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영어 수학 노베이스로 경희대 편입 합격 수기 써버리기!

1. 지원대학 / 합격대학 / 일반or학사

경희대 – 최초합 (등록)

성균관대 – 불합

중앙대 – 불합

인하대 – 추합

국민대 – 기계 최초합

홍익대 – 1차 합 – 최종 불합

건국대 – 1차 합 – 최종 불합

세종대 – 최초합

단국대 – 1차 합 – 최종 불합

가천대 – 전자 – 최종합

올 학사로 적지않은 과는 준메로 다 1명씩 뽑는 과였습니다

2. 전적대 / 학점 / 토익성적

학은제 / 2.9 / 600

3. 편입 지원 동기

학벌 컴플렉스 , 공대로 편입

제대로 공부시작 5월

4. 수강했던 편입인강

– 처음에 조금 듣다가 수학 두원T 권유로 김X편입으로 갈아탔어요 !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옮긴게 정말 신의 한수라고 생각이 드네요 !

선생님들 감사해요 ㅎㅁㅎ

5. 수강했던 편입학원

튜나편입 독학컨설팅 (영어 + 수학 통합컨설팅)

– 저는 튜나 편입을 시작한 이유는 3가지입니다 .

1. 김영 인강을 들으면서 생기는 질문을 바로바로 해결하기 위함

2. 집공부를 하기위한 공부 강제성 만들기

3. 영어공부 손놓지 않기

공부를 5월부터 12월까지 다 집에서 독학했습니다. 부모님한테 편입비용을 지원받을수 없어서

스스로 알바를 하면서 비용을 마련해야했기 때문에 학원을 다닐수도 스터디 카페를 다닐수도 없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될까 하다가 검색끝에 튜나 편입을 발견하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 관리 부분

매일매일 열품타하고 플래너를 작성하며 계획적으로 공부를 꾸준히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2주간 공부하고 열공러를 뽑아서 더욱 열심히 하게 되구 저도 한번 상품 받았던것 같아요 !

– 영어부분

사실 영어는 제가 따로 공부를 많이 하진 못해서 딱히 할말을 없지만 수학 진도가 급했어서 튜나쌤이 짜주시는 영어 커리를 따라가면서 단어랑 구문위주로만 놓지 않고 한것 같습니다 ! 그래서 영어 기초를 탄탄히 잡을 수 있던것 같아요 . 9월달부터 원서비나 현강 학원비때문에 그만두게 됐는데 공부하던 습관이 잡혀있어서 계속 집독학 했습니다 ㅎㅎ 12월달에는 학교시험보러 다녀서 집중이 좀 안돼 스터디 카페 한달 끊고 공부 했어요 .

– 수학부분

두원쌤께서 항상 전화 통화 상담해주시고, 수학 질문 모르는거 항상 잘 받아주셔서 합격에 이를수 있었던거같아요.

인강을 듣는 학생들의 경우, 모르는 수학 개념이나 문제를 질문할데가 마땅치 않은데, 튜나편입 영어 수학 컨설팅에서 모두 해결했어요. 또한, 관리뿐만 아니라, 질좋은 답변과 양질의 자료에 만족했습니다.

6. 공부했던 영어교재

보카바이블 A권 ( B권은 안봤어요 !) , 천일문 기본, 핵심 3회독, 정병권교수님 논리 101

7. 공부했던 수학교재

장황 커리 , 김영단과 현강

5~7월 미적분 + 복습

7~8월 선대 + 미적분 복습

8중반 ~ 9월 말 다변수 + 전부분 복습

10월 기출 + 복습

11~ 12월 e클 현강 + 기출 회독

12~ 1월 시험 보러다니면서 중간중간 부족한점 계속 채우기 (중요 ! 이때 성적이 가장 크게 느는것 같아요 !)

5월즈음 본격적으로 시작해서 진도를 다변수 미적분까지 10월정도 ..?에 끝낸것 같아요 !

기출은 10월부터 시작해서 직전년도 기출은 풀지 않고 시험 바로 전날에 풀었어요 ㅎㅎ자신의 실력을 확인해볼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했거든요 !

처음에 e클을 굉장히 못봤어서 ,, 걱정도 많이 했는데 꾸준히 본인이 노력을 한 시간을 믿고 나아갔던 것 같습니다 !

그래서 저는 시험을 볼때 가장 점수도 잘 나오고 문제가 잘 풀린것 같아요 ㅎㅎ! 끝까지 !

8. 편입시험 후기 / 경험담

처음에 빨리 시작한 편은 아니였어서 진도가 너무 밀렸다고 생각해서 쉴틈 없이 달려온것 같아요 !

하지만 진도를 다 끝내고 나서가 진짜 시작이라고 생각해요 ! 기출문제 풀면서 내가 부족한 유형을 채우고,

다음에는 그 문제를 꼭 맞출 수 있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ㅎㅎ

시험은 학교마다 시험이 각 다 달라서 ,,

경희대 – 공학수학 비중이 좀 있던것 같습니다 ! 30문제였고 크게 어렵진 않았던 것 같아요 영어 토익 비중이 10퍼 정도

되는 것 같은데 ,, 처음에 토익점수가 낮았어서 기대를 못했는데 수학만 잘보면 영어는 크게 합격과 상관없는것 같습니다.

인하대 – 확통문제가 좀 나오고 영어는 좀 쉬운 독해문제만 나왔고 수학이 작년 기출과 매우 유사해서

기출을 열심히 풀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홍익대 – 작년이 워낙 어려웠어서 .. 잔뜩 긴장했었는데 생각보단 괜찮았던것같은데 ,, 붙진 못했네요 ㅠㅠ

국민대 – 이번에 수학 100퍼 바뀌었고, 수학과에서만 내는 문제들이 출제됐었는데 (정수론, 모드 ..등)

저는 이 부분 준비를 해서 가지 않았는데 다른분들도 못했었는지 아니면 제가 잘 찍었는지,, ㅎㅎ

이번년도에는 또 어떤식으로 될진 모르겠는데 국민대 가고 싶으시면 모집요강 잘 살펴보시고, 준비해 가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

건국대 – 영어랑 수학이랑 같이 시험을 보는 학교인데 시간도 매우 짧아서 ,, 힘들었어요 !

영어 공부를 많이 못해서 그런지 영어를 많이 틀린것 같아요 ,,ㅎㅎㅋㅋ 1차합은 생각도 못했는데

붙어서 자소서 얼른 준비하고 냈는데 광탈 ..ㅎ 수학은 도형문제랑 계산이 좀 복잡했어요 !

다른 학교는 기억이 잘 안나서 생략 ,,

9. 편입 후배들에게 조언

영어를 못하신다 하시는분들은 서성한 목표 아니시면 영어크게 비중 안둬도 불안해 하지 않으셔도 괜찮은것 같아요. 영어가 합불을 정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수학을 중점으로 하시되 영어를 잠깐 지치면 하는 느낌으로요 !

또한 진도를 다 끝낸게 중요한게 아니라 복습의 시간이 굉장히 중요해서 꼭 복습 철저히 하세요 ㅎㅎ

범위가 너무 많아서 자주 회독 하는게 필수 !

휴식

9월까지는 일주일에 한번씩은 휴식시간을 가져줬고 9월이후로 부터는 친구도 안만나고 했던것 같습니다 자신만의 페이스를 조절해서 시험까지 최대치를 올릴수 있는 공부를 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