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나가 알려주는 편입영어 공부꿀팁 Lv.입문 – 논리편
🙌🙌 필승!! 편입 영어 공부방법 입문 -논리편 🙌🙌
그럼, 이제 마지막으로 남은 논리를 끝으로, 입문자분들을 위한 이번 칼럼을 마무리해보려고 합니다!
앞서 독해, 문법, 어휘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요. 제가, 논리공부 방법을 가장 마지막에 소개하는 것은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논리 파트의 경계가 모호하기 때문입니다. 그게 무슨 말이냐고요?
위의 사진은 단어장의 일부분입니다. 여러분들도 알다시피, 대부분의 단어장은 표제어와 함께 예문이 수록 되어있죠. 그리고 그러한 예문들은 많은 경우 논리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어장은 단지, ‘단어’만을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논리를 연습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덧붙여, 단어 공부를 하면서 미리 다양한 접속사를 익혀 두는 것도 논리 공부에 유익하겠죠? 👍
정말 많은 이야기를 했네요! 😃😃 무슨 일이든지 첫 단추를 잘 꿰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을 하죠. 편입영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막 편입영어에 발을 디딘 입문자분들도 이 시기가 마치 첫 단추를 꿰매는 것처럼 아주 중요한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처음 공부할 때, 대충하거나 애매하게 공부해두면 계속 헷갈리기 마련입니다. 실제로 제가 그러기도 했습니다 😭😭 오늘 한 이야기를 요약하자면 한마디로 줄일 수 있겠네요. 입문자분들은 ‘절대 부담되는 양을 해서는 안 된다’고요!
편입시험은 마라톤과 같은 장거리 전입니다! 최대한의 시너지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내가 영어를 잘할 수 있겠구나’라는 자신감을 키우는 것이 첫번째 단계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부담이 되지 않는 목표량을 잡아야 해요.
물론 1년 내내 부담되지 않게 공부하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분명 하반기가 되고, 파이널 기간이 다가오면 부담스럽게 공부해야 하는 순간도 올 거예요. 하지만 그전에 미리 영어와 친해지는 시간을 두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럼 이만 글을 줄일게요. 모두들 파이팅!
튜나는 항상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
입문자분들 아래 글 안읽어보셨으면
꼭 읽어보시고!
이곳저곳 널리 퍼뜨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