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원대학 / 합격대학 / 일반or학사
한국외대 중국언어문화학과 일반편입
2. 전적대 / 학점 / 토익성적
외국대학/ 3.82/4.0/ 900초
3. 편입 지원 동기
전적대가 외국대학이라 한국대학으로 편입을 처음부터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4. 수강했던 편입인강
X > 순수독학 + 독학컨설팅
5. 수강했던 편입학원
튜나편입 독학컨설팅
6. 공부했던 영어교재
박문각 단어장/ 편머리 기출/ 그래머 헌터/ 튜나편입 자료들(숙어, 관용어, 퍼펙트보카,등등) / 섹세스 편입문법/ 넥서스 영문독해 501/
7. 공부했던 수학교재
x
8. 편입시험 후기 / 경험담
일단 외대는 캠퍼스가 큰 편이 아니기 때문에 쭉 들어가서 수험표 확인받은 후 시험장에 들어갔어요! 교실은 고등학교 교실 같은 곳에서 시험을 보았고 감독관님들이 굉장히 꼼꼼하게 오엠알 체크를 해주셔서 긴장이 많이 풀렸던 것 같아요 ㅎㅎ 외대는 짝수홀수가 감독관님들께서도 말씀해주시겠지만 책상에 붙어있는 수험표에 회색 글씨로 크게 적혀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오엠알 적을 때 실수하시지 말고 꼭 적으세요!!
시험 난이도는 작년과 비슷했던 걸로 기억해요ㅎㅎ 단어는 평이했고 그래머도 전년도 보다는 저는 쉬웠다고 느꼈어요!! 항상 저는 그래머에서 엄청 비오듯 틀렸었기 때문에 엄청 다행이라고 생각했었어요. 독해는 운이 좋게도 제가 알던 토픽들이 많이 등장해서 빠르게 풀 수 있었습니다! 다만 잘 안 읽히는 지문들이 두개 있어서 마지막에 풀었었어요ㅎㅎ 일단 다 푸니 20분이 남아서 그 때부터 헷갈리는 거 다시 풀면서 계속 검토하고 끝까지 시간 쓰면서 제출했었어요!
대표사진 삭제
마지막 과정 맞춤형 커리큘럼
외대는 타임어택이 있는 학교이기 때문에 시험 보기 전에 전략을 잘 짜셔야합니다! 만약 나는 외대 시험시간이 부족해! 하시다면 일단 독해를 먼저 푸세요! 외대는 마지막 독해 지문들 쪽에 4점 문제들이 분포되어있어서 처음부터 아무 생각없이 풀다가 뒤에서 못푸는 경우가 발생하면 정말 점수가 확확 깎여서ㅜㅜ미리 독해부터 푸시는 거를 강추합니다! 다만 저는 뒤에서부터 풀면 뭔가 불안한 느낌이 들어서 처음부터 풀긴 했어요! 또 앞부터 풀면 긴장도 풀리고 감도 찾을 수 있어서 각자 스타일에 맞게 푸시는 거를 추천드립니다!
9. 편입 후배들에게 조언
저 같은 경우에는 물론 영어 베이스가 아주 없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그렇고 영어를 엄청 잘한다?도 전혀 아니였어요. 그냥 못하지는 않는 정도였다고 생각해요. 그렇지만 편입 영어단어를 보는 순간 아 나 진짜 열심히 해야겠다 생각하면서 정말 열심히 했었습니다!
공부 방향성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모르겠고, 질문답변이 필요한 학생들은 일단 무조건 독학컨설팅 추천드려요. 제가 합격해서가 아니라, 일단, 학원 담임선생님들은 영어 지식이 없어서 학생에게 맞춤 커리큘럼 / 자료 /상담 절대 못해요!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던 방법을 추천드리자면 초반에 단어에 시간을 많이 쓰세요!!
저는 3월에 한 학기 학교 병행하면서 시작했지만 그때에도 하루에 6-7시간은 단어 썼던 걸로 기억합니다! 다만 이렇게 시간을 쓴 게 단어를 많이 외워서?는 절대 아닙니다! 저는 데이 하나에 70개 단어가 있어서 그것만 보았었는데요. 실질적으로 단어 외우는 데에는 1시간 걸렸던 것 같아요! 다만 나머지 시간은 다 네이버사전에 치면서 예문 보느라 시간이 엄청 걸렸었어요ㅜㅜ
방법은 간단합니다! 단어가 있으면 일단 네이버에 쳐서 단어 뜻 나열된 거를 확인한 후에 예문 들어가서 예문을 쭉 읽어보세여! 그러면 분명히 겹치는 표현들이 있으면서 아 이 단어는 이렇게 쓰이는구나 감이 오실 거에요. 그리고 마음에 드는 예문을 골라서 단어장에 써두세요!
