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 편입 경쟁률 2023년 한눈에 보기!

안녕하세요. 튜나 편입입니다!

 

오늘은 수도권 편입을 준비하는 편준생들을 위한 경기대 편입 경쟁률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클릭하셨다면 대부분 인서울 또는 수도권 대학 편입을 준비하고 계시는 상황일 텐데요. 전부터 경기대학교가 목표였던 분들도, 인서울을 준비하면서 안정권으로 경기대를 지원하려는 분들도 모두 꼼꼼히 읽고 도움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경기대 편입 지원자격

 

경기대 편입 경쟁률을 알아보기 전 먼저 살펴보아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지원 자격입니다. 가천대학교의 경우 일반 전형, 학사 전형 두 가지로 다른 학교와 동일하게 편입 모집 요강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반 전형은 원격대와 산업대를 포함하여 국내외 4년제 대학에서 2학년 또는 4학기 이상 수료를 하고65학점 이상을 취득한 경우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법학과, 토목공학, 컴퓨터공학, 건축공학, 건축학, 신소재공학, 도시교통공학, 환경에너지공학, 산업경영공학, 화학공학, 전자공학, 기계시스템공학 지원자라면 68학점 이상을 취득 또는 취득 예정이어야 하니 참고 바랍니다.

 

또는 국내외 전문대학에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거나 취득 예정인 자의 경우 지원이 가능합니다, 학사 전형은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하거나 취득 예정이어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일반 전형과 학사 전형 모두 학점은행제나 독학사로도 지원 가능한데 이때는 반드시 80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하니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다른 학교와 마찬가지로 계절학기는 학기 수에 포함시키지 않고 이수 학점만을 인정합니다.

 

2023학년도 경기대학교 편입 경쟁률

2023 경기대 편입 경쟁률 2023 경기대 편입 경쟁률

본격적으로 지난 해 경기대 편입 경쟁률이 어땠는지 살펴볼까요?

 

2023학년도 경기대 편입 경쟁률은 일반 전형 19.60:1, 학사 전형은 13.61:1이었습니다. 일반전형에서 가장 경쟁률이 높았던 곳은 인문계열 글로벌어문학부 독어독문전공, 경영학부의 경영학 전공으로 각각34.00: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학사 전형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던 학과는 인문계열 관광학부 호텔경영전공으로 30.00:1을 기록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2023학년도 경기대 편입 경쟁률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물론 지난 해 경쟁률이 올해와 같다고 장담할 수 없고 모든 것을 말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전략적인 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고 체크해야 하니 꼭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