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비동일계,
중앙대 전자전기공학부 편입
최종합격 후기
[중앙대 편입 / 이공계 편입수학 / 편입영어 / 튜나편입 후기]
🏆 2025학년도 지원 및 합격 대학
(중앙대 최종합)
전문대 비동일계열에서 일반편입으로 도전하여 중앙대학교에 최종 합격했습니다.
- ✔️ 중앙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 최초 합격
- ⏳ 한양대학교 융합전자공학부 – 1차 합격, 최종 탈락
- ⏳ 성균관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 1차 합격, 최종 탈락
- ⏳ 건국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 1차 합격 (76점), 최종 탈락
- ❌ 서강대학교 전자공학과 – 1차 탈락
👤 합격생 프로필
- 전적대 및 학점: 전문대학교 (비동일계열) / 2.9점
- 편입 지원 동기: 새 삶을 살고 싶어서.
- 수강 프로그램: 튜나편입 영수 통합 컨설팅
✍️ 주요 대학별 리얼 시험 후기 (한양대, 성균관대, 중앙대 등)
각 학교 시험장에서 느꼈던 점을 솔직하게 공유합니다.
한양대
영어는 과년도 기출에 비해 쉬웠습니다. 논리까지 풀고 배점 높은 40번 지문부터 풀었고, 시간이 없어 2개 정도 찍었습니다. 수학은 실수를 너무 많이 했습니다. (이것 또한 실력 ㅠㅠ) 5초 컷 주관식 문제도 생각이 안 나고, 스펙트럼 분해도 배제해서 틀리는 등 6개 정도 틀려 최초 예비 32번을 받고 탈락했습니다.
성균관대
수학은 무난했고, 지엽적인 문제 1개는 모두 못 풀 문제라 바로 넘겼습니다. 영어에서 좀 많이 틀린 것 같습니다.
중앙대 (최종합격)
1시간에 30문제를 푸는 건 물리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11번 공학수학1 파트(미방, 라플라스)부터 20번까지 먼저 풀었습니다. 이 부분은 기계적으로 풀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후 1번부터 10번 미적분으로 넘어가 풀 수 있는 건 빨리 풀고 3개 정도 찍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학수학2 파트에서 4개 정도 더 푸니 최초합했습니다.
건국대
60분에 영어 20, 수학 20문제를 푸는 시험입니다. 수학 4개, 영어 6개 틀렸습니다. 76점이면 2차 추합은 할 줄 알았는데, 서류 평가를 정말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서강대
사실 1차 합격은 할 줄 알았습니다. 주관식 2개 틀린 게 큰 것 같습니다. 객관식은 다 맞은 것 같고, 영어도 과년도에 비해 매우 쉬웠습니다.
💡 합격생의 공부법 조언 & 튜나편입 리얼 후기
(1) 수학 공부법: 진도에 연연하지 마세요
보통 3월에 많이 시작하는데, 진도에 연연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천천히 빼더라도 늦어도 10월 말까지 공학수학2까지 끝내면 문제없다고 생각합니다. 급하게 진도 빼봤자 다 산화되고 기억도 안 나서, 천천히 복습하면서 개념 탄탄히 하고 암기할 건 암기하며 가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수학은 정말 노베였는데, 두원쌤의 관리 덕분에 합격했습니다. 중앙대 편입, 수학으로 뚫은 거면 인정하죠? 수학은 송두원! 믿고 가시면 됩니다. 질의응답하실 때 영상 촬영으로 답변도 해주시는데, 그걸 보면 강의력도 정말 장난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지금은 올인원 컨설팅까지 만드신 것 같은데, 두원쌤이라면 믿고 들으시면 됩니다.



(2) 영어 공부 & 튜나편입 영수 통합 컨설팅 후기
저는 완전 노베이스, 수능 5등급 영포자였습니다. 지방에 살아 학원에 다닐 수 없었기에 튜나편입 독학컨설팅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 김영 모의고사 40점대로 시작했지만, 하반기에는 70~80점대까지 올랐습니다.
튜나편입은
이런 학생에게 강력 추천합니다!저처럼 공부 습관이 안 잡혀있고, 개인 사정으로 현강 참여가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스터디원 모두가 공부 시간과 계획표를 인증하고, 1년 커리큘럼을 수준별로 짜주십니다. 선생님들 또한 최상위권 편입 합격자 출신이라 누구보다 편입을 잘 알고 계십니다. 하루 공부가 끝나면 인증하고 피드백 받고, 수시로 질문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좋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말 별의별 자료를 다 갖고 계십니다. 영어, 수학 모두 기출, 모의고사, 각종 문제 자료들을 정말 풀어도 풀어도 계속 주십니다. 지방에 살거나 관리가 필요한 학생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