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편입 경쟁률 2023년 한눈에 보기!

안녕하세요. 튜나편입입니다!

 

2024학년도 편입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아주대 편입 경쟁률 관련 정보를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아주대학교는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사립 종합 대학교로 특히나 공대의 아웃풋이 잘 알려진 학교인데요. 이외에도 많은 학과에서 편입 인원을 모집하니 관련한 내용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아주대 편입 지원 자격

 

아주대 편입 경쟁률 확인 전 지원 자격부터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일반 전형부터 보면 국내외 4년제 대학교 내에서 2학년 또는 4학기 이상을 수료하거나 수료 예정인 경우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국내외 4년제 대학은 방송통신대학과 산업대학을 포함합니다. 4학기는 1년에 2개 학기를 수료한 경우를 뜻하며 계절학기는 인정하지 않으니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국내외 정규대가 아니더라도 전문대 졸업자, 학점은행제나 독학사를 통한 학점 취득자들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학사 전형은 국내외 4년제 이상 대학교를 졸업하거나 편입 학년도에 졸업 예정인 자, 학점은행제나 독학사를 통해서 학사 학위를 취득한 자에 한해 지원 자격을 열어 두고 있습니다. 또한 경기대의 경우 전적대 성적이 평균 평점 4.5점 만점 기준으로 2.0점 이상이라는 기준을 두고 있으니 이 부분도 챙겨 보셔야 합니다.

 

2023학년도 아주대학교 편입 경쟁률

2023 아주대 편입 경쟁률 2023 아주대 편입 경쟁률

지난해 아주대 편입 경쟁률을 보면 모집 인원 총 271명에 지원 인원은 5.325명이었습니다. 이로써 전체 경쟁률은 19.65:1이었는데요. 일반 전형은 28.34:1, 학사는 13.50:1을 기록했습니다.

 

일반 전형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학과는 심리학과였습니다. 총 66:1을 기록하면서 2023학년도 아주대 편입 경쟁률 1위를 차지했고, 반면 가장 낮은 경쟁률을 보인 곳은 기계공학과였으며 16.8:1이었습니다.

 

학사 전형은 국어국문학과가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는데 작년에는 38:1이었습니다. 반면 영어영문학과는 12.5:1로 가장 낮았지만 상대적인 것이며 이 또한 결코 낮은 경쟁률은 아니라는 점 참고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주대 편입 경쟁률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편입 준비를 열정적으로 하는 것도 좋지만 이쯤에서 목표하는 대학을 다시 한번 정립하고 전략적으로 준비할 필요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 유용한 학교 경쟁률 정보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