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성균관대 경영 편입 합격자와TALK TALK TALK!

성균관대 경영 편입 수기성균관대 편입합격수기

올해 합격수기가 너무 많아,

업로드해야지 해야지 미루다가

업로드하는걸 깜빡했습니다 …ㅎㅎ

차차 업로드하겠습니다.

성균관대 편입 합격수기의 본격적인 수기 작성에 앞서,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운이 크게 따라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지원했던 대학 중 성대만 붙었던 점, 저의 상황에서는 성대 전형이 가장 유리했던 점, 마침 제가 편입을 결정한 해에 성대 경영 편입 일반 선발인원이 역대급으로 많았던 점 등에서 실력과 노력에 비해 과분한 결과를 얻은 것 같습니다.


[튜나편입 독학컨설팅 / 성균관대학교 편입 합격수기 /성대 편입 ]


[튜나편입 독학컨설팅 / 성균관대학교 편입 합격수기 /성대 편입 ]

그냥 이런 사람도 있구나 ~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저와 비슷한 상황에 계신 수험생 부문이 있다면, 이 글이 동물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처음에는 성성한 기출문제 맛보기 정도만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남은 적은 시간으로 편입 공부를 해야 한다고 판단을 했고, 일단 해보자는 식으로 준비를 했습니다. 1월 초에 있는 성성한 필기시험까지 적은 시간이 남아있어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극한의 효율을 뽑아내야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튜나편입 도움을 크게 받았습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설명하겠습니다.

스펙

영어 베이스 / 수능 1등급

전적대 / 건국대학교 공과대학

지원 대학 / 합격 대학/일반학사

성균관대 경영 일반 최초합

한양대 파이낸스 경영 일반 1차 불합

연세대 경영 일반 미응시

고려대 경영 일반 불합

서강대 경제 일반 미응시

건국대 학점 토익 성적

건국대 / 3.1 / 토익 없음

편입 지원 동기

a. 전적 대 전공학과가 적성에 맞지 않았다 (낮은 학점으로 전과 부울 가능)

b. 영어에 자신 있던 편이라 단기 합격이 가능할 것 같았다. (오만인 것으로 결론났다)

c. 내가 원하는 진로로 가려면 성성한 이상의 학벌이 필요했다.

수강했던 편입 학원


<튜나 편입 독학 컨설팅>

하반기에 수험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기출문제를 조금 풀어보니, 문법 독해는 할만하고 어휘가 매우 어렵다는것을 알게 됐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매우 부족해서 무조건 독학밖에 답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어휘 독학 학습을 찾아보던 중 튜나편입 블로그의 글을 읽게 되었고, 튜나쌤의 학습관이 저와 잘 맞는다고 생각하여 상담을 신청했습니다.

선생님도 역시 비대면 독학 컨설팅을 추천해 주셨고, 저와 비슷한 상황에서 합격생을 대량 배출해보신 경험으로 저의 학습 커리큘럼을 짜주셨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처음 정한 계획으로 쭉 갔던 것이 아니라, 매일 제가 제 추출하는 학습 스케줄을 바탕으로 필요시에 공부 방향을 지속적으로 수정/관리해 주셨던 점입니다. 최상위권 베이스 좋은 학생들에게 특히, 독학컨설팅이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올바른 방향설정과 자료, 질문답변 하기 좋으니까요.

우선적으로, 어휘 학습의 순서와 비중을 정해주셨습니다. 공부시간의 반 이상을 단어 외우는 데만 사용했습니다. 처음에는 수능 어휘 끝을 빠르게 회독하면서 기초어휘 중 구멍 난 부분을 메우라 하셔서 그대로 따라갔습니다. 그다음은 보카바이블 A 권의 표제어만 빠르게 여러 번 보았고, 다의어도 선택적으로 암기했습니다. 보카바이블 B권은 안 예 보지 않았고, 보카바이블 이후로는 퍼펙트보카를 보았습니다.


[튜나영어-편입ㅣ공무원ㅣ수능] 안녕하세요. 엄선된 영어교재만을 판매하는 튜나편입입니다.

smartstore.naver.com

기출 풀이 독해 공부를 하면서 몰랐던 단어는 한 번씩 사전에 찾아보기만 했지 따로 정리해서 외우지는 앟았스니다. 더 우선순위가 높은 단어들을 외우는 데에도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단어 암기법에 대해서는 너무 다양한 의견이 있고,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방법을 적용해 보고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찾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어 외우고 남는 시간은 기출 독해 문법을 공부했습니다. 시간이 부족한데 해야 할 거ㅅ은 많아서 시간을 어떻게 분배해야 하고, 어느 파트를 공부해야 하는지가 핵심이었습니다. 선생님과의 의논 끝에 결정했던 방법은

독해 : 여러 가지 독해 유형 중 한 가지를 정해서 매일 조금씩 풀기 (ex. 어제는 논리, 오늘은 순서)

2. 기출 성대 기출 몰빵

3. 문법 기출문제 풀다가 틀린 유형만 찾아서 학습 + 해당 단원 문법 물풀

위와 같습니다.

