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나's 편입 /

한남대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한남대학교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기계공학과]

👉 튜나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풀패키지 / 첨삭 프로그램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튜나편입 첨삭 서비스 후에 한남대 편입 합격한 학생의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를 안내드리겠습니다.

편입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상위권학교 합격하려면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전형 잘 알아보시고 준비해보세요!


한남대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1. 학과(전공)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저는 자동차 엔지니어링에 관심이 많습니다. 기계의 설계와 테스트, 제조를 직접 담당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엔지니어가 되고자 한남대학교 기계공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기계분야 회사의 입사를 목표로 한 학습과정이 아닌 기계에 대한 저의 관심을 보다 구체화하고 다재다능한 엔지니어라는 확고한 목표를 가지고 다시 공부하고 싶습니다. 기계에 대한 관심을 살려 전적대학의 기계공학과에 진학하였지만 예상과는 다른 학부 과정과 비대면의 수업 방식에 꿈에 대한 회의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CAD 수업은 학생들과의 교류와 소통을 저하시켰고 CAD 강의와 관련된 모든 것을 독학으로 해결해야 했습니다. 완벽하진 않아도 스스로 문제를 모델링하여 형체를 갖추어나가는 과정은 자신감과 성취감을 주었습니다.

특히 제가 관심을 가지고 추구하는 것은 제도나 솔리드웍스 분야입니다. 이 분야의 제조, 테스트, 모델링 등을 심도 있게 학습하여 역량 있는 공학도가 되고 싶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취소된 실습활동의 아쉬움을 비교과 활동으로 덜어내고자 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전적대학에는 공학 분야의 비교과 활동이나 동아리가 없어 제가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학습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한남대학교 기계공학과에서는 CAD, CAD, CAE를 배울 수 있는 환경과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작’이라는 자동차 동아리의 자동차대회 수상 경험을 기사를 통해 접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컴퓨터로만 설계하는 것이 아닌, 한남대학교 기계공학과 학생들이 부품의 테스트 및 제작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저에게는 큰 매력으로 느껴졌습니다. 또한 동아리를 통한 대회 참가 등 다양한 실전 경험은 기계 공학을 심도 있게 이해하는 데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한남대학교 기계공학과의 학부 과정 및 대외 활동을 통해 기술과 기계 발전에 기여하는 엔지니어가 되겠습니다. (945)

2. 지원하는 학과(전공)를 위해 노력한 경험에 대하여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CATIA의 도구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사물을 직접 모델링하였던 경험이 있습니다. CAD 전공 수업을 통해 CATIA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다양한 모델링을 하였습니다. 저는 CATIA를 통해 만들어지는 여러 디자인의 형성 과정이 궁금하였고, 책과 수업을 통해 CATIA의 다양한 도구와 방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Part Design 메뉴의 도구와 방식이 Generative Shape Design 메뉴에서 실행되는 도구와 방식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패인 홈은 Part Design 메뉴의 도구를 통해 팔 수 있지만, 복잡하게 패인 홈의 사물을 모델링 할 때에는 이러한 방법이 불가능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Generative Shape Design 메뉴의 도구를 통해 구멍이나 홈을 모델링 할 방법을 고민해보았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스케치를 통해 모델링 된 3차원의 형체를 만든 후 패인 홈의 임의의 형상을 생성하였습니다. 이후 모델링한 3차원의 형체와 임의의 형상에 대해 Split을 사용하는 방법을 통해 복잡하게 패인 홈의 모델링을 시도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시도를 통해 기존의 Part Design의 도구와 달리 Generative Shape Design 도구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한 가지 사물을 모델링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직접 시도해볼 수 있었고, 복잡한 구조의 물체들도 이러한 방법을 사용한다면 쉽게 모델링이 가능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 이후로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여 모델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편 리더십이론과실제라는 교양 수업을 통해 리더가 가져야 할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구성원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해 리더가 가져야 할 중요한 덕목은 진정성과 신뢰입니다. 앞으로 기계 분야에서 리더의 역할을 맡아 항상 구성원 간의 신뢰를 쌓고 사람들을 생각하는 기술과 기계를 발전시키는 엔지니어가 될 것을 다짐합니다. (1000)

3. 편입 후 학업계획 및 졸업 후 진로계획에 대하여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저의 최종적인 목표는 전기 자동차 부품을 설계 및 제작하는 엔지니어가 되어 자동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기계분야의 회사에 입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닌 자동차 엔지니어라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한남대학교 기계공학과의 학부과정을 성실히 이수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열역학과 유체역학, 재료역학, 수치해석 등의 전공기초과목을 수강하여 기계공학의 기초를 다질 것입니다. 또한 제가 관심을 두고 있는 CAE, CAM와 관련된 과목을 수강하여 설계와 엔지니어링에 대한 심도 깊은 학습을 할 계획입니다. 실무 과목인 기계공학실험, 컴퓨터응용디자인, 메카트로닉스및실습 과목을 수강하여 제가 배운 이론적 지식을 실험에 응용 및 적용하고자 합니다. 또한 비교과활동이나 교양과목을 통해 영어를 꾸준히 공부하여 전공학습을 위한 바탕으로 활용할 것입니다.

한편 이러한 전공공부 외에도 자격증 취득이나 동아리 활동 등의 대외활동은 제가 꿈꾸는 자동차 엔지니어링의 실현에 기여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한남대학교 기계공학과의 자동차 동아리인 ‘자작’에 가입하여 부품을 직접 모델링하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좋은 결과물을 제작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역량 있는 학우들과 경쟁할 수 있는 대회에 참가하여 기계 지식 뿐만 아니라 소통능력 및 협업의 자세 등을 배우고 싶습니다.

현재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전기 자동차로 흐름이 변화됨에 따라 기존의 부품은 사라지거나 새로 생기고 있습니다. 저는 새로운 부품을 설계 및 제작하기 위해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것입니다. 또한 한남대학교 기계공학과의 ME-CAD 동아리 활동을 통해 CATIA 및 솔리드웍스 자격증을 취득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사회에서 영어 능력을 향상하는 것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한남대학교 기계공학과 학우들과 소모임을 구성하여 토익과 오픽 등의 어학 공부를 할 계획입니다. 한남대학교 기계공학과의 전공 및 실험 수업과 동아리 활동의 경험을 통해 특화된 전기 자동차 엔지니어가 되겠습니다. (997)

한남대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한남대학교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기계공학과]

한남대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한남대학교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기계공학과]

한남대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한남대학교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기계공학과]

한남대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한남대학교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기계공학과]

한남대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한남대학교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기계공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