νŠœλ‚˜'s νŽΈμž… /

14. νŽΈμž… κΈ°μ΄ˆμˆ˜ν•™μ˜ κ³Όλͺ©μ˜ 포인트 정리

μ•ˆλ…•ν•˜μ„Έμš”.

νŠœλ‚˜νŽΈμž…μ—μ„œ μˆ˜ν•™μ„ κ°€λ₯΄μΉ˜κ³  μžˆλŠ”Β μ†‘λ‘μ›T μž…λ‹ˆλ‹€.

Β 

μ›λž˜ μ €λŠ” 고ꡐ μˆ˜ν•™(κΈ°μ΄ˆμˆ˜ν•™)을 λ°”νƒ•μœΌλ‘œ μ΄μ–΄μ§€λŠ” λŒ€ν•™ μˆ˜ν•™μ˜ λ‚΄μš©κ³Ό, νŽΈμž… μˆ˜ν•™μ—μ„œ λ‹€λ£¨λŠ” λ²”μœ„μ— λŒ€ν•΄ μˆ˜ν•™μ μœΌλ‘œ 그런 것듀을 μ™œ λ°°μš°λŠ”μ§€ 쑰금 더 본질적인 λ‚΄μš©μ— λŒ€ν•΄ μ•Œλ €λ“œλ¦¬κ³ μž ν–ˆμ—ˆμŠ΅λ‹ˆλ‹€λ§Œ..

Β 

이곡계 μͺ½μœΌλ‘œ 처음 μ§€μ›ν•˜λŠ” νŽΈμž… μ€€λΉ„μƒλΆ„λ“€μ΄λ‚˜ ν˜Ήμ€ μ™„μ „ 수포자 λ…Έλ² μ΄μŠ€μΈ 학생뢄듀 ν˜Ήμ€ λŒ€ν•™λΌμ΄ν”„λ₯Ό 즐기닀 λ³΄λ‹ˆ μ–΄λŠλ§ κ³ λ“±ν•™κ΅λ•Œ λ°°μ› λ˜ κ°œλ…μ΄ ν•˜λ‚˜λ„ 생각이 μ•ˆλ‚˜μ„œ 머리λ₯Ό 긁적긁적만 ν•˜κ³  계신 ν•™μƒλΆ„λ“€μ˜ μž…μž₯μ—μ„œ μƒκ°ν•΄λ³΄λ‹ˆ μ•„λ‹ˆ, μ„ μƒλ‹˜μ΄ μ–˜κΈ°ν•˜λŠ” 고ꡐ μˆ˜ν•™, κΈ°μ΄ˆμˆ˜ν•™ 자체λ₯Ό λͺ¨λ₯΄κ² λ‹€κ³ ! λΌλŠ” 말을 ν•˜κ² κ΅¬λ‚˜ μ‹Άλ”λΌκ΅¬μš”.

Β 

μΆ©λΆ„νžˆ μ΄ν•΄ν•©λ‹ˆλ‹€. νŽΈμž…μ€€λΉ„λ₯Ό ν•˜λ €κ³  ν•˜λŠ”λ° λ§‰λ§‰ν•˜κ³  λ„λŒ€μ²΄ λ¬΄μŠ¨μ†Œλ¦¬λ₯Ό ν•˜λŠ”μ§€λ„ 잘 λͺ¨λ₯΄κ² λŠ” 학생뢄듀 γ…Žγ…Ž.. 흘리고 계신 눈물과, 손에 μ₯” 죽창을 μž μ‹œ λ„£μ–΄λ‘μ‹œκΈ°λ₯Ό 바라며, λ…Έλ² μ΄μŠ€ μ—¬λŸ¬λΆ„μ„ μœ„ν•΄ νŽΈμž… μˆ˜ν•™μ„ μ‹œμž‘ν•˜κΈ° 전에 λ°°μš°λŠ” κΈ°μ΄ˆμˆ˜ν•™μ€ 무엇을 λ°°μš°λŠ”μ§€μ— λŒ€ν•΄ κ°„λž΅ν•˜κ²Œ 짚고 λ„˜μ–΄κ°€λ³΄λ„λ‘ ν•˜κ² μŠ΅λ‹ˆλ‹€!

