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미래 편입 경쟁률 2023년 한눈에 보기!

안녕하세요. 튜나편입입니다.

 

오늘은 2023학년도 연세대 미래 편입 경쟁률을 알아보겠습니다! 연세대학교는 따로 소개가 필요 없을 정도로 한국에서는 이미 유명한 대학교 중 하나입니다. 서울에 위치한 본캠이 아니더라도 많은 분들이 편입 준비를 하면서 희망하는 대학인데요. 그간 본캠의 편입 정보는 많이 다루어 보았으니 오늘은 미래캠퍼스 편입 준비에 필요한 내용들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세대미래 편입 지원 자격

 

연세대미래 편입 경쟁률을 살펴보기 전 먼저 지원 자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전형의 경우 국내외4년제 정규 대학에서 2학년 또는 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일정 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집니다.

 

인문예술대학은 68점, 정경대학은 63점, 과학기술대학은 68학점, 보건과학대학 70학점, 원주의과대학 70학점, 동아시아국제학부 63학점으로 각각 다르니 반드시 본인이 희망하는 전공의 필요 학점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참고로 동아시아국제학부, 의학부는 공인영어 성적을 추가로 갖추어야 지원 자격이 주어지니 참고 바랍니다.

 

학사 전형은 국내외 정규 대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하거나 이와 동등한 학력을 학은제, 독학사로 갖춘 자에 한해 지원 자격이 주어집니다. 일반 편입과 달리 모든 전형이 동일한 방식으로 선발을 합니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2023학년도 편입 경쟁률

2023 연세대 편입 경쟁률 2023 연세대 편입 경쟁률

연세대미래 편입 경쟁률을 본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해의 경우 총 지원자는 881명이었고, 일반 전형은 673명, 학사 전형은 지원 인원이 133명이었습니다.

 

일반 전형에서 가장 경쟁률이 높았던 곳은 시각디자인학전공으로 1명 모집에 56명이 몰려 56.00: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가장 낮은 곳은 물리및공학물리학전공, 바이오공학전공으로 0.33: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연세대미래 편입 경쟁률 학사 전형에서는 구체적인 경쟁률은 나와 있지 않습니다만 인원 수로만 보았을 때 가장 경쟁률이 높은 학과는 간호학과로 46명의 지원자가 지원했으며, 두 번째로는 시각디자인학전공이 27명으로 많았습니다. 학사 전형의 경우 지원자 0명인 학과도 상대적으로 많은 편이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연세대미래 편입 경쟁률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학년도 편입을 준비하는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6개월 남은 시간 패이스를 잃지 말고 잘 준비해서 원하는 결과를 모두들 얻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