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나's 편입 /

홍익대 법학과 편입 자기소개서 예시

👉 튜나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풀패키지 / 첨삭 프로그램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튜나편입에서 첨삭후, 홍익대 법학과 합격한 학생의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를 안내드리겠습니다.

편입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상위권학교 합격하려면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전형 잘 알아보시고 준비해보세요!

 

편입 자기소개서 첨삭 [홍익대 법학과 편입 자기소개서 예시] 

전과 지원 이유, 동기, 준비과정

비문도 거의 없고, 기본적으로 글을 잘 쓰는 학생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자기소개서를 쓰는 요령 대한 이해가 부족한 편이라 두괄식으로 글을 쓰는 훈련을 하면 멘토링을 받지않고 스스로 할 수 있는 학생이라고 생각합니다.

(두괄식으로 시작하세요)노동자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법률가를 꿈꾸며, 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법’은 사회적 약자에게 구조적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주변 지인들의 아르바이트 경험 중 부당한 일을 당하였을 때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에 등에 입각하여 문제를 해결한 경우를 보았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법이라는 개념을 국가적인 규모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법적 지식이 없어 구제를 받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법학부’에 직접적인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교양수업에서, ‘파라마운트 법’을 대한 사례를 조사하는 과제를 진행한 경험입니다. 처음에는 영화계의 독과점 문제가 저와 다른 분야의 일이라고 느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들 역시 영화업계의 ‘노동자’였고 독과점이라는 문제의 본질 또한 사회의 규제가 약자를 보호해주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확신이 들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경영에 대한 학업을 이어가며 영화계 독과점 문제로 발생한 이 법을 보며 노동자의 독과점 문제에 대한 사안을 알게 되었고, 다른 업계에서도 사회의 규제가 노동자의 권익을 보호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적대의 전공인 경영학에서 사례를 배우면서도 기업이 노동자나 다른 약자들의 권익을 보호하지 못한다는 사실을을 알게 되었고, ‘법’으로서 약자의 권리를 보장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법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후 학교 홈페이지에서 전과를 결심하고, 법학부의 커리큘럼을 확인한 뒤 꾸준히 관련 정보를 습득하였으며, 노무사의 경우 경영과도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현 전공의 학업을 놓치지 않고 목표를 위해 성실히 준비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법학부에서도 성실히 수학하여 저의 목표를 이루겠습니다.

(관심을 가져서 홈페이지를 봤다는 이야기와 경영학에 걸쳐있는 노무사를 하겠따는 이야기보다는 노동법이나 구체적인 교과목을 언급하며 이런 과목이 나의 목표와 연결된다는 식으로 마무리해보세요)

편입 자기소개서 첨삭 [홍익대 법학과 편입 자기소개서 예시]

전과 후 학업계획

빈부격차가 심해지고 있는 양극화 현상에서 약자를 지켜줄 수 있는 것은 법률 체계의 개선, 노동자의 입장에서 대변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스스로 그렇게 생각한다는 선언문은 의미가 없습니다. 리드문은 1. 무엇을 하고 싶다. 그래서 무엇을 하겠다로 연결하거나 2. 나는 어떤사람이다. ~해온사람이다라는식의 증명이 필요합니다. 현자 리드문은 의미가 없습니다) 방학 중 전과생으로서 다소 부족할 수 있는 법학입문, 민법총칙, 헌법기본권론 등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며 전반적인 지식을 넓힐 것(이 과목이 왜 중요한지 학습자의 입장에 대해서 간단하게 코멘트)이며 제가 법률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인 약자들의 노동 환경 개선에 대해 자세히 공부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전공 수업인 법사회학, 공익소송법, 노동법, 그리고 법조윤리 등의 이론적인 수업들을 바탕으로 노무사 자격시험을 위해 ‘노동관계법령’에 대한 지식을 쌓아 학업을 이어가며 공인노무사 관련 공부를 꾸준히 진행할 것입니다.

덧붙여, 저는 홍익대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의재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의 재판을 통해서 얻게 될 목표에 대해서 서술하세요))사회에 나가기 전 전문가가 되기에 앞서 홍익대학교의 모의재판은 법률 관련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법과대학의 민사법학회에 참석하여 이론뿐만 아니라 보다 현실적인 활동을 동반한다면 전공 수업의 지식 향상, 개인적인 자격증 공부와 어우러져 그 효과가 극대화 될 것입니다.

진로

우리 사회의 탄탄한 노동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노동자들의 상황을 직접적으로 대변할 수 있는 노무사가 되어 향후 경쟁구조를 극복하고 약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싶습니다. 또한 재학 중 노무사 자격증 취득 및 노무법인에서의 인턴 근무 등 노무사로서의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다수 노동자들을 보호하는 기관에서 근무하며 눈으로만 보이는 것이 아닌, 문제의 본질을 깨닫고 해결할 수 있는 정직한 사회의 법률인이 되고 싶습니다.

홍익대학교 ‘법학부’의 소속 아래 위와 같은 학업을 진행한다면 다른 과정을 거쳐 온 이들보다 확실한 영향력과 공평한 시선을 가진 전문적인 법률인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법학부에서 저의 꿈과 목표를 이루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흔히 겪는 분량 체우기용 멘트입니다. 노동자들을 보하하는 기관이 어딘지, 노동자들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서 조금더 추가해보는 식으로 글을 작성해보세요)

편입 자기소개서 첨삭 [홍익대 법학과 편입 자기소개서 예시]

편입 자기소개서 첨삭 [홍익대 법학과 편입 자기소개서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