Β 

λΆ€λ„λŸ¬μ›€μ„ 버렀라

Β 

μš°μ„ , μ—¬λŸ¬λΆ„μ΄ νŽΈμž… μˆ˜ν•™μ„ λͺ©ν‘œλ‘œ ν•˜κ³  λ‚˜μ„œ κ°€μž₯ λ¨Όμ € ν•΄μ•Ό ν•  일은 닀름 μ•„λ‹Œ λΆ€λ„λŸ¬μ›€μ„ λ²„λ¦¬λŠ” μΌμž…λ‹ˆλ‹€. 이건 무슨 μ†Œλ¦¬μΈκ°€? ν•˜κΈ° 전에, 사싀 배움에 μžˆμ–΄ μžμ‹ μ΄ β€˜λͺ¨λ₯Έλ‹€β€™λΌλŠ” 것을 μΈμ •ν•˜λŠ” 일은 κ²°μ½” μ‰¬μš΄ 일이 μ•„λ‹™λ‹ˆλ‹€. μžμ‹ μ΄ 잘 μ•Œμ§€λ„ λͺ»ν•˜μ§€λ§Œ, 일단 κ·Έλ ‡μ§€ μ•Šμ€ μ²™ν•˜λ©° μš°κΈ°λŠ” μ–΄λ₯Έλ“€μ„ μš°λ¦¬λŠ” κΌ°λŒ€λΌκ³  ν•˜μž–μ•„μš”? 곡뢀도 λ§ˆμ°¬κ°€μ§€μž…λ‹ˆλ‹€! β€˜λͺ¨λ₯΄κ³  μžˆλ‹€β€™ λΌλŠ” 사싀을 μ •ν™•νžˆ ν•˜λŠ” 것뢀터 μ‹€μ§ˆμ μΈ κ·Έ λͺ¨λ“  κ³΅λΆ€μ˜ μ‹œμž‘μ΄ λ˜λŠ” κ²ƒμž…λ‹ˆλ‹€.

Β 

μ €λŠ” λ…Έλ² μ΄μŠ€μΈλ°, μ–΄λ–»κ²Œ νŽΈμž… μˆ˜ν•™μ„ μ‹œμž‘ν•΄μ•Ό ν•˜λŠ”μ§€ λͺ¨λ₯΄κ² μ–΄μš” γ… γ…  λΌλŠ” 이야기λ₯Ό ν•˜λŠ” 학생듀을 μ‚΄νŽ΄λ³΄λ©΄, 사싀 β€˜λ…Έλ² μ΄μŠ€β€™λΌκ³  슀슀둜 λ§ν•˜λŠ” κ·Έ μˆ˜μ€€μ΄ μ²œμ°¨λ§Œλ³„μž…λ‹ˆλ‹€. μ—¬λŸ¬λΆ„μ€ 슀슀둜 β€˜λ…Έλ² μ΄μŠ€β€™λΌ μƒκ°ν•˜κΈ°μ— μ•žμ„œ 본인의 μ‹€λ ₯을 κ°κ΄€μ μœΌλ‘œ νŒŒμ•…ν•΄μ•Ό ν•©λ‹ˆλ‹€. 이에 λŒ€ν•œ μž‘μ€ 도움을 μ£ΌκΈ° μœ„ν•΄ νŠœλ‚˜ νŽΈμž…μ—μ„œλ„ μˆ˜ν•™ 기초 ν…ŒμŠ€νŠΈλ₯Ό 보고 μžˆμ–΄μš”! 아직 μžκΈ°κ°κ΄€ν™”κ°€ 덜 λœν•™μƒλ“€μ€ κΌ­ 기초 ν…ŒμŠ€νŠΈλ₯Ό λ³΄μ‹œκΈΈ λ°”λžλ‹ˆλ‹€. 그럼 본격적으둜, 고ꡐ μˆ˜ν•™ λ‚΄μš©μ΄ λ‚―μ„  μΉœκ΅¬λ“€μ„ μœ„ν•œ 곡뢀 방법에 λŒ€ν•΄ μ–˜κΈ°ν•˜κ² μŠ΅λ‹ˆλ‹€.