전략도 잘 세워주셨습니다. 영어시험을 위한 준비 기간이 부족했고, 비교적 괜찮은 스펙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성균관대가 가장 유리할 것 같다는 전략이 결과적으로 제대로 통했습니다. 또한, 막판에 자신감이 부족해서 비메이저과를 지원하려고 했으나, 스펙과의 연괁성을 고려해 성균관대 경영학과로 밀고 나가자고 하신 말씀을 들은 것이 역시 결과적으로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튜나편입 독학컨설팅 / 성균관대학교 편입 합격수기 /성대 편입 ]

튜나 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컨설팅 프로그램 또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한정된 분량 하에 정말 필요한 말만 골라내어 간결하고 논리적으로 적는 방법을 습득하였고 이것을 결과적으로 혼자 면접 준비를 하는데도 큰 도움이 됐습니다. 대학에서 수험생에게 기대한 느 것이 무엇일지 그리고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해서, 그 접점을 잘 녹여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성균관대 일반 편입 전형은 [필기 60 서류 30 면접 10] 이었는데 개인적으로 영어 필기시험을 잘 봤다고 절대 생각하지 않아서, 아무래도 서류와 면접에서 점수를 많이 챙겼던 것 같고, 학교에서도 필기 이외의 것들을 많이 고려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 입학 이후 편입 동기들과 얘기해 본 결과 의견이 다양하더군요.

[튜나편입 독학컨설팅 / 성균관대학교 편입 합격수기 /성대 편입 ]

 

공부했던 영어교재

수능 어휘 끝, 보카바이블, 튜나편입 자체 제작 자료

 

편입시험 후기 / 경험담

연세대 논술.- 미응시 ( 연대 논술은 너무 어려워서 어차피 시간 낭비라고 생각했습니다)

고려대 논술 – 사실 논술 공부는 원서접수 기간에 일주일 정도 공부한 게 전부라서 전혀 기대하지 않았는데, 마침 자신 있는 주제가 나왔습니다. 난생처음으로 시간 내에 꽤 완성도 있는 답변을 분량 꽉 채워서 적어 나온 것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ㅋㅋㅋ

성균관대 영어 필기 – 이른 아침부터 시험 보러 가느라 너무 힘들었습니다. 더군다나 배정받은 고사장 건물이 제일 꼭대기에 있어서, 교실 들어가니까 덥더라고요. 여유 되신다면 조금 일찍 도착하셔서 여유 찾으시고 편한 마음으로 응시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성대 영어는 선지가 애매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저는 그냥 평소 공부할 때처럼 “내가 고른 게 답이니, 꼬아서 생각 말자.”라는 마인드로 풀었습니다.

10분 남기고 다 풀었고, 마킹하고, 괜히 다시 보면서 답 고치지 않고, 시험지 덮고 눈 감았습니다. 너무 집중을 쏟아낸 터라 시험이 끝남과 동시에 모든 기억이 사라졌습니다ᄏᄏㅋ

한양대 영어 필기 – 성대 시험 끝나고 바로 시험이 있었고, 이미 집중력이 너덜너덜해져있던 상태였습니다. 체감 한양대 시험 난이도는 그냥 화성 뚫더군요. 투 더 마스~!

멘붕와서 어버버 풀다가 겨우 끝내고 나왔습니다. 역시 문제에 대해서는 아무 기억 안 나고, 2달 준비하고 시험 본다고 깝죽거리더니 결국 당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강대 영어 필기- 미응시) 한양대 보고 너무 자신감 떨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서강대 기출은 너무 어려웠고 유형도 저랑 안 맞았습니다. 어휘가 일단 받쳐줘야 되는데 수험 기간이 짧았던 관계로 저와는 맞을 수가 없었죠. 튜나편입의 전략이 맞았습니다. 한양대에서도 이렇게 털렸는데 서강대 보러 가서 뭐 하냐는 생각이 들어서 안 갔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미친놈 같습니다. 결국 서강대는 역대급으로 쉬운 시험이었다고 하더라고요. 만약 성대 안 붙었으면 서강대 응시 안 한 거 평생 후회했을 것 같습니다.)

 

편입 후배들에게 조언

결과론적인 얘기지만, 튜나편입과 함께 첫 전략을 잘 세웠던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만약 설렁 설렁 공부했으면 전략이 아무리 좋고 운이 따라주어도 기회를 잡기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파이팅ᄒ ㅏ시고 좋은 결과 거두시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