나중에 다시 볼 때 기억하기 좋습니다. 단어를 외우는 거 자체가 단기적으로 학원 시험을 보기 위한 것이 아니고 나중에 학교 시험을 봐야하고 내가 익숙해지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단어 뜻 단어 뜻 이렇게만 빨리 외우려고 하지 마세요!! 또 굳이 단어장에 있는 뜻 그대로 기계처럼 외우시지 말고 자기한테 입에 붙는 뜻으로 외우시면 됩니다!! 그 의미는 즉슨 예를 들자면 단어책에는 꼬마라고 되어있지만 나는 아이라고 외우는 게 편하고 더 자주 쓰는데?하면 아이라 외우시는게 기억에 더 오래 남습니다!
또한 저는 동의어들을 찾아보면서 아 이 단어는 얘랑 비슷한 뜻이구나 하면서 재밌어서 계속 찾아봤던 것 같아요ㅎㅎ 그치만 동의어를 찾는데 너무 많이 시간을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처음 외울 때는 그 단어 자체를 잘 외우는 게 중요하고 어차피 동의어들은 단어장을 계속 보다보면 뒤에도 나오기 때문에 그 때 외우시면 됩니다!!
처음부터 동의어까지 열심히 외워야지 하면서 저 방법대로 자 찾으시면 양이 너무 방대해서 아마 중간에 너무 힘드실겁니다ㅜㅜ 단어책을 쭉 보고 나서 어느정도 단어를 다 아신 상태에서 동의어를 보면서 외우시는 걸 추천드려요.
굳이 처음부터 동의어도 다 찾아보고 어차피 다 외우는 것도 힘들고 까먹습니다ㅜㅜ 저는 이렇게 하다가 굳이 이렇게까지 할 필요 없겠구나를 마지막에 알았어요…^^ 주어진 단어만이라도 제대로 외우면 전혀 문제 없어요!!! 다만 중요한 점은 그 단어를 제대로 알기!가 제일 중요합니다!
그래머는 저도 굉장히 약했기 때문에 추천드리자면 그래머헌터가 기초부터 되게 세밀하게 정리되어있기 때문에 나는 기초부터 정확하게 이해하고 싶다 하면 이 책을 추천드려요! 다만 양도 많고 외워야할 부분도 많지만 처음부터 너무 욕심내시지 말고 기본 이해했으면 문제 풀고 복습하고 반복하시면 큰 도움이 될겁니다!!
그래머는 문제 풀면서 오답노트까지 하면 기억에 오래 남기 때문에 개념만 붙잡고 있지 않고 오히려 개념이 눈에 너무 안 들어올 때는 문제 풀며 오답하시는 게 더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문제 많이 풀어보세요!!
독해는 저는 아무생각 없이 학원 독해문제집만 주구장창 풀고 지냈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초반에는 학원 다니면서 기초를 잡다가 중후반에는 그만두고 독학을 하려했습니다.
혼자는 도저히 안 되겠다 해서 독학 프로그램 신청해서 튜나쌤이 주시는 자료 받으면서 공부했던 케이슨데 튜나쌤이 제가 쉬운 독해들은 다 잘 맞고 엄청 빨리 풀지만 상위원 독해는 어렵고 잘 틀린다고 말씀드리고나서, 독해 기초 책부터 맞춤으로 커리큘럼 진행 해주셔서 그거부터 풀면서 무작정 독해 푸는 방법에서 바꾸었는데요!!
저에게는 너무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저처럼 혹시 그냥 문제만 푸시는데 안 느시는 분들은 오히려 돌아가서 독해기본원리책부터 보시는 거를 추천드립니다ㅜㅜㅜ
훨씬 도움이 많이 돼요!!! 또 자기와 맞는 공부법을 찾고 필요한 문제를 푸세요!!! 저는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제 상황에 맞지 않는 문제들만 풀었다가 후회했어요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