Β 

미적뢄이 기얡이 μ•ˆλ‚˜λŠ” μΉœκ΅¬λ“€μ΄ μ•„λ‹Œ λ―Έμ λΆ„μ˜ μˆ˜ν•™ κΈ°ν˜Έλ“€μ΄ 초면이라 λͺΉμ‹œ μˆ˜μ€μ€ 그런 μΉœκ΅¬λ“€μ„ μœ„ν•œ μ΄μ•ΌκΈ°μ—μš”. 미적뢄을 μ‹œμž‘ν•˜κΈ° μœ„ν•΄μ„œλŠ” μˆ˜μ—΄λΆ€ν„° μ‹œμž‘ν•˜λŠ” κΈΈκ³  κΈ΄ 이야기가 바탕이 λ˜μ–΄μ•Ό ν•˜κΈ° λ•Œλ¬Έμ—, μ•„λ¬΄λŸ° μˆ˜ν•™μ  바탕 없이 x^2을 λ―ΈλΆ„ν•˜λ©΄ 2xκ°€ λœλ‹€! λΌλŠ” 곡식을 μ•”κΈ°ν•˜λŠ” 것은 μ“Έλͺ¨μ—†λŠ” μ§“μž…λ‹ˆλ‹€. λΆ€λ„λŸ½λ‹€λŠ” 생각을 떨쳐버리고 μ—¬λŸ¬λΆ„μ΄ μ£Όλͺ©ν•΄μ•Ό ν•  뢀뢄은 λ°”λ‘œ κ³ 1 μˆ˜ν•™ κ³Όμ •μž…λ‹ˆλ‹€. 사싀 λŒ€λΆ€λΆ„ νŽΈμž… μˆ˜ν•™ κ°•μ’Œμ˜ 기초 뢀뢄이 이 κ³Όμ •μœΌλ‘œ 이루어져 μžˆμ–΄μš”. λ¬Όλ‘  κ°•μ’Œλ§ˆλ‹€ 좔가적인 λ‚΄μš©λ“€μ„ 덧뢙이곀 ν•©λ‹ˆλ‹€. 고ꡐ μˆ˜ν•™μ˜ 근간은 μš°λ¦¬κ°€ λ¬Έ/이과λ₯Ό μ„ νƒν•˜κΈ° 이전 λͺ¨λ‘κ°€ ν•¨κ»˜ κ³΅λΆ€ν•˜λ˜ κ³ 1 μˆ˜ν•™μ— μžˆμŠ΅λ‹ˆλ‹€. κ³ 1 μˆ˜ν•™ λͺ©μ°¨λŠ” λ‹€μŒκ³Ό κ°™μŠ΅λ‹ˆλ‹€.

사싀 μˆ˜ν•™ μ„ μƒλ‹˜μ˜ μž…μž₯μ—μ„œλŠ” λ‹Ήμ—°νžˆ λͺ¨λ‘ λ‹€ μ€‘μš”ν•˜κ³  κΌ­ μ•Œμ•„μ•Όν•œλ‹€κ³  λ§μ”€λ“œλ¦¬κ³  μ‹Άμ§€λ§Œ λ‹Ήμž₯ 눈 μ•žμ˜ νŽΈμž… μ‹œν—˜μ— 집쀑해 보도둝 ν•©μ‹œλ‹€. μš°μ„  μˆ˜ν•™ (ν•˜) λΆ€λΆ„μ˜ μ§‘ν•©κ³Ό λͺ…μ œ, 경우의 수 뢀뢄은 νŽΈμž… μˆ˜ν•™κ³Ό 거의 상관이 μ—†λŠ” λΆ€λΆ„μ΄μ—μš”. 이 λΆ€λΆ„μ—μ„œ λ¬Έμ œκ°€ μΆœμ œλ˜λŠ” ν•™κ΅λŠ” μ—†λ‹€κ³  λ³΄μ‹œλ©΄ 마음 νŽΈν•©λ‹ˆλ‹€.

