νŠœλ‚˜'s νŽΈμž… /

μ—°μ„ΈλŒ€ κ΅μœ‘ν•™κ³Ό νŽΈμž… μžμ†Œμ„œ 첨삭 μ˜ˆμ‹œ

μ•ˆλ…•ν•˜μ„Έμš”. μ˜€λŠ˜μ€ νŠœλ‚˜νŽΈμž…μ—μ„œ μžκΈ°μ†Œκ°œμ„œ ν•™μ—…κ³„νšμ„œ ν”„λ‘œκ·Έλž¨ μ΄μš©ν›„, μ—°μ„ΈλŒ€ κ΅μœ‘ν•™κ³Όν•©κ²©ν•œ ν•™μƒμ˜ ν•™μ—…κ³„νšμ„œ μžκΈ°μ†Œκ°œμ„œλ₯Ό μ•ˆλ‚΄λ“œλ¦¬κ² μŠ΅λ‹ˆλ‹€.

νŽΈμž… μ€€λΉ„ν•˜λŠ” μˆ˜ν—˜μƒλ“€μ€ μƒμœ„κΆŒν•™κ΅ ν•©κ²©ν•˜λ €λ©΄ μžκΈ°μ†Œκ°œμ„œ ν•™μ—…κ³„νšμ„œκ°€ ν•„μš”ν•œ κ²½μš°κ°€ λ§ŽμœΌλ‹ˆ

μ „ν˜• 잘 μ•Œμ•„λ³΄μ‹œκ³  μ€€λΉ„ν•΄λ³΄μ„Έμš”!

μ—°μ„ΈλŒ€ κ΅μœ‘ν•™κ³Ό νŽΈμž… μžμ†Œμ„œ 첨삭 μ˜ˆμ‹œ

1. ν•΄λ‹Ή λͺ¨μ§‘λ‹¨μœ„μ— μ§€μ›ν•œ 동기와 이λ₯Ό μœ„ν•œ 학업적 λ…Έλ ₯을 κΈ°μˆ ν•˜μ‹œμ˜€ (600자 이내)Β 

– μ–ΈκΈ‰ κ°€λŠ₯ν•œ λΆ„λŸ‰μ— λΉ„ν•΄ ν•΄μ•Ό ν•˜λŠ” 이야기가 λ§Žμ€ λ¬Έν•­μž…λ‹ˆλ‹€. μˆ˜ν—˜μƒν™œ 쀑 ν•˜λΈŒλ£¨νƒ€ κ΅μœ‘μ„ κ²½ν—˜ν–ˆλ‹€κ³  ν–ˆλŠ”λ°, 이 점 μ–΄λ–€ 뢀뢄인지 ν™•μ‹€μΉ˜λŠ” μ•ŠμœΌλ‚˜ 2,3번 ν•­λͺ©κ³Ό μ—°κ³„ν•˜κΈ° μœ„ν•΄ 지원 동기와 μ„žμ„ 수 μžˆλŠ” ν•­λͺ©μ— μ„žμ–΄ μ–ΈκΈ‰ν–ˆμŠ΅λ‹ˆλ‹€.

– λ˜ν•œ μ™œ κ΅μœ‘ν•™μΈμ§€μ— λŒ€ν•œ μ„€λͺ…이 λ‹Ήμ—°νžˆ λΆ€μ‘±ν•  μˆ˜λ°–μ— μ—†κΈ° λ•Œλ¬Έμ— ν•΄λ‹Ή λΆ€λΆ„ μΆ”κ°€ν•˜μ—¬ μ„œμˆ ν–ˆμŠ΅λ‹ˆλ‹€. μ „κ³Ό κ²½λ ₯, κ΅μœ‘ν•™ 이야기, κ²½μ œν•™ μ „κ³΅μ΄μœ , κ΅μœ‘ν•™ 지원 이유 λ“± ν•„μš”ν•œ 이야기λ₯Ό μ„œμˆ ν•˜κΈ° μœ„ν•œ κΈ΄λ°€ν•œ ꡬ쑰둜 μž‘μ„±ν–ˆμŠ΅λ‹ˆλ‹€.

