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나's 편입 /

을지대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카톡후기 [을지대 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 튜나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풀패키지 / 첨삭 프로그램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튜나편입에서 첨삭후, 을지대 편입 합격한 학생의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를 안내드리겠습니다.

편입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상위권학교 합격하려면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전형 잘 알아보시고 준비해보세요!

 

을지대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을지대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카톡후기 [을지대 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1. 자신의 가치관을 기술하고, 그 가치관이 본인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500)

– 소제목을 설정하는 것은 매우 좋지만 첨삭자가 먼저 추천할 경우 모두가 비슷한 양식이 될 수 있어

직접 추천하지는 못하는 방법입니다. 소제목을 통해 주요 키워드를 제시한 만큼 조금 더 해석적인 전개로 수정했습니다.

– 나눔의 가치와 스스로의 성장 또한 중요하나, 나눔의 이타적인 목적이 희석될 수 있고, 성장의 의미가 다소 모호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베푸는 행위 본연의 가치를 함께 드러내는 방향으로 단어나 어구를 순화해 ‘나눔’을 통해 주는 즐거움을 깨닫고 나눔의 확장을 위해 스스로 역량과 노력을 더하며 ‘성장’하는 계기가 된다는 의미로 서술했습니다. 같은 수식어구 반복 등 단순 첨삭 일부 있으며, 이외에 구성과 소재 모두 훌륭하다고 보여집니다.

[‘나눔’와 ‘성장’이 바탕이 되는 삶]

나눔의 가치를 나누며 스스로 성장하는 삶을 살자는 것이 제 가치관입니다. 스스로의 성장과 만족 저는 ‘나눔’와 ‘성장’이 삶에 필요한 가치관이라 생각하여 나누며 성장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치관은 필리핀에서 거주하던 시절, 당시 베푸는 것을 걸 좋아하시는 아버지를 따라 어려운 상황에 처한 한인들을 도우며 나눔의 가치를 몸소 체감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한인들에게 제가 가진 것들을 나누며 자연스레 습득하게 되었습니다. 언어라는 달란트로 부동산 및 자동차 계약, 병원 동행 등 남을 도울 때의 재능과 노력을 나누며 느낀 보람과 기쁨은 희열은 저에게 살아있음을 느끼게 하였고 스스로 발전하고자 하는 동기가 되었습니다. 한 발짝 더 성장시켰습니다. 그때부터 주변을 돌아보며 제가 가진 것들을 나누고 며 봉사하는 삶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귀국 후에도 다양한 자원 봉사하며 성장하는 자원 봉사 등을 통해 나누고 성장하는 삶은 계속되었습니다. 꾸준히 3년 동안 3년 전부터 지금까지 세이브더칠드런에서 해외결연 아동과 후원자의 편지 번역으로 소통의 다리가 되어주고 있으며, 감사하게도 우수 번역 활동가로 당선되기도 했습니다. 되는 기회도 얻었습니다. 이 외, 영화제, 박람회, 기자단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경험을 하며 저의 것을 나누며 성장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있으며, 이 경험들을 발판으로 대학병원 국제진료소 및 대학교 언어교육원에서 행정 사무직으로 근무하는 뜻깊은 기회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남을 돕고자 하는 마음은 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임상병리사에게 꼭 필요한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가치관은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단순 나눔이 아닌 편입 후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임상병리사가 되어 국민건강증진 및 지역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봉사하는 의료인이 되고 싶습니다.

 

2. 본 모집단위(학과)에 지원한 동기와, 지원을 위하여 어떤 노력과 준비를 해왔는지 기술하세요. (800)

– 1번보다 분량은 많지만 포함해야 하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호흡을 짧게 가져가야 합니다. 대체로 사전에 논의한대로 잘 작성된 모습입니다.

– 다만 지원동기 자체가 완벽한 사실에 근거할 수는 없기 때문에 문장이 길어지거나 수식이 많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당히, 강하게 등의 불필요한 수식어는 삭제했으며, 이외 문장 연결성과 구조적인 전개를 고려하여 첨삭했습니다. 글의 후반부에 들어서며 전하고자 하는 내용이 누적되며 문장 흐름이 부자연스럽거나 다소 호흡이 긴 경우가 있어 이 점 또한 첨삭에 반영했습니다.

[ 소 제 목 ]

‘앞으로는 바이러스와의 전쟁이다!’ 라는 말을 대학병원 인사노무팀에 근무하며 긴박한 의료 현장의 실제를 실감했습니다. 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방역을 위해 최전방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인들의 공가원과 특근 서류를 처리하다 보니, 앞으로 계속될 바이러스와의 이 전쟁에서 한 명의 의료 보건인으로서 이 되어 현장에서 사회를 위해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K-방역의 주역인 특히 정확한 진단 검사, 예방, 예후 파악 및 치료까지 현장의 최전선에서 일하는 임상병리사에 관심이 생겼고 사람을 위해 일하는 것이 상당히 가치 있고 심장을 뛰게 하는 직업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누며 성장하는 제 가치관과 꼼꼼하며 협력하는 제 성향 또한 은 임상병리사의 적성에 부합한다 생각이 들어 임상병리학의 목적에 부합한다고 생각하여 편입학을 결심했습니다. 진학을 결심하고 전공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그 시작을 을지대학교 임상병리학과에서 하고 싶습니다. 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본 을지대 임상병리학과의 강점인 다양한 실험 전공 수업 및 다양한 분야를 탐구할 수 있는 깊이 있는 전문가 양성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와 전문적인 의료보건인으로 성장하고, 교수님과의 진료연계 및 인턴/실습을 통해 제 전문 분야를 탐구해가고자 합니다. 제가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분야를 통해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봉사하는 임상병리사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다른 학생들에 비해 전공에 대한 기초 지식이 부족하여 임상병리학 개론 서적을 공부하였고, 을지대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대학공개강의를 들으며 기초 지식을 쌓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입학 전까지 꾸준히 기반 과목을 공부하고 공부할 것이고, 후에는 전공 스터디 및 추가 공부를 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갈 예정입니다. 전적대학에서 4년 간 200학점을 4년 안에 높은 학점으로 이수하고, 하게 하고 학과장(의미설명 보충 필요) 명단에 2번이나 이름을 올리게 한 저의 공부에 대한 학업 태도와 열정은 제가 임상병리학과 진학 편입 후 학업 시에도 빛을 발할 거라 생각합니다.

