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편입 경쟁률 2023년 한눈에 보기!

안녕하세요. 튜나편입입니다!

2024학년도 편입 준비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편준생 여러분을 위해 오늘은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는 대학 중 하나인 숙명여대 편입 경쟁률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서울 여자대학교 중에서는 이화여대 다음으로 인지도가 높은 학교인 만큼 매년 적지 않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지원 자격과 경쟁률을 함께 살펴볼 테니 꼼꼼히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숙명여대 편입 지원자격

 

첫 번째로 살펴보아야 할 것은 숙명여대 편입 경쟁률보다도 지원 자격입니다. 일반 전형은 전문대학교를 졸업하거나 4년제 정규대학 2학년 2학기까지 수료한 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합니다.

 

학사 전형은 4년제 대학교 졸업자여야 하며, 일반 전형과 학사 전형 모두 법령에 의해 동등한 학위로 인정되는 학은제, 독학사 등의 방법으로 취득을 했다면 마찬가지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일반 전형은 학사 전형에 비해서 짧은 기간에 자격을 갖출 수 있지만 그만큼 숙명여대 편입 경쟁률이 높은 편이고, 학사 전형은 경쟁률은 낮지만 그만큼 준비해야 하는 기간이 길고 조건을 갖추는 게 쉽지 않다는 점은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2023학년도 숙명여자대학교 편입 경쟁률

2023 숙명여대 편입 경쟁률 2023 숙명여대 편입 경쟁률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숙명여대 편입 경쟁률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전형은 37명 모집에 2,142명이 지원하였고 학사는 43명 모집에 784명이 지원했습니다.

 

일반전형 중 경쟁률이 가장 높았던 곳은 컴퓨터과학전공으로 총 81.00: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독일언어문화학과도 79.00:1로 상당히 높았습니다.

 

반면 가장 낮은 곳은 수학과로 32.00:1의 경쟁률이었으며 화학과도 43.33:1을 기록하였습니다. 다른 학교와 숙명여대 편입 경쟁률을 비교해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경쟁률이 가장 낮은 학과도 결코 난이도가 낮지 않습니다. 지원 인원이 특별히 많은 것은 아니지만 모집 인원이 적어 경쟁률이 더욱 높아 보이는 듯합니다.

 

숙명여대 편입 경쟁률 학사전형은 아동복지학부가 35.00:1로 가장 높았고, 반면 영어영문학전공은9.00:1로 가장 낮았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숙명여대 편입 경쟁률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2023학년도의 일정이 올해와 같지는 않기 때문에 올해의 경쟁률이 어떻게 집계될지는 모르지만 참고 정도는 해 두시고 남은 기간 준비에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