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나's 편입 /

성균관대 경제학과 편입 학업계획서 첨삭 예시

성균관대 경제학과 편입 학업계획서 첨삭 예시

👉 튜나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풀패키지 / 첨삭 프로그램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튜나편입에서 첨삭후, 성균관대 경제학과 합격한 학생의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를 안내드리겠습니다.

편입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상위권학교 합격하려면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전형 잘 알아보시고 준비해보세요!

 
1.진학동기 (400자이내)

​<뜻이 있는 공부>

상경계열 특성화고등학교 졸업 후 ‘여시재’ 싱크탱크 연구소에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경영지원부에 약 2년간 업무를 하면서 제 업무외에 다른 분야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기회를 주셨습니다. 이를테면 연구소 주제와 관련된 행사에 참여하기도 했고, 매주 분야별 강연을 듣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국가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싶다는 제 뜻이 생겼습니다. <-불필요

.세미나와 강연을 참석하면서 발언 중 “’경제’와 ‘대화’가 국가 발전의 열쇠”라는 말이 와 닿았고, 경제학은 어느 학문과도 연관 지을 수 있을 정도로 인간과 사회, 그리고 사회 움직임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설명할 수 있는 학문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따라서 국가발전에 주력이 될 수 있는 학문이라고 생각하여 좀 더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연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학업계획 (400자이내)

​<나무보다는 숲을 보는 관점과 열정>

전공을 공부함에 있어 장학금을 목표로 삼고 성실히 임할 것 입니다. 또한, 경제학원론을 수강하고 학습함으로써 경제에 대한 전반적인 기초지식을 키우고, 미시경제학에서 각 개별 경제 주체를 분석하여 경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갈 것 이며, 노동경제학을 통해 하나의 관점이 아닌 기업과 노동자의 경제행위, 시장 전체로서의 노동의 수요와 공급, 노사관계 등을 중심으로 공부해보고 싶습니다. 전에는 업무와 학업을 병행해야 해서 학업에 오로지 몰두하기에는 힘든 부분이 있었다면, 앞으로는 부족한 지식들을 채워가는데 몰두 할 것 입니다. (학업계획이지 개인적인 사정을 듣고싶지않음) 방학 중에는 이전학기 복습과 다음학기 전공 수업에 대한 이해를 위해 예습을 할 생각입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졸업 후에는 탄탄한 지성, 높은 지식 수준과 하나의 관점에 집중하기 보다는 좀 더 넓은 시야를 가진 지성인으로 성장해 있겠습니다.  이건 졸업후 계획.

학업계획은 학업계획만..

3.졸업 후 진로계획(400자이내)

<지식과 전문성,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미래 경제 전문가의 꿈>

졸업 후에는 전문성 강화를 위해 대학원을 진학하여 세계경제, 정치경제에 대해 심도 있는 공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학기중 의문을 가졌던 부분에 대해 좀 더 연구를 하고 싶습니다. 또한, 학업을 토대로 경제연구소에서 궁극적으로는 경제학에 대한 지식과 미래 글로벌 경제 전문가를 꿈꾸며 수리적 스킬 활용과 관련된 통계분석 기술을 효율 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성을 발전시켜 다가오는 4차산업혁명에서의 경제의 위기와 동북아 경제 발전을 주로 연구해보고 싶습니다.

>> 성균관대 경제학과 교수님들의 경제학 학풍 특색이 뭔지?? 대학원 사이트가서 참고해서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