Β 

방정식

Β 

λ‹¨μ›λ³„λ‘œ 짧게 μ„€λͺ…을 λ“œλ¦¬μžλ©΄, 닀항식 단원은 μ—¬λŸ¬ ν•­μœΌλ‘œ 이루어진 식인 닀항식을 μ–΄λ–»κ²Œ μ—°μ‚°ν•˜κ³  λ‹€λ£¨λŠ”μ§€λ₯Ό 배우게 λ©λ‹ˆλ‹€.이후 단원듀을 크게 보면, 방정식과 ν•¨μˆ˜λ‘œ λ‚˜λˆŒ 수 μžˆμ–΄μš”. 방정식과 ν•¨μˆ˜μ— λŒ€ν•œ 기초적인 지식을 μŒ“λŠ” λΆ€λΆ„μ΄μ§€μš”. ν•˜μ§€λ§Œ, μ—¬κΈ°μ„œ λŒ€λΆ€λΆ„μ˜ 학생이 μ‰½κ²Œ λ„˜μ–΄κ°€λŠ” 사싀은 방정식과 ν•¨μˆ˜μ˜ κ΅¬λΆ„μž…λ‹ˆλ‹€. μ—¬λŸ¬λΆ„μ€ 방정식과 ν•¨μˆ˜μ˜ 차이λ₯Ό 말할 수 μžˆλ‚˜μš”? 방정식은, λ―Έμ§€μˆ˜κ°€ ν¬ν•¨λœ μ‹μœΌλ‘œ κ·Έ 식을 참이 λ˜λ„λ‘ ν•˜λŠ” λ―Έμ§€μˆ˜λ₯Ό κ΅¬ν•˜λŠ” 것이 ν¬μΈνŠΈμž…λ‹ˆλ‹€. X-1=0, 이런 식이 μžˆμ„ λ•Œ μš°λ¦¬λŠ” λ°©μ •μ‹μœΌλ‘œμ„œ λ―Έμ§€μˆ˜ xκ°€ 1μ΄λΌλŠ” 사싀을 ν’€μ–΄λ‚΄λŠ” 것이죠! ν•¨μˆ˜λŠ” λŒ€μ‘ 관계가 ν•΅μ‹¬μž…λ‹ˆλ‹€! μž…λ ₯λ˜λŠ” λ³€μˆ˜μ— λŒ€ν•΄ μΌμ •ν•œ κ·œμΉ™μ΄ μ μš©λ˜μ–΄ 결과값이 λ‚˜μ˜€λŠ” 것이죠.

x-1=0μ΄λΌλŠ” λ°©μ •μ‹κ³ΌλŠ” λ‹€λ₯΄κ²Œ λ§Œμ•½ y=x-1 μ΄λ ‡κ²Œ μ“°λ©΄, 이것은 ν•¨μˆ˜μ˜ ν‘œν˜„μ΄ λ©λ‹ˆλ‹€. μ•„κΉŒ 방정식은 = 0 μ΄μ—ˆκ³  ν•¨μˆ˜λŠ” = y 일 뿐인데 이게 무슨 큰 차이가 μžˆλŠ” κ²ƒμ΄λƒκ³ μš”?ν•¨μˆ˜λŠ” μ΄λŸ¬ν•œ λŒ€μ‘κ΄€κ³„λ₯Ό μ§κ΄€μ μœΌλ‘œ μ•Œμ•„λ³Ό 수 있게 κ·Έλž˜ν”„λ‘œ ν‘œν˜„ κ°€λŠ₯ν•˜λ‹€λŠ” 큰 차이가 μžˆμŠ΅λ‹ˆλ‹€. 이 λ•Œ, ν•¨μˆ˜μ˜ κ²°κ³Ό 값인 yκ°€ 0이 λœλ‹€λ©΄ μ•žμ„œ 닀룬 방정식을 λ‚˜νƒ€λ‚΄λŠ” 꼴이 λ˜λŠ” κ²ƒμ΄μ§€μš”.

Β 

ν•¨μˆ˜μ˜ λŒ€μ‘κ΄€κ³„λ₯Ό κ·Έλž˜ν”„λΌλŠ” 도ꡬλ₯Ό 톡해 λ‚˜νƒ€λ‚Ό 수 μžˆλ‹€λŠ” 것은 μˆ˜ν•™μ  이해에 μžˆμ–΄ λͺΉμ‹œ μ€‘μš”ν•œ λΆ€λΆ„μ΄μ˜ˆμš”! μ—¬λŸ¬λΆ„μ΄ μˆ˜ν•™ 곡뢀λ₯Ό 계속 ν• μˆ˜λ‘ λŠλΌμ‹€ κ²λ‹ˆλ‹€. λ‹€μ‹œ 우리의 기초 μˆ˜ν•™ λ‚΄μš©μœΌλ‘œ λ“€μ–΄κ°€, 방정식과 ν•¨μˆ˜ λ‹¨μ›μ—μ„œ 무엇을 λ°°μš°λŠ”μ§€ μ•Œμ•„λ³΄κ² μŠ΅λ‹ˆλ‹€.

