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건국대학교 / 동국대학교 국제통상 편입 합격수기

선생님 그간 열심히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께서 매번 응원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지난 3-4개월 포기하지 않고 잘 버텨낸 것 같아요.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어서 카톡 남겨요,,ㅎㅎ

선생님께서 보내주신 다이어리 파일 보면서 공부 얘기 말고 즐거운 얘기들로 하루하루 채워나가야지 생각했고, 단어장에 ‘긍정도 실력이다(?)’ 멘트 보고 기출 못 보더라도 긍정적으로 생각하기라도 해야지,,ㅎㅎ 했던 거 같아요.

오늘 외대 끝나서 다이어리 파일 신나게 채우고 있네요! ㅌㅋㅎㅎ 아 그리고 선생님께서 엄청 바닐라 라떼를 많이 드셔서 저도 궁금해지더라고요 ㅎㅎ 얼떨결에 최애 커피 찾았습니다! ㅋㅋㅎㅎ

올해 여러 학생들 관리 해주시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 ㅎㅎ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2021 보내세요😁😁😆😆

덕성여대에서
건국대·동국대 국제통상학과 동시 합격 후기

[건국대 편입 / 동국대 편입 / 학교 병행 / 오프라인과외 & 올인원 후기]


🏆 2021학년도 합격 대학

덕성여자대학교에서 편입을 준비하여 건국대학교와 동국대학교 국제통상학과에 합격했습니다.

✍️ 오프라인 과외에서 온라인 컨설팅으로: 나의 편입 여정

튜나편입을 수강하며 2-3개월은 튜나쌤과 오프라인 수업, 4-5개월은 올인원으로 공부했습니다. 수업 시간에 편입한 선배님과 전화 연결을 해주시거나, 선생님의 인생 이야기를 허물없이 해주셔서 “아, 나도 편입 성공해서 인생 반전해야지”라고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튜나쌤께서는 모의고사 점수에 딱히 신경 안 쓰시는 것 같았고, 저는 “수능 미만 잡”을 외치던 사람이라 그 부분이 잘 맞았습니다.

가장 도움이 되었던 ‘천일문’과 공부 마인드셋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은 예상외로 ‘천일문’이었습니다. “내가 그렇게 잘났으면 이 나이 먹고 영어 시험을 준비하고 있을까?” 싶어서, 닥치고 하란 대로 했습니다. 쉽다고 생각한 그래머스타트와 천일문을 공부하며, ‘겉보기 뜻과 속내가 다르구나’, ‘다음에 어떤 이야기가 나오겠구나’를 파악하는 즐거움을 얻었습니다.

(Tip) 공부가 재미없어도 한 문장에서 재미를 찾으세요. 편입영어는 지엽적인 부분이라, ‘암호 해독자’인 듯 본인에게 취해 있으면 덜 피곤하게 수험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올인원(온라인 컨설팅)으로 전환한 이유

여름방학 때 한강 근처에서 수업을 들었는데, 개강하고 나서는 학교와 병행하기 무리라고 생각했습니다. 올인원 수업은 온라인이라 비교적 저렴했고, 학기가 시작되면 제 스스로 느슨해질 것을 알았기에 선택했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혼자 슬픔의 구렁텅이에 빠질 수 있는 수험 기간에 매일 아침저녁으로 공부 보고를 하면서 일기처럼 하루 이야기를 써서 보내면, 선생님께서 응원해주시고 늘 조언해주셔서 그거 덕분에 버틸 수 있었던 것입니다.

💬 질의응답 흔적들: 막막함을 해소해 준 소통

혼자서는 해결하기 어려웠던 문제들과 심리적 불안감을, 튜나쌤과의 질의응답과 상담을 통해 해결하며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 합격생의 마지막 조언

실전처럼, 그러나 일희일비하지 않기

홀로 공부할 때 가장 편안한 상태에서 하려는 실수를 범하기 쉽습니다. 저는 시험장과 가장 비슷하게 하기 위해, 시험 보기 전 찬 바람을 쐬고 들어와 마스크를 끼고 시험을 봤습니다. 처음엔 방해 없이 보다가, 마스크, 추위 등 장애물을 하나씩 추가하며 적응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옆에서 시끄럽게 해도) 자기 혼자 들릴 정도로 중얼거리며 풀기라도 해야 합니다.

시험지 성적을 이긴다는 생각을 하지 마시고, 매 순간의 본인을 이긴다는 심정으로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부할 시간에 편입 합격 확률을 알아보고 싶겠지만, 적어도 튜나편입에서 공부하기로 하셨다면 공부 자료와 커리큘럼은 완벽하니 열공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이 붙으면 합격률 100%, 본인이 떨어지면 0%인 편입 시험, 후회 없게 하시길 바랍니다!

▶ 편입 관련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튜나편입 :: 상담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