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편입 현황과 기출 문제 유형 분석 [외대 편입]

한국외대 편입 현황과 기출 문제 유형 분석 [외대 편입]

안녕하세요. 튜나 편입입니다.

오늘은 어문 계열에 특화되어 있는 대학교,

한국외대 편입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2021년 한국외대 편입 현황에 대해

다시 한번 꼼꼼히 되짚어 보고 편입 기출문제 유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외대는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와 경기도 용인에 2개의 캠퍼스를 둔 사립 종합대학교입니다. 현재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추가적으로 송도 캠퍼스가 신설된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외대는 총 45개의 외국어 교육을 제공하는 외국어대학교일 만큼 어문 계열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인문과학, 사회과학, 경영/경제, 자연과학, 공학, 스포츠경영학, 교육학, 법학, 군사 등 종합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1학년도 한국외대편입 전형방법

한국외대 전형방법은 하나의 모집 단위에만 지원할 수 있었으며 지원 모집 단위에 따른 전적대학의 전공 및 계열 제한을 따로 없었습니다. 인문계열 전형방법의 경우 편입영어 필기고사 성적 100%로, 자연계열은 편입수학 + 편입영어 각 50%씩 필기고사 성적 100%로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이처럼 한국외대는 타학교와는 다르게 GPA 성적이나 면접 없이 오로지 필기고사 성적만으로 학생을 선발합니다. 또한 어문학과가 많다 보니 대체적으로 영어 비중이 꽤 크다는 점도 알 수 있습니다.

​2021학년도 한국외대편입 지원현황

아래 사이트 가보시면 보다 자세히 나와있어요 :)😘

 

한국외대 서울캠퍼스 일반 편입학은 모집인원 총 111명으로 20학년 87명과 비교하며 모집인원이 증가했습니다. 반면 학사 편입학은 매년 33명으로 동일하게 진행되었습니다.

​경쟁률은 2021학년도에 일반 편입학 경쟁률은 24.9:1로 2020학년도 대비 조금 낮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한편 학사 편입학 경쟁률은23.2:1로 2020학년도 21.7:1의 경쟁률과 비교하여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습니다.

#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한 학과

​한국외대 서울캠퍼스 인문계열 중에서는 경영학전공이 일반편입학 6명 선발로 가장 많은 인원을 모집했고, 글로벌캠퍼스 인문계열 중에서는 영어통번역학부가 17명 선발로 가장 많은 인원을 모집했습니다. 또한 자연계열에서는 컴퓨터/전자시스템공학전공 22명 선발로 가장 많은 인원을 모집했습니다.

2021학년도 한국외대편입 지원자격

2021학년도 한국외대 일반편입학 지원자격의 경우 4년제대학 출신자는 2학년(4학기)수료 및 68학점 이상 취득자이어야 했습니다. 전문대학 출신자는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및 법령에 따라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여야 했습니다.

​학사편입학 지원자격의 경우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여야 했습니다.

한국외대 편입 유의사항

인문 계열의 경우 편입 영어 필기고사 100%를 반영하며 1시간 이내 50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한국외대 편입만의 영어 시험을 flex라고 합니다. 다소 난이도가 높다고 유명한 foreign language examination을 말하며 영어 읽기 시험 유형입니다.

자연 계열의 경우 영어 25문항, 수학 20문항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90분 내에 모든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평가 반영 정도는 영어와 수학 각 50% 동일하기 때문에 자연 계열 지원자에게는 편입 영어와 편입 수학 모두 동등하게 중요합니다.

 

한국외대 편입 기출 유형

편입 영어

어휘는 문장 속 빈칸에 들어간 적절한 단어를 찾거나 동의어 또는 반의어를 찾는 문제가 주로 출제됩니다. 문법에서는 문장 속 빈칸에 어법에 맞는 보기를 고르거나 밑줄 친 부분 중 어법 상 틀린 보기를 고르는 문제가 출제됩니다. 논리 파트에서는 짧은 지문을 파악해 빈칸에 문맥상 적절한 단어를 고르거나 적절한 연결사를 고르는 문제가 출제됩니다. 독해 파트에는 긴 지문을 독해하고 지문에 대한 문제가 출제됩니다.

편입 수학

문제 유형은 고난이도 문제가 출제되기 보다는 공식을 적용하면 쉽게 풀수 있는 문제들이 주로 출제됩니다. 따라서 기출 문제를 여러번 반복하고 필수 공식을 암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한국외대 편입을 위한 편입 현황 분석과 편입 기출 문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편입 실전 대비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기출 문제를 풀이하는 것이 중요하고 모의고사를 보면서 자신의 실력을 제대로 측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앞으로 편입 시험까지는 약 5개월의 시간이 남아있습니다. 편입 실전 준비를 통해서 한국외대 합격의 꿈을 꼭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튜나편입 시그니처 ! 대학별 기출특강 10월에 개강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