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나's 편입 /

부경대 편입 자소서 첨삭 풀패키지 예시 + 카톡후기 [부경대 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 튜나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풀패키지 / 첨삭 프로그램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튜나편입 첨삭 서비스 후에 부경대 전기공학과 편입 합격한 학생의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를 안내드리겠습니다.

편입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상위권학교 합격하려면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전형 잘 알아보시고 준비해보세요!

부경대 편입 자소서 전기공학과 첨삭 예시

1. 본교 편입학 학과(학부, 전공)에 지원한 동기를 작성하시오. (800)

산업 발전에 있어 든든한 뿌리가 되고자 합니다.

4차 산업시대가 도래했고 고등학교를 다니며 4차 산업에 대해 관심이 생겨 다양한 공부를 할 수 있는 전적대의 학부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진학하여 공부하던 중 4차산업의 핵심은 전력변환제어와 같은 전기공학인 것을 느끼게 되었고 전력과 에너지 변환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더 깊이 있는 공부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전적대의 경우 3학년부터 전자과, 기계과 혹은 정보통신과 중의 하나로 편입되어 전력을 비롯한 전기에너지의 깊이 있는 공부를 하지못하여 전기공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편입학을 하기 위해 다양한 대학을 찾아보던 중 3가지의 부경대의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먼저 부경대의 전기공학과가 참여하고 있는 부경대 LINC+ 사업단입니다. 디딤돌 인재선발, 디딤돌 인재 특화교육 등 학생들을 위한 교육지원, 활발한 캡스톤 디자인과 산학협력하고 있는 기업의 현장실습 기회들이 주도적인 학습을 하기 위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둘 째. 부산 기장에 파워 반도체 인프라가 구축되어 향후 다양한 연구 기회와 학사, 석사 과정을 마친 후 많은 기회가 제공될 것이라 판단하였습니다. 셋 째. 전기공학과의 다양한 연구실입니다. 현재 전기공학과 관련된 9개의 연구실 있어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중 저는 현재 전력변환, 전송 등과 같은 전력과 에너지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 귀 학부의 PEAC LAB의 학부 연구생이 저의 관심을 이끌었습니다. 또한, 본 연구실의 학부 연구생이 대통령과 장학생에 선발되었다는 소식을 접했을 때 뛰어난 연구생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하여 부경대 전기공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바야흐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한 요즈음 우리의 일상은 다양한 정보통신기술의 혜택을 통해 많은 면이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각광받고 있는 기술로는 에너지저장시스템 (Energy Storage System, ESS)를 꼽을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신재생에너지의 발전량이 증가되며 그 중요도를 높여 나감에 따라 이러한 신재생에너지를 저장하는 ESS 기술도 함께 주목받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전봇대 사이에 걸려있는 전깃줄을 통해 우리가 사용하는 전자 제품들을 동작하게 하는 에너지가 전달되어 온다는 사실이 너무나 신기하게만 느껴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러한 전력 전송에 대한 관심은 지금까지도 이어져 오늘날의 ESS와 같은 보다 진화된 시스템을 자세히 연구해보고 싶다는 욕심으로 이어져왔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전적대학교의 경우 전기 에너지와 관련된 세부 트랙이 개설되어 있지 않아 저의 이러한 의욕을 채워줄 수 없었기에 자연스레 저는 편입학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부경대학교에서 전기공학과가 참여하고 있는 LINC+ 사업단을 비롯해 부산 기장에 위치하고 있는 파워 반도체 인프라 산업 시설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많은 기회들이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기공학과에서 운영중인 다양한 연구실과 PEAC Lab의 학부 연구생 제도는 장차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는 저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한 요소로 다가왔습니다. 장차 부경대학교 전기공학과에서 산업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 인재로서 성장하는 저의 모습을 그리며 이렇게 편입학을 지원하는 바입니다.

부경대 편입 자소서 첨삭 풀패키지 예시 [부경대 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부경대 편입 자소서 첨삭 풀패키지 예시 [부경대 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2. 편입학 후 학업 목표 및 졸업 후 진로 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800)

[주도적이고 끊임없이 탐구하며 속도가 아닌 방향을 잡겠습니다]

부경대 전기공학과의 1, 2학년 교육과정 중 전자장, 수치해석, 전기공학수학, 확률과 통계 와 같은 미이수 과목들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3학년 1학기와 계절학기를 이용하여 해당 과목을 공부하는 데에 중점을 둘 것이고 또한 지도 교수님의 지도하에 필요한 과목 또한 추가로 이수하여 이후의 전공 공부에 필요한 기초지식을 쌓을 것입니다. 동시에 비교과 프로그램인 학습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 생활에 대한 적응과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3학년 2학기 때는 전력전자공학, 전력 계통공학 등 심화 전공 공부를 하며 전기응용 및 제어 연구실의 학부 연구생에 지원할 것입니다. 학부 연구생이 되어 같은 연구생들과 함께 깊이 있는 연구와 공부를 통해 역량을 키울 것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전력변환장치 분야를 연구하고 싶고 기회가 된다면 학술대회도 참가할 것입니다.

4학년부터는 대학원에 진학하기 위한 토대를 만들 것입니다. 학부생으로 배울 수 있는 전공과 관련된 지식을 최대한으로 쌓고, 현재의 토익 수준을 유지함과 동시에 다른 어학 공부를 하여 단순히 대학원 진학을 위한 것만이 아닌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학사 과정이 끝난 후 이를 토대로 전기공학과 대학원에 지원할 것입니다. 대학원에 진학하여 풍력, 화력, 태양광 등의 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여 산업 및 실생활에 이용 가능한 전력변환장치와 에너지 저장시스템에 대해 연구하여 연구 성과를 내고 그것을 토대로 한 논문을 작성한 뒤 졸업하여 한국전기연구원(KERI)의 연구직에 지원하여 국가 전력 및 전기 산업에 큰 발전에 기여할 것입니다.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쇄신하며 나아가겠습니다!]

부경대학교 전기공학과에 성공적으로 진학한 후 수강하게 될 다양한 전공 과목들에 대한 기대감이 몹시 큽니다. 하지만 그에 앞서 저는 1, 2학년 필수 전공 과목들 중 일부 미 이수 과목들이 있습니다. 편입학 전후로 이러한 과목들을 독학하고 나아가 계절학기를 활용해 수강하며 이후 전공 과목에 활용될 기초 지식을 탄탄히 할 계획입니다. 이후 전력전자 공학, 전력 계통공학 등의 전공 과목을 수강하며 전공에 대한 지식을 넓혀갈 것입니다. 그와 동시에 전기응용 및 제어 연구실의 학부 연구생으로 지원하고자 합니다. ESS 내의 전력변환장치 (Power Conversion System, PCS)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학부 연구생으로 연구실에 들어가 이러한 분야의 연구 현황을 조사하면서 관련 연구의 첫 발을 내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4학년 때는 학부 과정을 디딤돌 삼아 본격적으로 대학원으로의 진학을 준비할 것입니다. 특히 모든 이공계 학문의 기본기라고 할 수 있는 영어 실력 향상에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학부를 졸업한 이후, 동 대학의 대학원에 진학하여 ESS에서의 PCS에 대한 연구 주제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싶습니다. 기존의 직류/교류의 변환 방식에 있어 발생하는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연구하여 비단 ESS에 국한되지 않고 광범위한 범위에서 적용 가능한 PCS를 구현하는 것이 저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대학원 졸업 이후에는 한국전기연구원(KERI)과 같은 국책연구소에서 근무하여 국가의 전력 및 전기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부경대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부경대 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부경대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부경대 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부경대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부경대 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부경대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부경대 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