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편입 경쟁률 2023년 한눈에 보기!

2023 강원대 편입 경쟁률 2023 강원대 편입 경쟁률 2023 강원대 편입 경쟁률안녕하세요. 튜나편입입니다!

 

오늘은 편입을 준비하는 분들 중 강원대학교 편입학을 희망하는 편준생 여러분을 위해 강원대 편입 전형 및 경쟁률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강원대학교는 강원도 춘천시에 있는 지방거점국립대학으로 학비가 낮으며 취업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어 강원도와 가까운 곳에 사는 분들은 강원대를 목표로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강원대는 수의대도 편입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기 때문에 수의사를 희망한다면 편입이 가능한 강원대를 주목해 보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지금부터는 강원대 편입 지원자격과 경쟁률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원대 편입 지원자격

 

강원대학교는 공인영어성적을 제출해야 한다는 필수 요구 조건이 있습니다. 학과마다 기준 성적은 다른데 대표적으로 간호학과와 수의학과는 토익 850점, 영어교육과는 토익 800점이며 디자인학과, 미술학과, 무용학과, 음악학과, 스포츠과학과, 미래농업융합학부 등은 공인영어 성적을 보지 않습니다.

 

이외 일반전형과 학사전형의 학점 이수 기준은 타 학교와 비슷합니다. 일반 전형은 4년제 정규대학의 2학년, 또는 전문대 졸업을 하거나 학점은행제, 독학사 등으로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갖추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원이 가능합니다. 학사 전형은 4년제 정규 대학교를 졸업하거나 학점은행제, 독학사로 이와 동등 학력을 갖춘 것으로 인정되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2023학년도 강원대학교 편입 경쟁률

 

 

강원대 편입 경쟁률은 위와 같습니다. 강원대학교는 춘천캠퍼스를 비롯해 삼척, 도계에도 각각 캠퍼스가 있습니다. 그중 춘천캠퍼스는 745명 모집에 1,407명이 지원하면서 1.89:1로 다른 캠퍼스에 비해서 경쟁률이 비교적 높은데요. 오늘은 춘천캠퍼스의 경쟁률을 집중적으로 살펴보려고 합니다.

 

학과별로 보면 춘천캠퍼스 강원대 편입 경쟁률 수의학과는 3명 모집에 250명이 지원하면서 무려83.33: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일반편입 간호학과는 그 뒤를 이어 12.40:1로 높았습니다.

 

세 번째로는 스포츠과학과가 9.4:1, 생태조경디자인학과가 5.5:1, 과학교육학부의 체육교육과가 5:1로 순서대로 강원대 편입 경쟁률을 기록했고 나머지 학과와 학사전형은 대체로 경쟁률이 낮은 편이었습니다.

 

지금까지 2023학년도 강원대 편입 경쟁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목표하는 대학을 소신 있게 밀고 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준비할 때 조금이라도 합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전년도 경쟁류이나 모집요강 등 참고할 수 있는 자료들은 최대한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은 시간도 현명하게 준비해 목표 대학에 도달하는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