 

3. 입학 후의 목표와 계획, 졸업 후의 진로에 대하여 자신의 강점 및 약점과 연관 지어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800)

– 이 문항의 경우 서술하는 방향이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학업 계획과 진로를 서술하며 내용 중 강점과 약점을 연관 짓는 방법, 혹은 강점을 제시하며 서사적으로 학업과 진로계획을 서술하는 방법입니다. 후자의 경우 임팩트 있고 자연스럽지만 학업 계획의 순서에 강점을 적절히 배치하는 것이 쉽지 않아 일반적으로 전자의 경우로 작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지원자의 경우 매우 적절히 배분되어 있어 3번 문항은 되도록 원문을 보존하면서 첨삭하고자 했으며, 특히 분량 안배 또한 균형 있는 모습입니다. 첨삭자 뿐 아니라 평가자에게 또한 많은 고민과 자기통찰 끝에 쓴 글이라는 것이 느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다만, 속된 말로 ‘술술 써지는’ 때에 문장의 수식이 과장되거나 길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쓰여진 글은 본인의 시각으로는 추후에 검수한다고 하더라도 발견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큰 단점은 아니지만 글 전체에 흐르는 나쁜 버릇이 될 수 있으니 추후 글 작성 시에 문단 별로 분량과 문장 수, 내용 등 잠깐 시간을 투자해 검토하면서 넘어간다면 훨씬 좋은 글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임상병리사라는 뚜렷한 목표]

계획이 없는 목표는 단순한 바람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수동적인 커리큘럼 이수보다는 저는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전문 임상병리사라는 비전을 이루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계획을 세워 공부할 예정입니다. 제가 가진 그래서 세 가지 강점과 연계하여 학부 생활 중 이루고자 하는 세 가지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입학 후 졸업 때까지 세 가지 목표를 이루려고 합니다.

저의 첫번째 강점인 ‘꼼꼼함’을 바탕으로 신입학생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다양한 이론 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집약적인 공부를 해나가겠습니다. 위해 꼼꼼한 계획을 세워 실천할 예정입니다. 주도적 학습 및 계절 학기를 통해 1,2 학년 전공 기초 지식을 쌓을 것입니다. 3,4학년 전공 과정인 임상미생물학, 임상화학, 임상조직검사학 등 실험 전공과목들을 통해 실무 능력을 함양하여 4차 산업혁명에 준비된 임상병리사가 되기 위해 공부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저의 ‘목표지향성’으로 제가 가장 두각을 잘 나타낼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한 후, 학교에서 제공되는 나노바이오 진단키트 제작 기초과정, 분자진단 전문가 프로그램 등 비전공과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무 경험을 쌓고 미래 임상병리사로서의 역량을 키우겠습니다. 재질과 능력을 습득할 예정이며 현장 실무능력을 함양할 것입니다.

셋째, ‘봉사하는 마음’으로 사랑을 실천하는 봉사 동아리인 ‘DREAM’에 들어가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봉사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입학 후 교수님과 선배님들께 많은 의견과 조언을 구하고 선배님들의 특강 및 동기들과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경험과 역량을 키울 기회를 찾고자 합니다. 좀 더 세밀한 계획을 세워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저의 약점인 부족한 지식들은 개인 공부 및 동기들과 협력하여 스터디를 통해 깊이 탐구하며 습득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최종 목표는 사회를 위해 일하는 의료 보건인이 라는 목표를 가지고 시작한 임상병리학과의 길 되는 것입니다. 단순히 어떤 병원에서 일하고 싶다는 목표보다는 제가 가진 목표에 부합하는 가치를 좇고 싶습니다. 졸업 후에는 이 목표를 저의 삶의 방향으로 삼아 이를 위해 대학병원만을 고집하지 않고 고집하는 게 아닌, 다양한 기관에서 근무하며 현장 실무 경력을 쌓을 것입니다. 질병과 바이러스는 나날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진단 장비 역시 신속하게 빠르게 첨단화되고 있습니다. 진로 목표를 달성한 뒤에도 항상 질병과 이를 이겨내는 기술을 학습함으로써 4차 산업 혁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대체 불가능한 임상병리사 임상병리분야의 실무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되어 변화에 빠르게 발맞춰 나갈 수 있게 공부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어느 상황에도 준비되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전문 임상병리사가 될 것입니다.

을지대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카톡후기 [을지대 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