– 학업적인 λ…Έλ ₯이 λ§Žμ§€ μ•ŠμœΌλ‚˜ μ •ν™•ν•˜κ²Œ μ œμ‹œν•΄μ£Όμ‹  κ³Όλͺ©μ΄ μžˆμ–΄ ν•΄λ‹Ή λ‚΄μš©μ„ μ„œμˆ ν–ˆμŠ΅λ‹ˆλ‹€. λ‹€λ§Œ, μ²¨μ‚­μž μ‘°μ‚¬λ‚΄μš©μ„ μΆ”κ°€ν•˜μ—¬ 쑰금 더 κ΅μœ‘ν•™μ— λΆ€ν•©ν•˜λŠ” λ‚΄μš©μœΌλ‘œ κ°μƒ‰ν•˜μ˜€μŠ΅λ‹ˆλ‹€.

μˆ˜ν—˜μƒν™œ 쀑 λŒ€ν™”λ₯Ό 톡해 해닡을 μ°ΎλŠ” ν•˜λΈŒλ£¨νƒ€ κ΅μœ‘μ„ μ²΄ν—˜ν•œ 적이 μžˆμŠ΅λ‹ˆλ‹€. λ‹Ήμ‹œ μˆ˜ν•™μ— 관심이 λ§Žμ•˜λ˜ μ €λŠ” μƒν˜Έ 관계 μ†μ—μ„œ 닡을 μ°ΎλŠ” ꡐ윑 방식에 ν₯λ―Έλ₯Ό 느꼈고, 계열을 λ³€κ²½ν•˜λ©° μ‚¬νšŒμ™€ μˆ˜λ¦¬κ°€ κ²°ν•©λœ κ²½μ œν•™ 전곡을 μ„ νƒν–ˆμŠ΅λ‹ˆλ‹€.

κ³ λ―Ό 끝에 μ „κ³΅ν•œ κ²½μ œν•™μ΄μ—ˆμ§€λ§Œ 싀상은 제 κΈ°λŒ€μ™€ λ‹¬λžμŠ΅λ‹ˆλ‹€. 적성과 μ§„λ‘œμ— λŒ€ν•œ 고민을 많이 ν–ˆλ˜ μ‹œκΈ°μ˜€μŠ΅λ‹ˆλ‹€. 고등학ꡐ μ€μ‚¬λ‹˜μ„ λ§Œλ‚˜ 고민을 ν† λ‘œν•˜λ˜ 쀑, μ€μ‚¬λ‹˜κ»˜μ„œλŠ” μ œκ°€ λ°°μš°λŠ” κ²ƒλ§Œ 것 κ°€λ₯΄μΉ˜λŠ”κ±Έ μ’‹μ•„ν–ˆλ˜ ν•™μƒμ΄μ—ˆλ‹€κ³  λ§μ”€ν•΄μ£Όμ…¨μŠ΅λ‹ˆλ‹€. κ·Έ λ™μ•ˆ ν•΄μ™”λ˜ ꡐ윑 봉사, ν•˜λΈŒλ£¨νƒ€ κ΅μœ‘μ— 인상 κΉŠμ—ˆλ˜ κ²½ν—˜ 등을 λ˜λŒμ•„λ³΄λ©° κ΅μœ‘ν•™κ³Όμ— νŽΈμž…ν•™μ„ κ²°μ‹¬ν–ˆμŠ΅λ‹ˆλ‹€.

이후 λ…Έλ™κ²½μ œν•™μ„ 톡해 개인의 ꡐ윑 μˆ˜μ€€μ΄ λ…Έλ™μ˜ 질과 상관 관계가 μžˆλ‹€λŠ” 점 등을 λ°°μ› κ³ ,κ΅­κ°€ ꡐ윑의 λ²”μœ„μ™€ ꡐ윑 방법에 λŒ€ν•΄ κ³ λ―Όν•΄λ³΄μ•˜μŠ΅λ‹ˆλ‹€. λ˜ν•œ λ…μ„œμ™€ ν† λ‘ μ΄λΌλŠ” κ°•μ˜ 쀑 μ‘°μ§€μ˜€μ›°μ˜ β€˜1984β€™μ˜ μ‹œμ‚¬μ μ— λŒ€ν•œ λ…μ„œν† λ‘ μ„ 톡해 μ‚¬λžŒλ“€μ—κ²Œ μ˜κ²¬μ„ μ „λ‹¬ν•˜λŠ” 방법에 λŒ€ν•΄ λ°°μ› μœΌλ©°, κ΅μœ‘μ— λŒ€ν•΄ κ³ λ―Όν•˜λŠ” 계기가 λ˜μ—ˆμŠ΅λ‹ˆλ‹€. β€˜μžμœ λŠ” μ˜ˆμ†, λ¬΄μ§€λŠ” νž˜β€™μ΄λΌλŠ” ꡬ절과 같이 ν˜„λŒ€ 기술이 μ£ΌλŠ” 역섀적인 μ–΅μ••κ³Ό 참된 정보λ₯Ό κ΅¬λ³„ν•˜λŠ” νž˜μ„ κΈ°λ₯΄λŠ” κ΅μœ‘μ— λŒ€ν•΄ 생각해 λ³Ό 수 μžˆμ—ˆμŠ΅λ‹ˆλ‹€.

