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나's 편입 /

중앙대 경영학과 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첨삭 풀패키지 예시

👉 튜나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풀패키지 / 첨삭 프로그램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튜나편입 풀패키지 서비스 후에 중앙대 경영학과 합격한 학생의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를 안내드리겠습니다.

편입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상위권학교 합격하려면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전형 잘 알아보시고 준비해보세요!

  1. 본 모집단위(학과/부)에 지원한 동기와 준비과정을 기술하시오. (600자 이내)

이과대학 소속 IT대학 수리금융학과에 진학해 금융 공부를 해 왔습니다. 하지만 1학년 시절 우연히 접하게 된 애플사의 광고가 저의 인생 전환점이 되어 ‘퍼포먼스 마케터’라는 새로운 꿈을 갖게 됐습니다.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게 된 후, 1학년 2학기부터 소비자행동론, 홍보학개론 등 마케팅 관련 수업을 수강했습니다. 마케터로서 커리어를 본격적으로 준비하면서 경영학원론, 경제원론 수업을 수강하고 2학년 2학기에는 ‘글로벌비즈니스’ 학부로 전과에도 성공했습니다.

저는 데이터를 중심으로 마케팅 성과를 검증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에 관심이 많습니다. 기술이 발전할수록 마케팅 분야에서도 데이터의 중요성은 커질 수밖에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오프라인 영역의 마케팅과 달리, 온라인 영역에서 마케팅은 정량적으로 수치화되고 평가 대상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인식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전문가로 성장을 꿈꿔왔습니다. 다만 전적대 대학의 데이터 기반의 경영학 수업은 다소 빈약하다고 여겨졌습니다. 반면 중앙대 경영학부는 프로그래밍 및 데이터 관리 과목을 별도로 두고 있을 정도로 데이터 중시 학풍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됐습니다.

  1. 자신이 수행한 학업 활동에 대한 과정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000자 이내)

이과대학 출신이면서도 경영학적 소양을 갖추기 위해 노력해온 저는 ‘문이과 융복합형 인재’에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경제과 경영, 특히 금융공학의 수학적 도구의 기초를 공부했다는 점은 다른 지원자들과 구분되는 차별점입니다.

수리금융학과에서 전공수업인 <수리금융의이해2>를 통해 금융학의 기초가 되는 수학적 지식과 금융 파생상품 이론을 익혔습니다. 연금이나 수익률, 채권, 선물계약 등의 재무적 지식은 산업계에 투신하면서 갖춰야 할 최소한의 소양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금융기초수학 1, 2>를 통해 금융의 여러 변수 사이의 관계를 함수로 표현하는 방법을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다변수함수의 미분과 적분, 그 응용으로 다변수함수의 최대 최소값에 대해서도 깊게 익혔습니다. 이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퍼포먼스 마케터로서도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근간이 될 것입니다.

동시에 마케팅 영역에도 강점이 있습니다. 마케팅은 생산자와 소비자, 즉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가 기반이 돼야 하는 학문입니다. 소비 트렌드를 항시 따라갈 수 있는 직감도 필요로 합니다. 이에 대한 배경지식을 기르기 위해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의 <소비자행동론>과 <홍보학개론>을 수강했습니다.

<소비자행동론>은 소비자가 구매의사 결정을 하는데 관련된 분야인 지각, 인지, 동기와 같은 영역의 다양한 개념과 이론을 소개하고 소비자행동에 관련된 개념 및 이론들이 실제 마케팅에 어떻게 적용되는 지를 학습하는 과목입니다. 이를 통해 효과적인 광고홍보전략 수립을 위한 소비자 심리와 행동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현대사회에서는 상품을 생산하는 기업 뿐만 아니라 정부,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의 조직에서 홍보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홍보학개론>을 통해 홍보캠페인의 기획 및 집행을 비롯한 홍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갖추는 데도 힘썼습니다.

  1. 입학 후 학업 목표, 실행 계획, 졸업 후 진로를 자신의 강점 및 약점과 연관지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800자 이내)

이과대학 출신으로 수학적 사고방식을 갖춘 점은 제 강점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수치통계와 데이터 처리에 능통한 퍼포먼스 마케터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정규 학사 과정에서는 마케팅에 필요한 빅데이터를 다루는 역량과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고 실무에 활용하는 능력을 키우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전공트랙 중에서 ‘경영정보시스템’과 ‘마케팅’ 부문을 집중 수강할 계획입니다.

반면, 실무 경험이 없다는 것은 약점입니다. 우선적으로 마케팅학회에 가입하여, 다양한 세션을 진행해보며 배운 것을 다양한 주제에 적용해보겠습니다. 이후, 학교에서 진행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며 부족한 실무 역량을 보충해 나가겠습니다.

졸업 이후에는 시리즈 B 이상 시장의 냉정한 평가를 받은 탄탄한 스타트업에서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습니다. 규모는 작더라도 수평적인 기업문화와 능력 있는 동료를 갖췄으며, 구성원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는 기업에서 경험을 쌓으려고 합니다. 대기업은 안정적이지만 주니어에게 맡겨지는 역할은 한정돼 있습니다. 스타트업은 기민하고 역동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만큼, 업무의 확장성이 크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직접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디지털 채널 데이터를 분석하며 제 한계에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스타트업에서 이뤄낸 성과를 기반으로, 컨설팅펌이나 명문 마케팅 대행사로 이직해 전문성 확보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특히, 최근 주목받고 있는 ‘애드테크’ 영역에서 남들보다 뛰어난 성과를 내고 싶습니다. 데이터처리에 능통함과 마케팅업무의 전반에 대한 경험으로 창의적인 사고를 하는 마케터가 되는 것이 제 최종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