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나's 편입 /

이화여대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 경제학과편

이화여대 경제학 편입 자소서 학업계획서 첨삭

👉 튜나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풀패키지 / 첨삭 프로그램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튜나편입에서 첨삭후, 이화여대 경제학과 합격한 학생의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를 안내드리겠습니다.

편입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상위권학교 합격하려면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전형 잘 알아보시고 준비해보세요!

이화여대 경제학 편입 자기소개서

저학년 학부생 수준으로는 전체적으로 잘 쓴 자소서라고 생각합니다. 

질문과 답변이 잘 알맞게 서술되어 있고 문장력도 좋은편입니다.

다만 ‘경제학’이 무엇을 하는 학문인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느껴졌으며, 경제학의 특성상 수학과 통계를 활용한 방법론을 사용해서 연구하는 학문이니, 수학통계에 강점이 있다라는 점을 어필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본교 편입학 해당 학과에 지원한 동기와 해당 전공분야를 위해 노력한 본인만의 경험을 작성하시오(1000자 이내)

(편입자소서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동기입니다. 동기는 전공과목을 하고싶은 이유와 해당학교에 진학하고 싶은 이유 두가지가 있는데, 이화여대가 ‘환경’분야에 강점을 가진부분은 좋았으나 경제학에 대해 잘못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부분은 매우 잘 썼습니다.) 

1학년 때 ‘경제학개론’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다른 수업들보다 경제학개론 수업에 흥미를 느끼게 된 점은 경제학이 사회의 문제를 직접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실증적인 학문이라는 것입니다. 4차 산업혁명에 맞춰 생명공학, 의료, 컴퓨터 공학 등의 분야의 신기술을 사업화해 실생활에 접목시키고 자연스럽게 고용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을 기사와 수업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경제학은 기술과 서비스에 날개를 달아주며 국민들의 경제적 비용을 감축시키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경제적 성장을 예측하고 도모하는 학문이라는 점에서 경제학을 공부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경제학에 대한 틀린 서술을 하고 있습니다. 경제학은 자원의 효율적인 배분에 관한 것과 각 시장의 균형점을 연구하는 학문이지 기술과 서비스에 날개를 달아주는 학문이 아닙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경제학과에 한일교류세미나와 경제통계 및 외국경제전문지 분석 연구회가 있고 중앙동아리 ‘SEED’와 같이 저의 지적호기심과 학업역량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활동이 많은 학교라고 생각했습니다. ‘2021 이화 탄소중립 포럼’을 개최하는 등 저의 관심분야인 환경경제학을 이화여자대학교가 선도하고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경제학과 학생이 되어 미래 대한민국 기후, 환경, 에너지와 경제활동을 연관지어 환경문제 해결에 조력하고 싶다는 생각에 이화여자대학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경제학에 대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학업성취에도 나타났습니다. 경제학의 원리에 대해 외우기보다 이해하고 경제학 기사를 자주 접하며 상황에 접목해보았습니다. 이런 경제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경제이해력을 높이기 위해 TESAT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자격증 취득을 통해 다양한 경제 상황을 관찰하고 분석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주어진 상황에서 합리적 판단을 하며 나의 의견을 피력할 수 있을 만큼의 경제이해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2. 본교 편입학 후 학습목표와 학업계획, 졸업 후 진로계획에 대하여 작성하시오(1000자 이내)

최근 코로나 19를 겪으며 경제는 침체되었지만 환경문제가 나아지고 있는 모습을 보고 환경문제 역시 경제활동의 지배를 받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생산이 둔화되면서 대기오염은 줄었으나, 마스크 등 일회용품 사용은 늘어나는 등 환경문제가 나아졌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현상이 발생한 것이지, 경제활동이 환경에 영향을 주는것과 지배를 하는 것도 무리가 있습니다. 차라리 고전경제학과 달리 자연을 보호의 대상으로 보며, 탄소배출권 등 환경경제학 기반의 정책을 통해서 실물경제와 환경오염이 영향을 주고받는다는식으로 써보는게 어떨까요?)이를 계기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고민하는 사회적경제 안에서 환경오염을 모색하는 경제학자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환경경제학자가 되기 위해서는 가설을 세우고, 정확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그 인과관계를 규명하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위의 능력을 기를 것입니다. 우선적으로 (경제학의 기본이 되는 방법론 수학, 통계, 이런 내용을 조금 써주시고, 이화여대에 관련 환경경제학 관련 교수가 있으면 그사람에 대한 관심도 써보세요)

3학년 때에는 경제학술동아리 ‘SEED’ 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나와 다른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받아드리고 나의 의견을 설득시킬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르고, 현실적인 문제에 전공 지식을 활용해 볼 것입니다.

환경오염이 세계적인 문제인 만큼 교환학생에 지원하여 해외에서 공부를 하면서 국제적 안목을 키우고 싶습니다. 다른 환경에 자란 사람들의 식견과 문화를 배우며 경제학에 대한 지식과 넓은 사고력을 갖춘 창의, 융합적 인재로 자라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매일 전화영어 수업을 수강하는 등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이화여자대학원에 진학해 환경경제학에 대한 심화적인 연구를 하고 싶습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발생한 다양한 경제주체의 변화가 환경문제에 끼친 영향에 관하여 주제를 선정하고 세부연구를 진행하고 싶습니다. 시장의 성장과 환경보존이 최적의 상태에 가까워 질 수 있는 정책과 제도를 연구하고 싶습니다.

편입 자기소개서 첨삭 예시 [이화여대 경제학 편입 자기소개서]

편입 자기소개서 첨삭 예시 [이화여대 경제학 편입 자기소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