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편입 경쟁률 2023년 한눈에 보기!

안녕하세요. 튜나편입입니다.

 

오늘은 수도권 편입을 알아보는 분들을 위해 인천대 편입 경쟁률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인천대학교는 인문, 자연 사회과학과 공과, 경영, 정보기술, 도시, 예술 등 여러 학부를 지닌 거점 국립대로 네임밸류가 탄탄한 학교입니다. 저렴한 등록금이라는 메리트까지 있어 경쟁률은 날로 높아지는 상황인데요. 편입을 생각하는 분들이 조금이나마 인천대 편입 난이도를 가늠할 수 있게 지원 자격과 경쟁률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대 편입 지원 자격

 

첫 번째로 살펴볼 것은 바로 인천대학교 편입 지원 자격입니다. 인천대에 지원하려면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자격이 있습니다. 바로 토익 500점 이상 또는 토플iBT 57점, 뉴텝스 195점 이상 공식 성적을 취득해야만 하는데요. 원서 접수 마감으로부터 2년 내 성적만 유효합니다.

 

단, 디자인 학부를 제한 예술체육대학 소속학과와 체육교육과는 해당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위 공인영어성적 요건을 충족하면서 일반 전형, 학사 전형 각 전형의 요건 중 하나를 만족하는 경우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일반 전형은 국내 정규 4년제 대학교에서 2학년 이상 수료하거나 외국 정규 4년제 학교에서 2학년 이상 수학을 한 후 졸업학점 1/2 이상 수료한 자 또는 졸업한 자, 법령에 따라 학점은행제 독학사 등으로 동등 이상의 학력을 지닌 자가 해당합니다.

 

학사 전형은 국내 4년제 정규 대학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하거나 취득 예정인 자, 외국 정규 4년제 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한 자에 한해 지원 자격을 부여합니다.

 

2023학년도 인천대학교 편입 경쟁률

2023 인천대 편입 경쟁률 2023 인천대 편입 경쟁률

 

2023학년도 인천대 편입 경쟁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전형은 4.53:1, 학사 전형은 2.67:1을 기록했는데요. 일반 전형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의 학과는 공연예술학과로 79.00:1의 경쟁률이었습니다.  반면 가장 낮은 곳은 도시건축학전공으로 1.30:1에 그쳤습니다.

 

학사 전형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던 곳은 예체능 디자인학부로 13.00:1이었으며 가장 낮은 곳은 자연계열로 통틀어 1.86: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상으로 2023학년도 인천대 편입 경쟁률에 대한 정보를 쭉 살펴보았는데요. 학교를 준비할 때 필수로 알아 두어야 하는 부분인 만큼 기억해 두시고 남은 기간도 꼼꼼히 준비해 모두 원하는 결과를 얻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