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편입 경쟁률 2023년 한눈에 보기!

안녕하세요! 튜나편입입니다.

 

인서울 편입을 준비하는 분들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영어 단어 외우기, 과목별 범위 확인하기 등 다양한 스텝이 있겠지만 튜나는 그보다도 먼저 목표하는 학교들의 지난 연도 경쟁률을 확인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수많은 학생들의 인서울 최종 목표 대학인 성균관대 편입 경쟁률을 그중에서도 중점적으로 살펴보고자 하는데요! 성균관대학교는 편입시험은 물론 면접, 학계서까지 준비해야 해서 매우 까다로운 편입니다. 그러한 관문을 통과하기 위해 더욱 고군분투하는 분들이 많은 이 시간, 튜나와 함께 성균관대학교 2023학년도 편입 경쟁률을 살펴봅시다!

 

성균관대학교 지원 자격

 

성균관대학교는 일반 전형 지원 시에 대학 2학년 또는 4개 학기를 전적대에서 이수해 둔 상태여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편입 지원을 위해서는 최소 이수 학점 조건까지 만족을 해야 하는데요.

 

학사전형은 타 대학과 같이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한 학생에 한해서만 자격을 열어 둡니다. 취득이 예정된 졸업 예정자들도 지원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성균관대학교 편입 전형

 

성균관대 편입 경쟁률을 알아보기 전 미리 알려 드리는 편입 전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인문계는 1단계에서 편입 영어 60%, 서류를 20% 반영하며 자연계는 영어 30%, 수학 30% 서류 20%를 반영합니다. 2단계에서는 면접을 추가 실시하고 학사 전형의 경우 면접 없이 서류 40%를 반영한다고 하니 학사 전형으로 준비하는 분들은 더욱 서류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하겠죠?

 

2023학년도 성균관대학교 편입학 경쟁률

 

드디어 성균관대 편입 경쟁률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반 편입은 246명을 모집했고, 학사전형은 총 67명을 모집했습니다.

 

2023년 성균관대학교 편입 경쟁률 2023년 성균관대학교 편입 경쟁률

일반 전형은 246명 모집에 4,071명이 지원했고 그중에서 영어영문학과가 58.5: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자연계의 티오가 우세해서 그런지 경쟁률 자체는 인문계가 자연계보다 전반적으로 훨씬 높았습니다. 물론 이는 작년의 케이스이며 2024학년도는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니 패이스를 잃지 말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성균관대 편입 경쟁률 학사 전형을 마저 살펴보겠습니다. 성균관대의 경우 학사 전형 시 학과별이 아니라 소속 대학별로 선발합니다. 67명 모집에 1,033명이 몰렸네요. 가장 경쟁률이 높은 학과는 인문계 유학, 동양학과로 모집 인원 1명에 25명이 몰려 25.00:1을 기록했습니다.

 

여기까지 2023학년도 성균관대 편입 경쟁률을 살펴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지원에 도움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튜나는 2024학년도 목표 대학 편입을 준비하는 모든 편준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