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나's 편입 /

중앙대학교 스포츠과학부 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첨삭 예시

👉 튜나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풀패키지 / 첨삭 프로그램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앙대 스포츠과학부 합격한 학생의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를 안내드리겠습니다.

편입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상위권학교 합격하려면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전형 잘 알아보시고 준비해보세요!

 

  1. 본 모집 단위(학과/부)에 지원한 동기와 준비과정을 기술하시오(600자 이내)

 

어깨 인대 파열이라는 큰 부상을 겪게 되었고, 호텔관광경영과에 들어가 호텔업에 관한 공부를 열심히 했습니다. 게 되었고 군대 제대 후 본격적으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부상의 위험을 줄이고자 몸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16kg를 감량하였고, 하루도 빠짐없이 입시 관련 운동을 연습하였습니다. 이번 편입을 위하여 식단 조절 및 운동을 병행하여 저 자신을 절제하는 법을 충분히 배울 수 있었고, 이 기간이 편입 후 원하는 목표와 지식을 얻기 위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부상 위험을 최소화하며 운동할 수 있는 저만의 노하우를 터득하여 중앙대학교 스포츠과학부에서 원하는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각종 스포츠에 대한 지식과 실기를 배워 사회 및 학교 체육에 기여하는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이 중앙대학교 스포츠과학부의 목표인 것처럼  체육에 대한 열정을 가진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과 진로를 같이 걸어갈 수 있는 지도자가 되고 싶습니다.

 

=>부상으로 인해 포기했었던 ‘생활체육 지도사’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중앙대 스포츠과학부에 지원했습니다.

고등학생 시절, 축구와 농구 실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축구팀과 농구팀 주장을 맡아 학교 대표로 출장해 여러 차례 입상했습니다. 하지만 입시 준비 과정에서 어깨 인대 파열이라는 큰 부상을 겪으면서 꿈을 한 차례 포기했습니다.

대입에서는 희망했던 진로와 전혀 다른 분야로 진학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스포츠에 대한 열망이 더욱 커졌습니다. 군 전역 이후 본격적인 편입 준비를 시작했고 부상 위험을 줄이기 위해 16kg을 감량했습니다. 식단 조절을 병행하며 하루도 빠짐없이 입시 관련 운동을 이어갔습니다. 부상 위험을 최소화하며 운동을 이어갈 수 있는 저만의 노하우도 터득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생활체육 지도사’라는 직업을 다른 관점에서 보게 됐습니다. 개개인의 신체능력도 다르고, 소화할 수 있는 운동량도 다르다는 것을 누가 알려주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큰 부상을 입었습니다. 저처럼 부상으로 인해 꿈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나오지 않도록 안전한 체육 활동을 지도하고, 부상을 입더라도 재활할 수 있는 용기를 심어주고 싶습니다. (584자)

 

 

 

 

 

 

2.자신이 수행한 학업 활동에 대한 과정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00자 이내)

 

 

=> 체육대학으로 진학하지 못했던 저는, 아마추어 축구 동아리 활동으로 운동에 대한 갈증을 채우려 했습니다. 전적대에 축구동아리가 없었지만 저는 오히려 동아리 신설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로 활용했습니다.

신설 동아리의 회장이자 창립자으로서 조직 운영에 관한 모든 사항을 관리했습니다. 매주 경기 일정을 잡고 참석 인원을 체크하는 기초적인 운영관리부터, 경기에 필요한 물과 음료수, 부상을 대비한 구급상자 준비에 이르기까지 실무에 이르기까지 현장 경험을 익혔습니다. 스포츠 지도자에게 필요한 역량과 노하우를 간접적으로나마 배울 수 있었던 과정이었습니다.

더 나아가 교내 역사상 최초로 ‘풋살대회’를 개최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2년제 대학은 1학년을 마친 남학생이 대부분 군 입대를 하기 때문에 동아리 인원관리가 어렵다는 점에서 착안,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홍보 활동이 필요하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철저한 준비 과정을 거쳐 학교 측에 계획서를 제출했고 대회 역시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입시학원을 다니며 병행했던 코치 활동도 큰 자산이 됐습니다. 신입학 입시생들과 운동을 같이 하며 근력이 부족한 학생에게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알려주고, 자신의 운동능력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는 스킬을 지도했습니다. 정신적 슬럼프에 빠져 운동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게는 상담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기록이 향상되는 모습을 보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이와 같은 경험을 통해 체육 지도자에게 필요한 능력을 이해했으며, 생활체육에 대해 더 깊이 있는 공부를 하고 싶다는 마음도 커졌습니다.

전적대학에서는 스포츠전공과 연관성이 높지 않은 학문들을 수강했지만, 융합학문의 측면에서는 여러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비스 마케팅> 과목에서 고객을 대하는 매너와 효과적인 마케팅 기법을, <호텔 창업론>에서는 조직관리론과 구성원의 역할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는 스포츠산업 마케팅과 스포츠조직관리 영역에서 성취도를 높이는 데 소중한 기반이 될 것입니다. (983자)

 

 

 

 

 

 

 

  1. 입학 후 학업 목표, 실행 계획, 졸업 후 진로를 자신의 강점 및 약점과 연관지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800자 이내)
  2.  

 

입학과 동시에 생활체육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과 수상 안전요원 자격증 공부를 준비할 계획입니다. 자격증 획득과 학사과정을 동시에 충족하기 위해 진학 직후 <스포츠 생리학>, <생활 체육론>, <인체해부학>을 우선 수강해 기초를 단단히 쌓을 것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생활레저스포츠를 전공해 현장에서 요구되는 학술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지식, 실기능력을 확보하고 싶습니다. <운동처방>과 <체력측정평가>, <트레이닝 방법론>을 집중 공부해 유능한 생활체육 지도자로서 역량을 확보하고 싶습니다.

입시 과정에서 한정규 교수님이 저술에 참여하신 <게임 과몰입 개선을 위한 신체활동 프로토콜 개발연구> 논문을 인상깊게 읽었습니다. 사회적 문제로 부상한 ‘게임 과몰입’ 문제를 스포츠 활동으로 대체, 공적 이익과 국가 경쟁력 확대로 이끌어낼 수 있다는 논지에도 크게 공감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중앙대 스포츠융합연구소의 일원으로서 학술대회와 세미나에서 발표할 기회도 가져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대학원 졸업 후에는 우선 유아체육과 청소년체육을 지도센터에서 생활체육 지도사로써 경력을 차근차근 쌓겠습니다. 이후 중장년 대상 센터로 근무지를 옮겨 스포츠 지도 경험을 확장할 방침입니다. 10년 뒤에는 모든 연령대를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 한 장소에서 모든 연령대가 체육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센터를 건립할 것입니다. 이들과 체육이 주는 즐거움을 함께 나누려고 합니다. 장차 중앙대 ‘의과 참’ 정신을 사회에 확산할 수 있는 유능한 생활체육 지도자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767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