2. ν•™μ—… 이외 λŒ€ν•™μ‹œμ ˆμ˜ λ‹€μ–‘ν•œ ν™œλ™ (리더십, 봉사, 동아리, 연ꡬ, μ·¨λ―Έ λ“±)을 κΈ°μˆ ν•˜κ³ , κ·Έ κ²½ν—˜μ΄ μ§€μ›ν•˜κ³ μž ν•˜λŠ” 전곡에 μ–΄λ–€ 의미λ₯Ό κ°–λŠ”μ§€ κΈ°μˆ ν•˜μ‹œμ˜€. (600자 이내)

– λ³Έ ν•­λͺ©μ€ μ§€μ›μžμ˜ 강점을 κ°€μž₯ 잘 λ“œλŸ¬λ‚Ό 수 μžˆλŠ” 문항이라고 λ³΄μ—¬μ§‘λ‹ˆλ‹€. 이과, 상경계열을 거쳐 κ΅μœ‘ν•™μ— μ§€μ›ν•˜μ§€λ§Œ μ „λ°˜μ μΈ 과정에 λͺ¨λ‘ ꡐ윑 κ΄€λ ¨ ν™œλ™μ΄ ν¬ν•¨λ˜μ–΄ μžˆλŠ” 점은 맀우 μ’‹λ‹€κ³  λ³΄μ—¬μ§‘λ‹ˆλ‹€. 이 ν™œλ™λ“€μ΄ μ •μ œλœ ν˜•νƒœλ‘œ λͺ¨λ‘ λ“œλŸ¬λ‚˜λ©΄μ„œ 수리, μ˜μ–΄, 경제 λ“± λ‹€μ–‘ν•œ μ—­λŸ‰μ„ ν™œμš©ν•  수 μžˆμŒμ„ λ“œλŸ¬λ‚΄κ³ μž ν–ˆμŠ΅λ‹ˆλ‹€.

– μ‹œκΈ°μ μœΌλ‘œ, 그리고 κ΅¬μ‘°μ μœΌλ‘œλ„ 1번과 3λ²ˆμ„ μ—°κ²°μ‹œν‚€λŠ” μ€‘μš”ν•œ 문항이며 ν™œμš©ν•  수 μžˆλŠ” μ†Œμž¬κ°€ μ•„μ£Ό μ’‹λ‹€κ³  μƒκ°λ©λ‹ˆλ‹€.

ꡐ윑 봉사 ν™œλ™μ„ κΎΈμ€€νžˆ μ΄μ–΄μ˜€κ³  μžˆμŠ΅λ‹ˆλ‹€. 고등학ꡐ μ‹œμ ˆμ—λŠ” 지역 μ €μ†Œλ“μΈ΅, μ°¨μƒμœ„ 계측 학생듀을 μœ„ν•œ 무료 μˆ˜ν•™κ³Όμ™Έ 봉사에 μ°Έμ—¬ν–ˆμŠ΅λ‹ˆλ‹€. ꡐ윑의 κΈ°νšŒκ°€ 지식 함양 뿐 μ•„λ‹ˆλΌ μ•„μ΄λ“€μ˜ μ„±ν–₯κΉŒμ§€ 밝게 λ§Œλ“€μ–΄ 쀄 수 μžˆλ‹€λŠ” 것을 깨달은 κ²½ν—˜μ΄μ—ˆμŠ΅λ‹ˆλ‹€. 이후 νŽΈμž… μˆ˜ν—˜μƒν™œ μ „κΉŒμ§€ ꡐ회 ꡐ윑 봉사λ₯Ό μ§„ν–‰ν–ˆμŠ΅λ‹ˆλ‹€. ꡐ회 μ €μ†Œλ“μΈ΅ 아이듀을 μœ„ν•œ μ˜μ–΄κ΅μœ‘μ„ μ§„ν–‰ν–ˆκ³  특히 어문계톡인 만큼 ν₯미와 연상 μœ„μ£Όλ‘œ μŠ€ν† λ¦¬κ°€ μžˆλŠ” ꡐ윑 방법을 κ³ λ―Όν–ˆμŠ΅λ‹ˆλ‹€. λ˜ν•œ λŒ€μž… μˆ˜ν—˜ μƒν™œμ„ λ¨Όμ € κ²ͺ은 μ„ λ°°λ‘œμ„œ μž…μ‹œ 정보λ₯Ό 무료둜 κ³΅μœ ν•˜λŠ” 상담에 μ°Έμ—¬ν•œ λ°” μžˆμŠ΅λ‹ˆλ‹€. β€˜λŒ€ν•™λ°±κ³Όβ€™λΌλŠ” ν”Œλž«νΌμ˜ 1:1 상담 λ©˜ν†  역할을 μˆ˜ν–‰ν–ˆμœΌλ©° μ•½ 30μ—¬ λͺ…μ˜ 학생과 μƒλ‹΄ν–ˆμŠ΅λ‹ˆλ‹€.