Β 

방정식 λ‹¨μ›μ—μ„œλŠ” 기본적으둜 이차방정식을 λ‹€λ£¨κ²Œ λ©λ‹ˆλ‹€. μ—¬κΈ°μ„œ μ–ΈκΈ‰ ν•˜λ‚˜ ν•΄λ³΄μžλ©΄, 어릴 λ•ŒλΆ€ν„° μ§€κ²Ήκ²Œ 외웠을 근의 곡식이 μ—¬κΈ°μ„œ λ“±μž₯ν•˜μ£ . 사싀 μ˜¬λ°”λ₯Έ μ΄μ°¨λ°©μ •μ‹μ˜ 일반적인 ν’€μ΄λŠ” μ™„μ „μ œκ³±μ‹μ„ μ΄μš©ν•΄ 식을 λ³€ν˜•μ‹œμΌœ ν’€μ–΄λ‚΄λŠ” 것이고, 근의 곡식도 μ΄λŸ¬ν•œ μ™„μ „μ œκ³±μ‹μ„ μ΄μš©ν•΄ μœ λ„λ˜κΈ΄ ν•˜μ§€λ§Œ μœ λ„κ³Όμ •μ€ ꡳ이 ν•„μš”μ—†κ³  잘 μ™Έμ›Œλ‘μ‹œλ©΄ λ©λ‹ˆλ‹€.

Β 

λ„ν˜•μ˜ 방정식

Β 

μ΅μˆ™ν•œ 이차 방정식 λ‚΄μš©μ„ λ„˜μ–΄κ°€λ©΄ λ„ν˜•μ˜ λ°©μ •μ‹μ΄λž€ 것듀을 배우게 λ©λ‹ˆλ‹€. λ„ν˜•μ΄λΌκ³  ν•˜μ§€λ§Œ, 사싀 λ‚˜μ˜€λŠ” 것은 직선과 μ›μ΄μ˜ˆμš”. 이런 λ‹¨μ›μ—μ„œ 고등학생 λ•Œ μˆ±ν•˜κ²Œ λ“±μž₯ν•˜λŠ” 문제 μœ ν˜•μ€ 원과 직선 μ‚¬μ΄μ˜ μ΅œμ†Œ 거리~ 와 같이 μ΅œλŒ€ 및 μ΅œμ†Œ 값을 κ΅¬ν•˜λŠ” λ¬Έμ œμ˜ˆμš”. 보톡 μš°λ¦¬λŠ” νŒλ³„μ‹ μ΄λž€ 것을 μ‚¬μš©ν•΄ 이것을 풀어내도둝 λ°°μš°μ§€λ§Œ, 사싀 λͺ¨λ“  μ΅œλŒ€/μ΅œμ†Œ λ¬Έμ œλŠ” 미적뢄 λ¬Έμ œμž…λ‹ˆλ‹€. μ—¬λŸ¬λΆ„μ΄ 미적뢄을 읡히고 λ‹€μ‹œ κ³ 1 μˆ˜ν•™μ„ λŒμ•„λ³΄κ²Œ λœλ‹€λ©΄ 미적뢄을 μ΄μš©ν•΄ 훨~씬 μ‰½κ²Œ 문제λ₯Ό ν’€μ–΄λ‚Ό 수 μžˆμ–΄μš”! μ›μ˜ 방정식은 μ΄λŸ¬ν•œ μ΅œλŒ€/μ΅œμ†Œ 문제 뿐 μ•„λ‹ˆλΌ 이후 지겹도둝 μš°λ¦¬μ™€ ν•¨κ»˜ν•  μ‚Όκ°ν•¨μˆ˜ μΉœκ΅¬λ“€κ³Ό λ°€μ ‘ν•œ 연관이 μžˆμœΌλ‹ˆ κΌ­ κΈ°μ–΅ν•΄μ£Όμ„Έμš”.

