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튜나편입입니다!
한 해의 중반으로 접어든 이 시기 각자 목표하는 학교를 위해 열심히 달리고 있을 편준생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 편입 경쟁률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오늘 알려 드릴 학교는 바로 가천대학교인데요. 인서울은 아니지만 아웃풋이 좋아 편입 난이도도 쉽지 않은 학교로 알려졌습니다. 현실적인 편입 계획을 세워야 하는 시기 많은 학생들이 목표로 하는 가천대 편입 경쟁률을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가천대 편입 지원 자격
가천대 편입 경쟁률을 알아보기에 앞서 지원 자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가천대 일반 전형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학교에서 2학년(4학기)를 수료하고 60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에 한합니다.
또는 국내외 전문대학을 졸업해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한 경우,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을 취득한 학생 중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거나 70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가 해당합니다.
학사 전형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를 졸업한 뒤에 학사를 취득한 자, 또는 학점은행제와 독학학위제를 이용해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입니다.
2023학년도 가천대학교 편입 경쟁률
지난 학년도 가천대 편입 경쟁률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반 전형의 경쟁률은 총 52.2:1이었고, 학과별로 보면 물리치료학과가 89.0: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다음으로 높은 곳은 컴퓨터 공학과로84.2:1의 경쟁률이었고, 토목환경공학과가 77.5:1로 세 번째로 높았습니다.
가천대 편입 경쟁률 학사 전형은 전체 20.1: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학과별로 보면 경쟁률이 가장 높았던 곳은 간호학과로 42.0:1이었습니다. 두 번째로 높은 곳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로 32.5:1이었으며 한국어문학과는 30.5:1로 세 번째로 높았습니다.
이외 원하는 학과의 지난 해 경쟁률이 궁금하다면 사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2023학년도 가천대 편입 경쟁률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만 오늘 알려 드린 정보는 작년의 정보이니 참고 정도로만 하시고 가천대학교를 목표로 잡았다면 추후 올라올 2024학년도 편입 모집요강을 꼭 자세히 확인하셔야 한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