제 κ²½ν—˜μ€ μ €μ—κ²Œ κ΅μœ‘ν•™μ— λŒ€ν•œ μ§€μ›λ™κΈ°μ΄μž μ œκ°€ 가진 λΉ„μ „μ˜ ν† λŒ€μž…λ‹ˆλ‹€. μ§„λ‘œμ™€ 적성을 μ°ΎκΈ° μœ„ν•΄ μ£ΌμΆ€ν•  λ•Œ μ œκ°€ κ±Έμ–΄μ˜¨ 길에 κ΅μœ‘μ— λŒ€ν•œ 관심이 항상 ν•¨κ»˜ ν–ˆλ‹€λŠ” 점은 κ΅μœ‘ν•™μ— 도전할 수 μžˆλŠ” 동기뢀여가 λ˜μ–΄μ£Όμ—ˆμŠ΅λ‹ˆλ‹€. λ˜ν•œ κ·Έκ°„μ˜ κ²½ν—˜μ„ 톡해 곡식과 μ΄λ‘ λ§ŒνΌμ΄λ‚˜ κ³΅λΆ€ν•˜λŠ” 법을 κ°€λ₯΄μΉ˜λŠ” 것이 μ€‘μš”ν•¨μ„ κΉ¨λ‹¬μ•˜μŠ΅λ‹ˆλ‹€. ν”νžˆ λ§ν•˜λŠ” μžκΈ°μ£Όλ„ν•™μŠ΅μ„ μœ„ν•΄ 슀슀둜 μž¬λ―Έμ™€ 동기뢀여 ν•  수 μžˆλŠ” κ΅μœ‘λ²•μ„ κ³ λ―Όν•˜λŠ” 계기가 λ˜μ—ˆμŠ΅λ‹ˆλ‹€.

3. 본ꡐ νŽΈμž…ν•™ ν›„ ν•™μ—…κ³„νš 및 μ‘Έμ—… ν›„μ˜ μ§„λ‘œ κ³„νšμ„ κΈ°μˆ ν•˜μ‹œμ˜€ (600자 이내)

– μ œμΆœν•œ μžλ£Œμ— λͺ¨λ“  μ„±κ²©μ˜ ν•™μ—… κ³„νšμ΄ λ…Ήμ•„μžˆμ–΄ μž‘μ„±λ³Έμ˜ 풍성함이 κ·ΉλŒ€ν™”λ˜μ—ˆμŠ΅λ‹ˆλ‹€. λ‹€λ§Œ κ·Έ λ™μ•ˆ 곡뢀해 온 경영/κ²½μ œν•™μ— λŒ€ν•œ 좔가적인 ν•™λΆ€ μƒν™œμ€ 짧은 ν•™μ—… μ‹œκ°„ 내에 λΆˆν•„μš”ν•œ μš”μ†Œλ‘œ 보일 수 μžˆμ–΄ μ œμ™Έν–ˆμŠ΅λ‹ˆλ‹€. λ˜ν•œ 전곡 κ΄€λ ¨ 지인을 λ“œλŸ¬λ‚΄λŠ” 것은 자칫 신상 κ΄€λ ¨ μ •λ³΄λ‘œ λΆ„λ₯˜λ  μœ„ν—˜μ΄ 있고, μ§€μ›μžμ˜ 큰 μ§„λ‘œ κ³„νšμ΄ 온라인 μ„œλΉ„μŠ€λΌλŠ” μ μ—μ„œ μ œμ™Έν–ˆμŠ΅λ‹ˆλ‹€. 600자 λ‚΄λ‘œ ν•™μ—… κ³„νšκ³Ό μ§„λ‘œ κ³„νšμ„ λͺ¨λ‘ μ„œμˆ ν•΄μ•Ό ν•˜κΈ° λ•Œλ¬Έμ— 일정 λΆ€λΆ„ 선택과 집쀑이 ν•„μš”ν•©λ‹ˆλ‹€.

