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편입, 21년도를 기반으로 전략적으로 준비하는 방법! [서강대학교 편입]
2022학년도 서강대 편입 준비 잘하고 계시나요?
서강대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
현재 아직 서강대학교 2022학년도 편입학 기본 계획안은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서강대 편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추후에 나오게 되는 입시 주요 사항을 반드시 상세하게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그 전에 다시 2021년도 서강대 편입 출제 관련 내용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2021년 서강대편입 출제경향
**저작권상 21년도꺼는 못올리고 17년도로 대신할게요!**
2021학년도 서강대편입 편입영어 시험은 40문항, 시험시간 60분으로 최근 3년 동안 출제 유형이 비슷하게 출제되고 있습니다.
독해의 경우 문항수가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출제 비율이 높았습니다. 또한 문항 당 배점이 보통 3점이라 독해가 편입영어 합격의 여부를 좌우한다고 말할 수도 있겠습니다.
또한 합격의 당락에 논리완성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문항 당 배점이 2점인 논리완성은 한 개의 빈칸으로 출제되는 타 대학과 비교해 멀티 빈칸으로 출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유형을 제대로 준비하지 못한 수험생들은 난이도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2) 2021학년도 서강대편입 편입영어 분석
[어휘]
2021학년도 서강대편입 어휘 파트는 총 4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어휘 비중은 전체 문제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중은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습니다.
2021학년도 출제되었던 어휘파트 특징은 밑줄 친 부분과 가장 가까운 동의어를 고르는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21학년도 출제 어휘)
apoplectic(=livid)
stilted(=pompous)
polemical(=disputatious)
[문법]
문법에서는 written expression 유형 문제가 6문제 출제되었습니다. Written Expression 유형은 밑줄 친 보기 중 오류를 찾아내는 문제입니다.
출제된 문법사항으로는 형용사와 호응하는 명사 purpose, 등위접속사 and에 의한 비교급 병치 등이 있었습니다. 또한 작년의 경우 명사의 단복수가 문맥상 적절하게 쓰였는지, 또한 특정 어휘와 호응하는 전치사가 무엇인지 등의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논리완성]
논리완성 파트는 총 8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유형으로는 one-blank 2문제, multi-blank 6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서강대는 one-blank와 같은 일반적인 유형뿐만 아니라 빈칸이 2~3개 되는 multi-blank 유형이 몇 년간 지속적으로 출제되고 있습니다. 특히 three-blank 유형의 경우 에는 특히 수험생들이 문제 푸는 것에 어려움을 많이 느꼈습니다.
[독해]
독해파트는 총 24문제, 배점 68점으로 편입영어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출제경향은 중, 장문의 지문으로 논리적인 흐름에 맞게 문장들을 배치하는 문장 배열 문제들이 많이 출제되었습니다. 또한 문맥상 빈칸에 적절한 내용을 선택하는 빈칸 완성 유형의 문제들이 많이 출제되었습니다.
3) 22학년도 서강대편입 편입영어 학습전략
서강대 편입 영어는 지난 3년간 기출문제를 살펴보면 유형이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유형을 파악하고 문제 풀이 스킬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법 파트는 전체적인 구조를 파악해 문법적으로 틀린 보기를 선택하거나 특정 어휘와 호응하는 전치사/동사 등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문제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법 파트의 경우에는 동사, 명사, 형용사 등이 어떤 것과 호응해서 쓰이는지를 숙지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독해는 일반적으로 편입시험에 출제되는 문제뿐만 아니라, 짧은 문장을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문장 배열 문제가 매년 출제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학습도 중요합니다.
논리완성의 경우 multi-blank 유형이 지속적으로 출제되고 있고, 이 유형은 독해에서도 출제되고 있습니다. 논리완성이나 독해는 지문에서 빈칸 수가 늘어날수록 문제 풀이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시간 배분 연습이 중요합니다.
서강대의 멀티블랭크유형을 현명하게 준비하는 방법!
아래 교재로 대비해보세요!
이처럼 각 학교마다 기출을 철저하게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해 비중이 높은지, 논리 비중이 높은지 등 영어와 수학 모두 학교별로 유형이 다르며 연도별로도 분석이 필요합니다.
본인이 가고자 하는 대학의 스타일을 분석하여 그에 맞는 시험전략을 세워 전략적으로 연습해야 합니다. 또한 시험 공부에도 전략적인 스케줄 계획이 필요합니다.
조금 더 전략적이고 계획적인 편입 준비를 위해 궁금하신 사항 있으면 연락주세요! 😊
튜나편입 시그니처 ! 대학별 기출특강 10월에 개강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