ€ 것을 μ–΄ν•„ν•˜κΈ°μ— μ’‹μŠ΅λ‹ˆλ‹€.

2) κ³ λ €λŒ€ν•™κ΅ 2번

– 본인의 κ°€μΉ˜κ΄€μ„ κΈ°μˆ ν•˜κ³  κ·Έ κ°€μΉ˜κ΄€μ„ ν˜•μ„±ν•˜λŠ”λ° μ€‘μš”ν–ˆλ˜ κ²½ν—˜κ³Ό μ„±μž₯κ³Όμ •

2번의 경우 지원 전곡 ν˜Ήμ€ ν•™μ—…, ν•™μ—… νƒœλ„μ™€ κ΄€λ ¨λœ κ²½ν—˜μ΄ μ£Όμ œκ°€ λ˜λŠ” κ²½μš°κ°€ λ§ŽμŠ΅λ‹ˆλ‹€. ν•˜λ‚˜μ˜ κ²½ν—˜ ν˜Ήμ€ μ„±μž₯κ³Όμ •κ³Ό ν•˜λ‚˜μ˜ κ°€μΉ˜κ΄€μ„ μ–ΈκΈ‰ν•΄μ•Ό ν•˜κΈ° λ•Œλ¬Έμ— 지원 전곡과 μ–΄λŠ 정도 연계가 λ˜μ–΄μ•Ό ν•©λ‹ˆλ‹€. 지원 전곡을 μœ„ν•œ κ²½ν—˜μ΄λ‚˜ 지원 전곡에 관심을 κ°€μ§€κ²Œ 된 계기와 μ—°κ΄€μ‹œν‚€λŠ” 방법이 μžˆμŠ΅λ‹ˆλ‹€.​

κ°€μΉ˜κ΄€μ„ μ„œμˆ ν•˜λŠ” λ¬Έν•­μ—μ„œ κ°€μž₯ ν”ν•œ μ‹€μˆ˜λŠ” μ—¬λŸ¬ κ°€μ§€ μž₯점을 μ λŠ” κ²ƒμž…λ‹ˆλ‹€. λ‚˜μœ κ°€μΉ˜κ΄€μ€ μ—†μ§€λ§Œ νŠΉλ³„ν•œ κ°€μΉ˜κ΄€ λ˜ν•œ μ°ΎκΈ° νž˜λ“€κΈ° λ•Œλ¬Έμ— 보톡 μ—¬λŸ¬ κ°€μ§€ μž₯점을 μ„œμˆ ν•˜κ³ μž ν•˜λŠ” κ²½μš°κ°€ λ§ŽμŠ΅λ‹ˆλ‹€. 세상에 λ‚˜μœ κ°€μΉ˜κ΄€μ€ μ—†λŠ” 만큼, μ—¬κΈ°μ„œλŠ” 였히렀 μ΅œμ†Œν•œμ˜ ν‚€μ›Œλ“œλ‘œ κ°€μΉ˜κ΄€μ„ μ œμ‹œν•˜κ³  κ·Έ κ°€μΉ˜κ΄€μ΄ ν˜•μ„±λœ κ²½ν—˜μ„ 톡해 이 κ°€μΉ˜κ΄€μ˜ μœ μš©ν•¨μ— λŒ€ν•΄ μ„€λͺ…ν•  수 μžˆμ–΄μ•Ό ν•©λ‹ˆλ‹€. κ°€μΉ˜κ΄€μ΄ ν˜•μ„±λœ κ³Όκ±°λŠ” κ³§ μ•žμœΌλ‘œ μ§€μ›μžκ°€ 학업에 μž„ν•˜λŠ” μžμ„Έλ₯Ό λ³΄μ—¬μ£ΌλŠ” κ±°μšΈμ΄κΈ°λ„ ν•©λ‹ˆλ‹€.

3) κ³ λ €λŒ€ν•™κ΅ 3번

– ν•™μ—… 이외 λŒ€ν•™μ‹œμ ˆμ˜ μ€‘μš”ν•œ ν™œλ™κ³Ό κ²°κ³Όλ₯Ό κΈ°μˆ ν•˜κ³ , κ·Έ κ²½ν—˜μ΄ 지원전곡을 κ³΅λΆ€ν•˜λŠ”λ° μ–΄λ–€ 의미λ₯Ό κ°–λŠ”μ§€ 기술

