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튜나편입입니다.
오늘은 인기 있는 지방거점국립대 중 하나인 전북대 편입 경쟁률을 알아보겠습니다. 전북대학교의 경우 수의학과, 치의학과를 제하면 필기고사를 치르지 않고 전적대 성적, 토익 성적, 면접으로만 평가를 하기 때문에 비교적 편입 준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하는 학교입니다.
전북대 편입 지원자격
먼저 전북대 편입 지원 자격을 살펴보겠습니다. 전북대학교 편입의 경우 토익 토플 등 공인영어성적을 요구합니다. 일반 전형은 4년제 대학교에서 2학년 이상을 수료하거나 전문대를 졸업한 경우, 학점은행제 80점 이상을 수료한 경우에 지원 가능합니다. 공인영어성적은 백분율 환산 기준 80점을 넘어야 합니다.
학사 전형은 4년 제 대학 이상을 졸업하였거나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를 취득한 경우 지원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2023학년도 전북대학교 편입 경쟁률
그렇다면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전북대 편입 경쟁률에 대해 알아볼까요?
2023학년도 전북대 편입 경쟁률은 전체 3.25:1로 낮은 편이었습니다. 일반 편입은 총 모집 인원 563명에 지원 인원 1,960명으로 3.48:1의 경쟁률이었고, 학사 편입은 76명 모집에 139명 지원으로 1.83:1의 경쟁률이었습니다.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던 학과는 치의학과로 32.86:1이었으며, 그 뒤를 이어 수의학과가 28.91:1을 기록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IT정보공학과가 6.00:1로 경쟁률이 가장 높은 위 두 학과와 큰 편차로 3위를 차지했고, 심리학과가 5.00:1로 가장 높았습니다.
함께 첨부한 표에는 전북대 편입 경쟁률과 함께 작년도 합격생들의 전적대학 성적과 토익 점수 평균까지 함께 나타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전북대 편입 경쟁률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북대의 경우 지방거점국립 대학으로 저렴한 등록금과 뛰어난 인프라가 장점인 학교입니다. 매년 경쟁률은 높은 편은 아니지만 공인 영어 성적에 면접까지 신경 써야 하는 내용이 많으니 목표 대학으로 설정한 분들은 세부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