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나's 편입 /

튜나가 알려주는 편입영어 공부방법 Lv.입문 – 문법편

🙌🙌 필승!! 편입 영어 공부방법 입문편 🙌🙌

 

#영어의 기초가 부족한 친구들 #편입에 대해서 모르는 친구들 #편입영어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한 친구들 #자신에게 어떤 공부 방법이 잘 맞는지 궁금한 친구들 #모두모두 모여서 집중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튜나입니다. 😊

오늘은 편입영어 입문자들을 위한 영어 공부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갓 편입을 결심한 분들에게 편입영어의 공부량이 아주 방대해 보일 것 같습니다. 편입영어가 분명 만만치 않은 양의 공부라는 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절대 소화할 수 없을 정도의 분량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실력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학생들이 편입 시험을 치르기 위해 준비하는 기간은 평균적으로 6개월~1년 사이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그 말인 즉! 6개월에서 1년 정도,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안정적인 시간을 확보하고, 그 시간 동안에 꾸준히 노력한다면 편입 합격증을 받을 수 있고, 실제로도 많은 학생들이 그렇게 합격을 하고 있다는 말이 되겠죠! 😆😆

그렇기 때문에 영어의 기본기가 부족하거나,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없거나 혹은 고등학교 영어를 놓친 이른바 ‘노베이스’의 편입 영어 입문자들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부할 수 있는 물리적인 시간과 장기전에 전념할 수 있는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합격 메달을 목에 걸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이제부터 ‘편입 입문자’들을 위한 영어 공부 방법을 독해, 문법, 논리, 어휘 이 4가지 파트로 나누어서 더 자세하게 얘기해볼까요?

 

1) 문법

지금부터는 편입영어 입문자들을 위한 문법공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편입영어의 문법은 학교 별로 그 비중과 유형의 차이가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법을 공부하는 방법도 목표하는 학교에 따라서 달라지게 될 텐데요. 하지만 문법을 처음 공부하는 입문자라면, 단 한가지 원칙이면 충분합니다.

✔첫째로 ‘1회독만 끝까지 하자’ 이 한 문장만 기억해주시면 됩니다!

네! 욕심부리지 않고 딱! 1회독만 교재 끝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처음 한 번만 끝까지 공부해두면 문법만큼 두고두고 요긴하게 쓰이는 효자 과목도 없죠? 사실 편입영어 시험이 좋아하는 문법 파트는 따로 있습니다!

또, 각 대학 별로 자주 출제하는 문법 파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처음부터 자주 출제되는 문법 파트만 집중적으로 볼 필요도 없고, 또 그렇게 해서는 좋지 않습니다.

공부를 하다 보면 실력이 쌓이고 기출 문제를 푸는 시기가 오게 됩니다. 그리고 그 때가 되면 자연스럽게 중요한 문법 파트와 각 대학별로 빈출되는 문법 유형을 알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빈출 유형을 공략하기보다는 1회독을 무조건 끝까지 빠르게 진도를나가고 처음부터 지엽적인것을 공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문법구문책은 무조건 최소3회독 권장5회독드리며, 2회독부터는 문법책 수준에 맞는 문법 문제를 병행해서 지엽적인 부분까지 학습하시면 됩니다.

절대 1회독부터 지엽적인걸 다 암기하려하지마세요.

그렇게 해야 실제 시험장에서 간혹 출제되는 고난도 문법 문제에 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반기가 되면, 1년간의 공부량이 누적되고 각자 지원하게 될 학교에 따라서 기출문제를 푸는 파이널 기간이 다가옵니다.

그런 파이널 기간이 오면 출제 빈도가 낮고 지엽적인 문법까지 신경 쓸 겨를이 없기 때문이죠. 매년 출제되는 문법 파트가 달라지는 서강대의 경우가 가장 좋은 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멀리 봤을 때, 서강대와 같은 상위권 학교까지 지원 범위를 넓히고자 한다면, 하루에 50문제정도를 매일같이 푸시면, 자신이 자주틀리는 유형을 파악하게 되고, 문법에서 안틀리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겁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1회독은 무조건 빠르게 나가되, 절대 1회독부터 지엽적인걸 다 암기하려하지마세요.

✔둘째로 ‘공부하고있는 문법 서적에 맞는 구문책을 반드시 같이 공부하자!’

구문공부는 문법과 독해 사이의 중간가교 역할을 합니다.

문법 책에서 배운 문법적지식을 독해에 단문으로 적용하는 연습을 구문공부를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 문법 레벨 1 – 구문 레벨 1

> 문법 레벨 2 – 구문 레벨 2

> 문법 레벨 3 – 구문 레벨 3

이런식으로, 문법수준에 맞는 구문책을 잘 선정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추천드리는 구문책은, 스테디셀러, 천일문 시리즈를 강력 추천합니다.

완전 노베이스는 천일문 입문부터 차근차근보시고 천일문 완성까지 마스터하시길 바랍니다.

완전 노베이스는 천일문 그래머1부터 3까지 나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독학 추천 문법 구문 커리큘럼 (각 단계당 최소 3회독씩)

1. 천일문 그래머 1 + 천일문 입문

2. 천일문 그래머 2 + 천일문 기본

3. 천일문 그래머 3 + 천일문 핵심

4. 천일문 완성

편입영어 문법 노베이스 공부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