ν•™μ—…κ³Ό κ΄€λ ¨λœ λ‚΄μš©μ„ 2λ²ˆμ— μ–ΈκΈ‰ν–ˆλ‹€λ©΄ ν•™μ—… μ™Έμ˜ ν™œλ™μ„ 3λ²ˆμ— κΈ°μˆ ν•˜λ©΄ λ©λ‹ˆλ‹€. λŒ€ν•™ μƒν™œ μ€‘μ˜ κ²½ν—˜μœΌλ‘œ ν•œμ •ν•˜κ³  있기 λ•Œλ¬Έμ— 지원 동기와도 연관성이 μžˆμ„ 수 μžˆμŠ΅λ‹ˆλ‹€. 전적 λŒ€ν•™μ˜ 전곡이 λ‹€λ₯΄λ”라도 λͺ¨λ‘κ°€ λΉ„μŠ·ν•œ λ‚œμ΄λ„λ‘œ μž‘μ„±ν•  수 μžˆμ§€λ§Œ, λ°˜λŒ€λ‘œ λͺ¨μ§‘ λ‹¨μœ„μ— λŒ€ν•œ 지원 동기가 μ•½ν•œ κ²½μš°μ—λŠ” μž‘μ„±μ΄ μ–΄λ €μš΄ 문항이기도 ν•©λ‹ˆλ‹€.

​

3번 λ¬Έν•­μ˜ κ²½μš°λŠ” λ°˜λ“œμ‹œ 글을 μ“°κΈ° μ „ μ–΄λ–€ ν™œλ™ / κ²°κ³Ό / 지원전곡과 곡톡점을 μž‘μ„±ν•  것인 μ§€ μ •λ¦¬ν•œ λ’€ μž‘μ„±ν•  것을 ꢌμž₯ν•©λ‹ˆλ‹€. μœ„μ˜ μ„Έ κ°€μ§€ 정리 μš”κ±΄ 쀑 κ°€μž₯ β€˜λœβ€™ μ€‘μš”ν•œ 것을 ꡳ이 꼽자면 κ²°κ³Ό 라고 μƒκ°ν•©λ‹ˆλ‹€. μ‹€νŒ¨ν–ˆμ§€λ§Œ 지원 전곡 쀑 ㅇㅇ뢄야에 λŒ€ν•΄ μ‘°μ‚¬ν•΄λ³΄λŠ” 계기가 λ˜μ—ˆλ‹€λŠ” κ²½ν—˜μ΄ μ—„μ²­λ‚œ μ„±κ³Όλ₯Ό κ±°λ’€μ§€λ§Œ 지원 전곡과 관련이 μ—†λŠ” κ²½μš°λ³΄λ‹€ 적합할 수 μžˆμŠ΅λ‹ˆλ‹€. λ‹€λ§Œ β€˜μ€‘μš”ν•œβ€™ ν™œλ™μ΄λΌλŠ” λŒ€λͺ©μ€ λ„ˆλ¬΄ μ‚¬μ†Œν•œ ν™œλ™μ„ μ„œμˆ ν•˜λŠ” 것은 μ§€μ–‘ν•  것을 κ°€μ΄λ“œν•΄μ£Όκ³  μžˆμŠ΅λ‹ˆλ‹€.

결둠적으둜, ν•™μ—… μ™Έμ˜ 큰 사건을 λ¨Όμ € λ‚˜μ—΄ν•˜κ³ , 각각 지원 전곡과 연계할 수 μžˆλŠ” 논리λ₯Ό 생각해 λ³Έ λ’€ ν•œ κ°€μ§€ ν•­λͺ©μ„ μ„ μ •ν•˜λŠ” 것이 λ¬΄λ‚œν•œ μž‘μ„± 방법 쀑 ν•˜λ‚˜μž…λ‹ˆλ‹€.