– νŽΈμž…ν•™μ˜ ν•™μ—… κ³„νšμ—μ„œ κ°€μž₯ μ€‘μš”ν•œ 것은 주어진 μ‹œκ°„μ˜ ν™œμš©μ΄λ©°, μ„œμˆ  μ‹œμ— μ€‘μš”ν•œ 것은 λΆ„λŸ‰μ˜ λ°°λΆ„μž…λ‹ˆλ‹€. ν˜„μ‹€μ μœΌλ‘œ 두 μ’…λ₯˜μ˜ ν•™νšŒμ™€ ꡐ직이수, κ΅ν™˜ν•™μƒ, λŒ€ν•™μ› 과정을 λͺ¨λ‘ λ…Ήμ—¬λ‚΄κΈ°λŠ” 무리가 μžˆλ‹€κ³  λ³΄μ—¬μ§‘λ‹ˆλ‹€. μ—¬κΈ°μ„œλŠ” μ§„λ‘œμ™€ μ§κ²°λ˜λŠ” ν•™νšŒμ™€ κ΅ν™˜ν•™μƒ, λŒ€ν•™μ› 과정을 μ„ νƒμ μœΌλ‘œ μ„œμˆ ν–ˆμŠ΅λ‹ˆλ‹€. ν•„μš” μ‹œ μˆ˜μ •μ€ κ°€λŠ₯ν•˜μ§€λ§Œ μ§„λ‘œμ™€ κ΄€λ ¨λ˜λŠ” 사항을 μš°μ„ μ μœΌλ‘œ κ³ λ €ν•˜λ©΄ μ’‹κ² μŠ΅λ‹ˆλ‹€. ν˜„μž¬μ—λŠ” ν’μ„±ν•˜κ³  ꡬ체적인 κ³„νšκ³Ό 짧은 호흑으둜 μ΅œλŒ€ν•œ λ§Žμ€ λ‚΄μš©μ„ λ‹΄κ³  μžˆμŠ΅λ‹ˆλ‹€.

κ°€μž₯ λ¨Όμ € κ΅μœ‘ν•™μ˜ 기본이 λ˜λŠ” 기반 지식을 λΉ λ₯΄κ²Œ μ΅νžˆκ² μŠ΅λ‹ˆλ‹€. 특히 μ‚¬κ΅μœ‘μ˜ 이해, λ©€ν‹°λ―Έλ””μ–΄ ν™œμš©κ΅μœ‘ λ“± ν˜„λŒ€κ΅μœ‘ν•™κ³Ό κ΄€λ ¨λœ κ°•μ˜μ— 관심이 λ§ŽμŠ΅λ‹ˆλ‹€. μƒˆλ‘œμš΄ ν˜•νƒœμ™€ 채널을 ν†΅ν•œ κ΅μœ‘ν•™μ„ 닀루고 μžˆλ‹€λŠ” μ μ—μ„œ ν₯λ―Έλ‘œμ› μŠ΅λ‹ˆλ‹€. 이후 κ΅μœ‘ν•™ 논리 및 λ…Όμˆ κ΅μœ‘, κ΅μœ‘κ²½μ œν•™ λ“± κ΅μœ‘ν•™κ³Ό λ‹€λ₯Έ λΆ„μ•Όλ₯Ό μ ‘λͺ©μ‹œν‚€λŠ” 싀무적인 ꡐ윑 방법둠에 λŒ€ν•΄ 배우고자 ν•©λ‹ˆλ‹€. κ΅μœ‘ν•™μ˜ κΈ°λ°˜μ„ 닀진 ν›„, κ΅μœ‘ν•™ ν•™νšŒμΈ β€˜λ‹μ›€β€™ ν™œλ™μ„ 톡해 μ—¬λŸ¬ μ‚¬λžŒκ³Ό κ΅μœ‘μ— λŒ€ν•œ 관점을 κ³΅μœ ν•˜κ³  μ‹ΆμŠ΅λ‹ˆλ‹€. μ§„λ‘œ κ³„νšμΈ μ°½μ—… μ€€λΉ„λ₯Ό μœ„ν•΄ μ‘Έμ—… μ „ κ΅ν™˜ν•™μƒ μ œλ„λ₯Ό ν™œμš©ν•΄ μΊλ‚˜λ‹€λ‚˜ 일본 λ“± μ„ μ§„κ΅μœ‘ 문화와 μ‹œμŠ€ν…œμ„ 배우고, ν•„μš” μ‹œ λŒ€ν•™μ›μ— μ§„ν•™ν•˜μ—¬ BK21 사업단 μ°Έκ°€ λ“± ꡐ윑 μ—°κ΅¬μ˜ 전문성을 ν‚€μ›Œλ‚˜κ°€κ² μŠ΅λ‹ˆλ‹€.