ν•¨μˆ˜

Β 

ν•¨μˆ˜ 단원에 이λ₯΄λŸ¬μ„œλŠ” μ•žμ„œ λ§μ”€λ“œλ¦° ν•¨μˆ˜μ˜ 기본적인 κ°œλ…, λŒ€μ‘ 관계에 λŒ€ν•œ λ‚΄μš©μ΄ λ‚˜μ˜€κ³  μœ λ¦¬ν•¨μˆ˜, λ¬΄λ¦¬ν•¨μˆ˜ 등을 λ‹€λ£¨κ²Œ λ©λ‹ˆλ‹€. 유리/λ¬΄λ¦¬ν•¨μˆ˜λ³΄λ‹€ μš°λ¦¬μ—κ²Œ μ€‘μš”ν•œ 것은 이후에 λ“±μž₯ν•˜λŠ” μ‚Όκ°ν•¨μˆ˜μ™€ μ§€μˆ˜ν•¨μˆ˜, 그리고 λ‘œκ·Έν•¨μˆ˜μ˜ˆμš”. λ‹¨μ‚¬ν•¨μˆ˜, μ „μ‚¬ν•¨μˆ˜, μ „λ‹¨μ‚¬ν•¨μˆ˜ λ“±λ“± μ–΄λ ΅κ²Œ μ΄μ•ΌκΈ°ν•˜λ €λ©΄ λ²Œμ¨λΆ€ν„° 머리가 μ§€λˆμ§€λˆν•œ ν‘œν˜„κ³Ό μ •μ˜λ“€μ΄ 많이 μžˆμŠ΅λ‹ˆλ‹€. μ—¬κΈ°μ„œ ν•¨μˆ˜λ³„λ‘œ 더 λ””ν…ŒμΌν•˜κ²Œ λ§μ”€λ“œλ¦¬κΈ°λŠ” νž˜λ“€ 것 κ°™μ•„μš” γ… γ… .. κ·Έλƒ₯ κ°„νŽΈν•˜κ²Œ μƒκ°ν•˜λ©΄, μ•žμœΌλ‘œ 배우게 될 νŽΈμž…μˆ˜ν•™ κ³Όλͺ©μ— ‘ν•¨μˆ˜’κ°€ λ“±μž₯ν•˜μ§€ μ•ŠλŠ” κ³Όλͺ©μ€ 단 ν•˜λ‚˜λ„ μ—†μŠ΅λ‹ˆλ‹€. λ‹Ήμ—°νžˆ ν•¨μˆ˜λΌλŠ” κ°œλ…κ³Ό μ‚¬μš©λ°©λ²•μ— λŒ€ν•΄ μ •ν™•ν•˜κ²Œ νŒŒμ•…μ„ 해둬야겠죠. 그런 것을 λ°°μš°λŠ” 과정이라고 생각을 ν•΄λ‘μ‹œλ©΄ λ©λ‹ˆλ‹€!

Β 

μ΄λ ‡κ²Œ κ°„λ‹¨νžˆ κ³ 1 μˆ˜ν•™μ—μ„œ λ°°μš°λŠ” λ‚΄μš©λ“€μ„ μ‚΄νŽ΄λ΄€μŠ΅λ‹ˆλ‹€. 이 뢀뢄듀은 λ¬Όλ‘  이후 νŽΈμž… μˆ˜ν•™ μ „λ°˜μ—μ„œ μ‚¬μš©λ˜λŠ” ν•„μˆ˜μ μΈ λ‚΄μš©μ΄μ§€λ§Œ κ³ 1 학생이 κ³΅λΆ€ν•˜λ“― ν•˜λ‚˜ν•˜λ‚˜ 꼼꼼히 μ„­λ ΅ν•΄μ•Ό ν•  λ‚΄μš©μ€ μ•„λ‹™λ‹ˆλ‹€. 이후 μˆ˜μ—΄λΆ€ν„° μ‹œμž‘ν•΄, 미적뢄 과정을 λ°°μ›Œ λ‚˜κ°€λ©΄μ„œ 계속해 μžμ—°μŠ€λ ˆ μ‚¬μš©λ˜κ³  볡슡이 λ˜λŠ” λΆ€λΆ„λ“€μ΄κ±°λ“ μš”. μ΄λŸ¬ν•œ λ‚΄μš©λ“€μ΄ μžˆκ΅¬λ‚˜! ν•˜κ³  μ΄ν•΄ν•˜λ©΄ μ΄μ–΄μ§€λŠ” μˆ˜ν•™ 곡뢀에 보닀 μ‰½κ²Œ 적응할 수 μžˆμ„ κ²λ‹ˆλ‹€. νŽΈμž… μˆ˜ν•™μ€ κ²°μ½” μ–΄λ ΅μ§€ μ•ŠμŠ΅λ‹ˆλ‹€! κΈ°μ΄ˆμˆ˜ν•™λΆ€ν„° μ°¨κ·Όμ°¨κ·Ό ν•˜λ£¨ν•˜λ£¨ κ³΅λΆ€ν•΄λ‚˜κ°€λ©΄ κΈˆμ„Έ μ‹€λ ₯이 λŠ˜μ–΄κ°ˆ κ±°μ—μš”!

μ΄μƒμœΌλ‘œ 이번 글은 μ—¬κΈ°μ„œ

마무리 ν•˜λ„λ‘ ν•˜κ² μŠ΅λ‹ˆλ‹€!

μ§€κΈˆκΉŒμ§€ 솑두원T μ˜€μŠ΅λ‹ˆλ‹€.

“νŽΈμž…μ„ κ²½ν—˜ν–ˆκΈ°μ—, 합격은 νŠœλ‚˜μž…λ‹ˆ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