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편입 경쟁률 2023년 한눈에 보기!

안녕하세요. 튜나편입입니다.

 

오늘은 2023학년도 동덕여대 편입 경쟁률에 대해 알아볼까요?

 

살펴보기 전에, 먼저 동덕여대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알려 드리자면 해당 학교는 동덕여학당 재단으로1908년 설립한 4년제 사립종합대학입니다. 현재는 서울특별시 성북구에 있으며 인서울 여대 중 하나로 알려졌는데요.

 

인서울인 만큼 많은 학생들의 목표가 되는 학교이니 지원 자격과 동덕여대 편입 경쟁률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지원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동덕여대 편입 지원자격

 

일반 전형은 국내외 정규 4년제 학교 2학년을 수료했거나 4학기 이상 수료한 자, 혹은 수료 예정인 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는 국내 2,3년제 전문대학교를 졸업하거나 졸업 예정인 자, 교육부가 정한 전문대학 간호학과에서 4년의 과정 중 2년 또는 4학기 이상 수료해 65학점 이상 취득한 자도 지원 자격을 얻게 됩니다.

 

이외에도 독학사나 학점은행제로 70학점 이상 취득을 했다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학사 전형은 다음과 같은 지원 자격 조건이 붙습니다. 먼저 국내외 정규 4년제 학교 졸업자, 졸업 예정자이며 독학사나 학점은행제로 학사 학위를 취득한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지원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23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편입 경쟁률

2023 동덕여대 편입 경쟁률 2023 동덕여대 편입 경쟁률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지난 해 동덕여대 편입 경쟁률이 어땠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일반 전형 총 모집 인원은 39명이었고 918명이 모여 23.54: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그중 가장 높은 동덕여대 편입 경쟁률을 보인 학과는 실용음악과로 72.00:1을 기록했고, 가장 낮은 전공은 일본어과로 6:1에 그쳤습니다.

 

학사 전형에서는 가장 동덕여대 편입 경쟁률이 높은 곳은 시각 실내디자인학과였으며 26.00:1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가장 낮은 곳은 무용과로 1명 모집에 1명이 지원했습니다.

 

이상으로 2023학년도 동덕여대 편입 경쟁률을 살펴보았습니다. 지난 해 편입 경쟁률이나 충원 합격 순위 등을 통해서 올해의 충원율이나 경쟁률을 어느 정도 유추해 볼 수 있어서 알려 드린 정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올해 일정이 겹치는 학교가 어디인지에 따라 분산이 될 수도, 한 곳으로 인원이 집중될 수도 있으니 참고 정도로만 해 두시고 각 목표하는 학교의 당해 모집요강을 꼭 확인하셔야 한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