μ΅œμ’… λͺ©ν‘œλŠ” μ†Œν†΅μ„ 톡해 슀슀둜 해닡을 κ΅¬ν•˜λŠ” β€˜ν•˜λΈŒλ£¨νƒ€β€™ ꡐ윑 기반의 ꡐ윑 μ‹œμŠ€ν…œμ„ κ°œλ°œν•˜μ—¬ μ°½μ—…ν•˜λŠ” κ²ƒμž…λ‹ˆλ‹€. AI, IoT 기술 λ°œμ „, 그리고 λΉ„λŒ€λ©΄ λ¬Έν™” 확산에 λ”°λ₯Έ 2μ„ΈλŒ€ λΉ„λŒ€λ©΄ ꡐ윑 μ„œλΉ„μŠ€λ₯Ό κ°œλ°œν•˜κ³ μž ν•©λ‹ˆλ‹€. ν™”μƒνšŒμ˜ μ‹œμŠ€ν…œ 기반의 λ‹¨μˆœ 토둠이 μ•„λ‹ˆλΌ μ¦κ°•ν˜„μ‹€, AI λ“± κ²Œμž„ μš”μ†Œλ₯Ό μ ‘λͺ©ν•¨μœΌλ‘œμ¨ μ˜μœ μ•„ 및 μ²­μ†Œλ…„λ“€μ—κ²Œ ν•™μŠ΅ 동기λ₯Ό λΆ€μ—¬ν•  수 μžˆλŠ” ν”Œλž«νΌμ„ λ§Œλ“€κ² μŠ΅λ‹ˆλ‹€.

4. 기타 νŠΉμ΄μ‚¬ν•­ (400자 이내)

– 지원동기, 전곡사항, 전곡 μ™Έ ν™œλ™μ„ μ œμ™Έν•œ 강점을 μ–΄ν•„ν•  수 μžˆλŠ” λ¬Έν•­μž…λ‹ˆλ‹€. μƒˆλ‘œ μΆ”κ°€λœ ν•­λͺ©μ΄λ©° μœ μ‚¬ν•œ μ‚¬λ‘€λ‘œλŠ” κ³ λŒ€μ˜ 경우λ₯Ό λ“€ 수 μžˆμŠ΅λ‹ˆλ‹€. μ—¬κΈ°μ„œλŠ” κ΅μœ‘ν•™μ— κΈ°μ—¬ν•  수 μžˆλŠ” μ§€μ›μžμ˜ 강점을 λ“œλŸ¬λ‚Ό 수 μžˆμ–΄μ•Ό ν•©λ‹ˆλ‹€.

– μ§€μ›μžμ˜ 경우 이과와 문과의 μ†Œμ–‘μ„ 두루 κ°–μΆ”μ—ˆκΈ° λ•Œλ¬Έμ— ꡐ윑의 λ²”μœ„λ‚˜ κ²½ν—˜μ΄ 남듀보닀 넓은 μœ΅λ³΅ν•©μ  ν˜Ήμ€ ν•˜μ΄λΈŒλ¦¬λ“œν˜• μΈμž¬λΌλŠ” 점을 μ–΄ν•„ν•˜κ³ μž ν–ˆμŠ΅λ‹ˆλ‹€. ν˜„μž¬ 문이과 ν†΅ν•©μ˜ μœ΅λ³΅ν•© 인재λ₯Ό ν•¨μ–‘ν•˜λŠ” ꡐ윑 기쑰인 점을 ν™œμš©ν•˜μ—¬ μ§€μ›μžμ˜ 강점과 이에 λ”°λ₯Έ 포뢀λ₯Ό μ„œμˆ ν–ˆμŠ΅λ‹ˆλ‹€.

