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편입요강 2023학년도 한눈에보기!

한국외대 편입요강

2023 한국외대 편입모집요강 알아보기

 

1

안녕하세요요즘 많은 대학들의 최종 편입 요강이 발표되고 있습니다그중에서도 오늘 살펴볼 건 바로 한국외대 편입 모집 요강인데요. 19일 월요일부터 시작되는 원서 접수 기간을 놓치지 말고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외대는 한국전쟁 이후 1954년부터 외교관 양성 및 해외 파견을 위해서 개교했습니다. 1980년에는 종합대학으로 승격이 되어서 지금의 명문 학교 이미지를 이루게 되었죠.

 

대학 이름에 걸맞게 외국학과 외사학에 특화되어 있고 국제적인 협력도 활발한 편이에요관련한 진로를 꿈꾸고 있다면 누구든 들어가고 싶어하는 대학교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본격적으로 모집 요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전형 일정]

 

가장 먼저 알아볼 것은 역시 한국대외 편입 전형 일정입니다.

 

온라인 원서 접수는 앞서 말씀드린 대로 2022 12 19일 월요일 10시부터 시작됩니다. 21일 수요일 17시까지 원서 접수가 진행되는데요해당 학교를 목표로 삼은 분들은 놓치는 일 없으시기 바랍니다.

 

이후 서류 제출은 2023 1 13일까지이며, 15일 일요일에 필기고사가 치러집니다

 

최종 합격자는 2 7일 화요일에합격자 등록은 그 다음 날인 8일부터 9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됩니다.

 

원서 접수부터 서류 제출 기간필기 고사 일정까지 꼼꼼히 체크하셔야 하겠습니다.

 

3

[모집 단위 및 인원]

 

서울 캠퍼스는 인문 계열에 해당하고일반 전형 93명에 학사 전형 33명을 모집합니다

 

글로벌 캠퍼스의 경우 인문/자연계열이 공존하며 일반 전형 318명에 학사 34명을 모집합니다

 

전반적으로 글로벌 캠퍼스의 모집 인원이 압도적으로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원화 캠퍼스인 만큼 각 캠퍼스별 취급하는 학과와 전공 계열이 다릅니다자신이 원하는 전공은 어느 캠퍼스에 있는지를 우선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지원 자격]

 

한국외대 편입을 준비하는 편준생이라면 당연히 전형별 지원 자격도 잘 알아 두어야 할 것입니다.

 

일반 전형의 지원 자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4년제 정구 대학 졸업자인 경우는 국내 정규대에서 2학년 혹은 4학기 이상을 재학하거나 수료한 자여야 합니다혹은 68학점 이상 취득 혹은 예정인 자에 한하죠.

 

국외 대학은 외국 4년제 정규 대학교의 2학년이거나 4학기 이상 학사 학위를 재학수료해야 합니다또는 졸업학점은 절반 이상을 취득한 상태여야 하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학사 과정이 4년제가 아니라면 2학년이나 4개 학기 이상을 이수한 후 졸업에 필요한 학점 2/n 이상을 취득한 자여야 합니다그 외의 경우라면 졸업 이수학점과 학기 요건기타 사항을 종합 판단합니다이를 기반으로 지원 자격을 심사하게 된다는 점도 알아 두시면 좋겠습니다.

 

5

전문대의 경우 전문대학을 졸업하거나 졸업 예정인 자가 법령에 따라 그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면 지원 가능합니다.

 

학점은행제독학사 취득자 역시 지원 가능한데요학점은행제는 학사 과정 68학점을 취득했어도 학사 학위 자체를 미취득하면 지원이 어렵습니다그러니 반드시 학사 학위를 취득한 후에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전문 학사 학위도 마찬가지입니다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거나 취득 예정이어야만 지원 자격이 주어집니다.

 

이와 같이 크게 네 가지 요건이 자격 요건으로 존재하니 꼼꼼히 체크하시고 지원하시면 좋겠습니다.

 

6

 한국외대 편입 학사 편입학 전형 지원 자격도 함께 알아보아야 할 텐데요.

 

학사 전형의 경우 4년제 정규대학 학사 취득자 혹은 취득 예정자여야 합니다또는 법령에 의해서 이와 동등 그 이상 학력이 있음이 인정된 자라면 지원 가능합니다.

 

학점은행제나 독학사를 이용할 경우 법령에 의해서 학사학위를 취득하거나 취득 예정인 경우에 지원 자격이 주어집니다.

 

일반 전형과 대부분 비슷하지만 학사 전형의 경우 크게 세 가지 요건을 충족하시면 되니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7

[전형 방법]

 

다음으로 한국외대 편입 전형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인문계열부터 살펴보자면 필기고사 100점으로 반영이 됩니다객관식 4지선다 형으로 총 50문항이 출제됩니다시험 시간은 총 60분이 주어지는 것으로 공지되었습니다.

 

자연 계열은 영어 100점에 필기고사 100점 총 200점으로 반영됩니다영어는 25문항객관식 4지선다 형으로 출제됩니다수학은 객관식 5지선다형 20문항으로 출제가 될 예정입니다영어와 수학을 동시 진행하며 시험 시간은 총 90분입니다.

 

중요한 점은 한국외대는 자신이 지원한 모집 단위에 따라 필기고사 시험 시간이 전부 다릅니다글로벌 캠퍼스 지원을 하는 사람이라고 해도 서울캠퍼스에서 고사를 진행하니 이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점자가 나올 경우 인문계열은 영어 시험에서 고배점 문항에 대해 다득점을 한 사람 순으로 점수 처리가 됩니다자연 계열은 수학시험 고득점자수학시험 고배점 문항 다득점자영어 고배점 다득점자 순으로 동점자 처리를 진행하니 참고 바랍니다.

 

또한한국외대의 편입 영어 시험은 FLEX(Foreign Language EXamination) ‘읽기‘ 유형으로 출제가 됩니다.

 

수학의 경우 전년도를 기준으로 고등학교 수학 1,2/미적분학 1,2와 기하벡터확률통계대학 미적분학 1, 수열 및 무한 급수 등이 출제되었습니다.

 

 

8

[제출 서류]

 

한국외대 편입 지원자들은 총 두 번 서류 제출을 해야 하는데요원서를 접수할 때그리고 최종 등록 직후입니다.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은데요원서 접수 시에는 국내 대학은 온라인으로 성적증명서 1부와 학력증명서 1부를 제출해야 합니다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얻었다면 학점은행제 성적 증명서 1부와 학사학위수여 증명서 1부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독학사는 다른 서류 필요 없이 학위수여 증명서를 1부 제출하셔야 합니다.

 

만약 외국 대학을 졸업했다면 성적 증명서 1부와 학위증명서나 졸업 증명서 1부를 추가 제출해야 합니다여기에 위 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 확인서 1부 제출하시면 됩니다.

 

최종 등록 후 서류 제출은 앞서 온라인으로 업로드했던 서류의 원본을 등기 우편으로 발송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방문 제출은 받지 않는다고 하니 반드시 마감일까지 등기 우편이 도착하도록 미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9

지금까지 한국외대 편입 모집 요강 2023학년도 최종 공지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열심히 준비해 오셨을 텐데 그 기량을 이번 시험에서 모두 뽐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까지 준비해야 할 부분을 잘 확인하시고 불이익 당하는 일 없이 잘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한국외대 편입요강 [한국외국어대학교 편입 모집 요강]

한국외대 편입요강 [한국외국어대학교 편입 모집 요강]

한국외대 편입요강 [한국외국어대학교 편입 모집 요강]

한국외대 편입요강 [한국외국어대학교 편입 모집 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