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튜나편입입니다!
오늘은 지방거점국립 편입 대학 중 전남대 편입 경쟁률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목표 대학을 설정하고 학과를 선택할 때 지난 해 경쟁률이 어땠는지를 확인하고 참고하는 것이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과연 여러분이 희망하는 학과는 작년도 경쟁률이 어땠는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전남대 편입 지원자격
전남대학교 편입은 일반과 학사로 구분되며 두 전 형 모두 3학년으로 입학한다는 점은 동일하지만 지원 자격 또는 T.O 부분에서 여러 가지가 상이하므로 희망하는 과에 어떤 전형으로 지원할 것인지를 명확히 정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전형은 4년제 정규 대학교에서 2학년 또는 4학기 이상 70학점 넘게 이수한 자만 지원이 가능하며, 학사 전형은 전공 무관하게 4년제 학위를 취득한 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 자격에 미달할 경우 학점은행 제도나 독학사를 통해서 준비하시면 위에서 언급한 학점과 동일하게 인정해 주고 있습니다.
2023학년도 전남대학교 편입 경쟁률
전남대 편입 경쟁률은 위와 같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남대는 다른 학교에 비해 학과가 매우 많은 대학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경쟁률이 높은 학과를 보면 수의학과로 43.00:1을 기록하였고, 간호학과가 23.57:1의 경쟁률로 두 번째로 높았습니다. 체육교육과는 20.00:1로 세 번째로 높은 학과였으며, 그 뒤를 이어 윤리교육과, 문헌정보학과가 높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반대로 가장 낮은 곳은 기계시스템공학전공으로 0.17: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학사 전형의 전남대 편입 경쟁률을 보면 마찬가지로 수의학과, 간호학과가 차례로 34.00:1과 15.33:1을 기록하면서 가장 높았고 세 번째로는 소프트웨어공학과가 5.50:1로 높았습니다. 반대로 신소재공학부는0.50:1로 가장 낮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전남대 편입 경쟁률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전남대학교 편입을 준비하는 편준생 분들이 잇다면 이 글과 함께 지난 해 모집요강을 잘 살펴보시면 올해 준비에도 적지 않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