4) κ³ λ €λŒ€ν•™κ΅ 5번

– 이전 ν•­λͺ©μ—μ„œ ν‘œν˜„ν•˜μ§€ λͺ»ν•œ 타인과 κ΅¬λ³„λ˜λŠ” 본인의 강점

5번의 κ²½μš°μ—λŠ” ν•˜λ‚˜μ˜ κ²½ν—˜μœΌλ‘œ μ–΄ν•„ν•˜κΈ° 쉽지 μ•Šμ€ μ „λ°˜μ μΈ μ„±κ²©μ΄λ‚˜ μ„±ν–₯, ν˜Ήμ€ 이렇닀 ν•  μ„±κ³ΌλŠ” μ—†μœΌλ‚˜ 지원 전곡을 κ³΅λΆ€ν•˜λŠ” 데 도움이 λ˜λŠ” 덕λͺ© 등을 μ–΄ν•„ν•˜κΈ°μ— μ’‹μŠ΅λ‹ˆλ‹€. 2번 λ¬Έν•­μ—μ„œ ν•˜λ‚˜μ˜ κ°€μΉ˜κ΄€κ³Ό ν•˜λ‚˜μ˜ κ²½ν—˜μ„ 주제둜 μ‚Όμ•˜λ‹€λ©΄, 5λ²ˆμ€ μ—¬λŸ¬ κ°€μ§€ κ²½ν—˜κ³Ό λ…Έλ ₯을 μ–΄ν•„ν•˜λ©΄μ„œ 이λ₯Ό ν•˜λ‚˜μ˜ ν‚€μ›Œλ“œλ‘œ λ¬Άμ–΄λ‚΄λŠ” κ³Όμ •μž…λ‹ˆλ‹€. 2번 λ¬Έν•­κ³ΌλŠ” 달리 별닀λ₯Έ μž‘μ„± 쑰건이 μ—†κΈ° λ•Œλ¬Έμ— μž‘μ„±μ΄ 비ꡐ적 μžμœ λ‘­μ§€λ§Œ, 2λ²ˆμ—μ„œ λ²”ν•˜λŠ” 였λ₯˜μ™€ 같이 λ„ˆλ¬΄ λ§Žμ€ λ‚΄μš©μ„ λ‹΄μœΌλ €κ³  ν•  수 μžˆμŠ΅λ‹ˆλ‹€.

μ•žμ„œ 2번 λ¬Έν•­μ—μ„œ μ–ΈκΈ‰ν•œ κ°€μΉ˜κ΄€κ³Ό λ§ˆμ°¬κ°€μ§€λ‘œ 강점 λ˜ν•œ λ‚˜μœ 강점은 μ‘΄μž¬ν•˜μ§€ μ•ŠμŠ΅λ‹ˆλ‹€. 였히렀 κ°€μΉ˜κ΄€κ³ΌλŠ” 달리 강점은 λ‹€μ†Œ λ»”ν•  수 μžˆλŠ” 끈기, 인내심, λ…Έλ ₯κ³Ό 같은 덕λͺ©μ΄ 될 μˆ˜λ„ μžˆμŠ΅λ‹ˆλ‹€. 문항에 μ£Όμ–΄μ§„ 쑰건이 μ—†κΈ° λ•Œλ¬Έμ— 슀슀둜 틀을 μ§œμ„œ λ…Όλ¦¬μ μœΌλ‘œ μ „κ°œν•΄μ•Ό ν•˜λŠ”λ°, 이 λ•Œ κ°•μ μœΌλ‘œ μ‹œμž‘ν–ˆμ§€λ§Œ κ²½ν—˜μ„ λ‚˜μ—΄ν•˜λŠ” κ²½μš°κ°€ λ§ŽμŠ΅λ‹ˆλ‹€. κ²½ν—˜μ€ 강점을 μ„€λͺ…ν•˜λŠ” μ—­ν• μž„μ„ μžŠμ§€ μ•Šλ„λ‘ μ£Όμ˜ν•΄μ•Ό ν•©λ‹ˆλ‹€.

Β 

이 μ™Έ μ΄ν™”μ—¬μžλŒ€ν•™κ΅ λ˜ν•œ 볡합 문항이 많고, μ„±κ· κ΄€λŒ€μ™€ κ±΄κ΅­λŒ€μ˜ κ²½μš°μ—λŠ” 짧은 λΆ„λŸ‰μœΌλ‘œ 였히렀 μž‘μ„±μ„ μ‰½μ§€λ§Œ μ œμΆœν•  λ•Œμ—λŠ” λ§μ„€μ—¬μ§€λŠ” κ²½μš°κ°€ λ§ŽμŠ΅λ‹ˆλ‹€. κΈ€μ—λŠ” 정닡이 μ—†μœΌλ‚˜ λ¬Έν•­μ—λŠ” μš”κ΅¬ν•˜λŠ” λ°”κ°€ λͺ…ν™•ν•˜κ³ , 이에 λ°˜ν•΄ 우리의 κ²½ν—˜μ€ 주관적이기 λ•Œλ¬Έμ— 이둠으둜 μ΅νžˆκΈ°μ—λŠ” ν•œκ³„κ°€ μžˆμŠ΅λ‹ˆλ‹€.

Β 

μ£Όμ–΄μ§„ 문항에 μΆ©μ‹€ν•˜κ²Œ μž‘μ„±ν•˜λ˜ λΆ€μ‘±ν•œ 뢀뢄은 νŠœλ‚˜νŽΈμž…μ„ 톡해 μ–Έμ œλ“  문의 μ£Όμ‹œκΈ° λ°”λžλ‹ˆλ‹€

Β 

κ°μ‚¬ν•©λ‹ˆλ‹€.

Β 

μ•„λž˜ 글듀도 κ°™μ΄λ³΄μ‹œλ©΄ 도움이 많이 λ©λ‹ˆλ‹€ ! π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