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나's 편입 /

한양 사이버대학교 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풀패키지 첨삭 예시

👉 튜나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풀패키지 / 첨삭 프로그램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튜나편입에서 풀패키지 서비스 후, 한양 사이버 대학교 미술치료학과 편입 합격한 학생의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를 안내드리겠습니다.

편입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상위권학교 합격하려면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전형 잘 알아보시고 준비해보세요!

 

****풀패키지 최종본 ****

자기소개서

20년 전, 현대무용을 전공했던 저는 무용가가 되기 위한 꿈을 포기해야만 했습니다. 발에 생긴 부상으로 인해 더이상 무용을 지속할 수 없게 됐기 때문입니다. 꿈을 포기하고 방황할 시간도 없이, 갑작스레 어머니께서 뇌경색으로 중증장애 판정을 받게 되면서 어머니의 병수발을 해야만 되었습니다. 그 후로 20년동안 어머니를 돌보느라 하고 싶었던 일, 배우고 싶었던 공부를 접어두고 지내야만 했습니다.

 재작년부터 어머니를 요양병원에 모셔 두니 시간적 여유가 생겼습니다. 여유 시간동안 평소 하지 못했던 제빵이나 플로리스트 학원을 다니며 배움의 즐거움을 다시 일깨울 수 있었습니다. 배움의 욕구가 커질 수록 학원에서 기술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학교에서 학문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학문을 공부해보자고 결심했습니다. 장기간 어머니를 돌보면서 주변 지인들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기에 받은 것들을 사회에 베풀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여건상 정규대학보다는 사이버대학에 진학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다양한 전공을 살펴보면서 미술치료학과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평소 심리학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심리학과 미술이라는 예술 매체의 접목이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평소 교양수준의 심리학 서적을 읽으면서도 나 자신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고 큰 힘을 받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미술치료학 전공을 통해서 심리학과 상담 치료 등을 학습한다면, 타인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그들의 고통 경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학업계획서

타인의 아픔을 이해하고, 적절한 치료방법을 제안할 수 있는 미술치료사로서의 전문성을 갖추어 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수동적으로 강의를 듣는 데 그치지 않고 이론과 임상경험, 오프라인 모임 등을 적극 활용하여 지식을 쌓아 나가겠습니다.

우선 커리큘럼에 따라서 미술치료의 기초를 닦겠습니다. 편입학의 특성상 2년 과정으로 전공수업을 따라 가야하는 상황인만큼 주어진 수업을 충실히 이행할 계획입니다. 특히, 미술과 정신병리, 미술심리진단평가 과목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를 통해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는 조카에게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심리학적인 교육 외에도 미술학원에 등록하여 드로잉 기초도 배워 나가겠습니다. 미술치료사로 성장하기 위해서 미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 필수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오프라인 학과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습니다. 목표로 하는 유능한 미술치료사가 되기 위해서 대학원에서 심화된 학습을 해보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전임교수님들의 진로상담을 통해서, 전문성을 갖추어 나갈 구체적인 방향에 대해 지도를 받고 싶습니다. 또한, 재학생 오프라인 모임과 특강에 적극 참가하여 같은 전공을 갖고 있는 동문들과 심화학습을 함께 진행하겠습니다.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할 수 있는 임상경험을 쌓아 나가겠습니다. 임상 교육경험을 제공하는 기관에 지원하여 실제로 미술 치료를 필요로 하는 분들을 만나겠습니다. 미술치료는 단순히 학교에서 배운 이론만으로 수행할 수 없는 실천학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선배 미술치료사님들의 지도아래 임상을 경험하며, 실력 있는 미술치료사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위와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유능한 미술치료사로서 전문성을 갖추겠습니다. 인간의 심리에 대한 이해, 여러가지 상담기법을 통해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의 고통을 경감시키는데 이바지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