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편입 경쟁률 2023년 한눈에 보기!

안녕하세요. 튜나편입입니다!

 

오늘은 많은 학생들이 목표로 삼고 있는 한양대학교의 편입 경쟁률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한양대는 1939년 동아공과학원을 전신으로 이후 한양대학교로 교명을 바꾸면서 지금까지 인서울 명문 대학으로 자리잡은 상황인데요! 타 학교에 비해서 역사는 짦은 편이지만 다양한 분야로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신이 되는 동아공과학원의 영향으로 이공계 대학 중에서는 최상위권을 유지하는 중입니다.

 

한양대학교 모집인원

 

한양대 편입 경쟁률을 살펴보기 전에 먼저 2023학년도 모집요강을 인원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작년 일반 전형은 총 172명을 모집하였고, 학사 전형은 57명을 모집했습니다. 별도로 약과 간호학과는 50명을 추가 선발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지난 해 일반 편입 모집인원은 그 예년에 비해 51명이나 늘어난 수치였는데요. 인문계열 모집 인원은 다소 줄어들었지만 이공계열 TO가 보다 많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총 229명을 선발했는데 이 수는 인서울 주요 대학 중에서는 매우 많은 편입니다.

 

올해는 어떻게 될지 알 수 없지만 대략적인 모집 인원을 알아 두시면 추후 지원 선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원 자격

 

한양대 편입 경쟁률을 알아보기 전 두 번째로 살펴보아야 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지원 자격입니다! 어떤 대학이든 각 학교별로 지원 자격을 모집 요강에 표기해 두는데요. 물론 거의 비슷하긴 하지만 학교마다 상세하게 잡아 두는 기준이 다를 수 있으므로 꼭 꼼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한양대학교의 경우 일반전형은 국내 4년제 정규대의 2학년 또는 4학년 이상 수료를 하거나 전문대를 졸업해 전문 학사를 취득한 학생에 한해 자격을 열어 둡니다. 학사 전형은 국내외 정규 대학이나 학은제, 독학사를 통한 학사 취득을 한 경우 지원할 수 있습니다.

 

2023 한양대 경쟁률

 

2023년 한양대 편입 경쟁률 2023년 한양대 편입 경쟁률

드디어 한양대 편입 경쟁률을 보자면 일반 전형은 모집 인원 172명에 지원 인원이 4,548명으로 평균 경쟁률이 26.44:1을 기록했습니다.

 

학사 전형은 57명 모집에 1,268명이 모여 22.25: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50명을 추가로 선발했던 간호학과 야간의 경우 57명으로 비교적 적은 인원이 모여 1.14:1의 경쟁률이었습니다.

 

한양대 공과대학 중에서는 건축학부가 26.50:1로 가장 치열했고, 인문대학은 철학과가 무려 1명 모집에209명이 몰려 209:1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지금까지 한양대 편입 경쟁률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인문사회 관련 학과가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양대학교를 지원하고자 하는 분들은 잘 살피셔서 원하는 목표를 올해 꼭 이루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