κ΅μœ‘ν•™μ„ 곡뢀함에 μžˆμ–΄μ„œ μ €λ§Œμ΄ 가진 νŠΉλ³„ν•œ 무기가 μžˆλ‹€λ©΄ λ¬Έ,이과적 μ†Œμ–‘μ„ 두루 κ°–μΆ”μ—ˆλ‹€λŠ” μ μž…λ‹ˆλ‹€. μžμ—°κ³„ κ³ λ“± 과정을 톡해 수리적인 사고λ₯Ό κ²½ν—˜ν–ˆκ³ , 이후 인문계 곡뢀와 경영, 경제 전곡을 톡해 μΈλ¬Έμ‚¬νšŒν•™μ„ ν•™μŠ΅ν•œ κ²½ν—˜λ„ μžˆμŠ΅λ‹ˆλ‹€. λ‹€μ–‘ν•œ μž…μž₯을 κ²½ν—˜ν–ˆλ‹€λŠ” 점은 κ΅μœ‘λ²•μ„ κΈ°νšν•˜κ³  μ‹€μ œλ‘œ κ΅μœ‘ν•  λ•Œ ν•™μƒμ˜ μž…μž₯μ—μ„œ λ‹€κ°€κ°ˆ 수 μžˆλŠ” μž₯점이라고 μƒκ°ν•©λ‹ˆλ‹€.

μ‹€μ œλ‘œ 성인을 λŒ€μƒμœΌλ‘œ ν•œ μžκ²©μ¦μ΄λ‚˜ κ³ μ‹œμ™€ 같은 λΆ„μ•Όμ—μ„œλŠ” 같은 κ²½ν—˜μ΄λ‚˜ μžκ²©μ¦μ„ λ³΄μœ ν•œ 강사듀이 κ²½λ ₯을 ν™λ³΄ν•˜λ©° μ‚¬λžŒλ“€μ„ λͺ¨μœΌκΈ°λ„ ν•˜κ³ , κ²½ν—˜μ— κΈ°λ°˜ν•œ μƒμƒν•œ κ°•μ˜λ₯Ό μ œκ³΅ν•˜λŠ” 데 μœ λ¦¬ν•œ 점이 μžˆμŠ΅λ‹ˆλ‹€. μ•žμœΌλ‘œμ˜ 문이과 톡합 κΈ°μ‘° μ†μ—μ„œ, κ·Έ λ™μ•ˆμ˜ κ²½ν—˜μ„ μ‚΄λ € κ³Όλͺ©μ˜ νŠΉμ„±κ³Ό ν•™μƒμ˜ μ„±ν–₯에 λ§žλŠ” λ§žμΆ€ν˜• ꡐ윑 μ»€λ¦¬ν˜λŸΌμ„ κΈ°νšν•˜κ³ μž ν•©λ‹ˆλ‹€.

μ—°μ„ΈλŒ€ νŽΈμž… μžμ†Œμ„œ 첨삭 μ˜ˆμ‹œ [μ—°μ„ΈλŒ€ κ΅μœ‘ν•™κ³Ό νŽΈμž… μžμ†Œμ„œ]

μ—°μ„ΈλŒ€ νŽΈμž… μžμ†Œμ„œ 첨삭 μ˜ˆμ‹œ [μ—°μ„ΈλŒ€ κ΅μœ‘ν•™κ³Ό νŽΈμž… μžμ†Œμ„œ]

μ—°μ„ΈλŒ€ νŽΈμž… μžμ†Œμ„œ 첨삭 μ˜ˆμ‹œ [μ—°μ„ΈλŒ€ κ΅μœ‘ν•™κ³Ό νŽΈμž… μžμ†Œμ„œ]

μ—°μ„ΈλŒ€ νŽΈμž… μžμ†Œμ„œ 첨삭 μ˜ˆμ‹œ [μ—°μ„ΈλŒ€ κ΅μœ‘ν•™κ³Ό νŽΈμž… μžμ†Œμ„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