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편입 경쟁률 2023년 한눈에 보기!

안녕하세요. 튜나편입입니다!

6월을 맞아 많은 편준생 분들이 중간 점검을 시작한 듯합니다. 이 시기에는 본인이 현재 준비하고 있는 방향성이 맞는지, 하루 루틴이 효율적인지, 목표 학교가 어디인지를 다시 한번 살펴보아야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목표 학교에 대한 고민인 특히 많을 것을 알고 튜나에서는 인서울 학교의 편입 경쟁률과 난이도를 꾸준히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광운대 편입 경쟁률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광운대 편입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지원 자격과 지난 해 경쟁률에 대해 알아볼 테니 꼼꼼히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광운대학교 편입 지원 자격

 

광운대 편입 경쟁률을 보기 전 지원 자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광운대학교는 전적대 학과 제한 없이 본인이 원하는 학과에 지원할 수 있지만, 예외적으로 건축학과와 스포츠융합학과는 반드시 전적대 학과가 같은 계열이어야만 지원이 가능하다는 제한이 존재합니다.

 

이를 참고하여 일반 전형을 보면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2학년 또는 4학기 이상을 수료한 경우에 지원이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는데요. 현재 다니는 대학교의 2학년 수료를 마쳐야만 지원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또는 국내외 전문대를 졸업한 후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한 경우에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학사 전형의 경우 국내외 4년제를 졸업한 후 학사를 취득한 자가 지원 자격을 얻게 되며, 학교를 다녀서 졸업장을 딴 것 외에도 학점은행제, 독학사로 공부해 학위 취득을 했다면 이 또한 인정이 됩니다.

 

전적학과 제한을 둔 생활체육학과와 건축학과에 대한 이야기도 해보겠습니다. 해당 학과들은 5년제, 또는 특수한 특성을 지닌 학과이기 때문에 과련 전공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서만 지원을 받는 것인데요.

 

생활체육학과는 관련 전공자 및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건축학과는 건축학, 건축공학, 주거환경, 조경,실내디자인, 도시관련한과 등 관련 전공자들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2023학년도 광운대학교 편입 경쟁률

2023 광운대 편입 경쟁률 2023 광운대 편입 경쟁률1

2023학년도 광운대 편입 경쟁률 중 일반 전형은 모집 인원 41명에 지원이 3,154명으로 총 76.93:1을 기록했습니다. 가장 경쟁률이 높았던 곳은 152.25:1을 기록한 인문사회과학대이며, 그중에서도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내 인터렉티브미디어커뮤니케이션전공 지원자들이 89명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학사 전형 광운대 편입 경쟁률도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계열은 인문계열이었고, 전체 49.00:1을 기록했습니다. 그중에서도 국어국문학과는 지원자 수가 30명으로 학생 지원 수가 가장 많았습니다.

 

반대로 가장 낮은 광운대 편입 경쟁률을 기록한 곳은 전기공학과와 전자재료공학과로 학사 전형 내13.33:1이었습니다.

 

여기까지 광운대 편입 경쟁률과 지원 자격에 대한 정보를 알려 드렸습니다. 광운대를 목표로 노력하는 편준생이라면 놓치지 말고 정보를 확인하시고 딱 중간 지점인 이 시기 목표 재설정이나 구체화에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