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나's 편입 /

성균관대 경영학 편입 학업계획서 첨삭 예시

성균관대 편입 학업계획서

👉 튜나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풀패키지 / 첨삭 프로그램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튜나편입에서 첨삭후, 성균관대 경영학과 합격한 학생의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를 안내드리겠습니다.

편입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상위권학교 합격하려면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전형 잘 알아보시고 준비해보세요!

 

성균관대 경영학과 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첨삭 예시

1. 학과 지원동기 (395) 

– 성대는 건대보다 훨씬 집약된 형태여야 하며, 특히 가치관 관련 문항이 따로 없어 1번에 최대한 많은 내용을 담아야 합니다. 고등학교 동아리 활동과 대학 입학까지의 과정을 빠르게 전개하고 대학 진학 이후의 고민과 경험 비중을 높였습니다. 손정의 일화도 좋았으나, 실제 면접의 기반자료가 되기 때문에 지원 동기에는 지원자의 가치관을 더 강조하는 쪽으로 작성했습니다. 해당 일화는 최대한 축소하되 3번의 진로 계획에서 언급하여 질문을 유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고등학교 창업동아리 활동 중 특히 CEO들의 토크쇼 격인 ‘꼴통쇼’ 참가를 통해 기술을 선도하는 경영인의 꿈을 처음 가졌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기술과 생활을 접목한 아이디어에 매료되었고 미래 청소년을 위한 서적 ‘비정상회담’의 출판, 마케팅에 참여했습니다.

성균관대 편입 자소서 첨삭

이후 현실적인 문제로 경찰학과에 진학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학과에서 배우는 첨단 수사기법과 정보통신, 로봇 등에서 공학 기술의 잠재력과 제가 가진 꿈에 대한 의지를 더욱 체감했습니다. 경찰학이라는 전공 특성상 다른 길을 병행하기는 더욱 어려운 탓에, 군 제대를 계기로 수능에 다시 도전하기도 했습니다. 성공의 반대말은 도전하지 않는 것입니다. 재수 생활 또한 편입학을 위한 밑거름이 되었다고 생각하며 끝까지 경영공학도가 되기 위해 도전하고자 합니다.

2. 학업 계획 (395)

– 건대와 마찬가지로 지원자의 경우 타전공인 만큼 기본적인 교과지식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다만 건대와는 다르게 지원동기가 앞에 나오는 만큼 지원자의 의지와 노력은 더욱 직접적으로 서술했습니다.

남들보다 늦은 시작인 만큼, 편입학 후 빠르게 기본기를 습득하고자 합니다. 우선, 시스템경영공학의 디지털 수학, 인공지능개론 등 기초지식을 습득하는 첫 해를 보낼 것입니다. 이수학점이 제한된다면 청강을 통해서라도 최대한 많은 양을 섭렵하겠습니다.

이후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심화과목 중 특히 관심분야인 AI에 관련된 공학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인공지능 관련 학회 활동을 기반으로 공모전에 참가하고, 산학협력 등 모의 창업의 기회가 있다면 도전하겠습니다. 제가 배운 것을 활용할 수 있는 지식으로 다듬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어쩌면 학업에만 집중하기도 짧은 시간일 수 있지만, 재수생활과 편입생활을 통해 시간의 가치는 쓰는 사람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일분 일초를 아끼고 가치 있게 쓰겠습니다.

3. 졸업 후 진로 계획 (390)

– 많은 지원자들이 비슷하게 서술하게 되는 대표적인 문항입니다. 아무래도 졸업 후의 진로를 실제 그 길을 걷고 있는 분들이 읽는다면 비현실적인 경우가 많고, 지원자 입장에서도 조심스럽기 마련입니다. 창업에 대한 분야가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황에서, 그 분야를 찾는 과정으로써 대학원을 활용했습니다. 또 창업하기 위한 기술보다는 그 자리에 올라서 하고자 하는 것들을 풀어내고자 했습니다.

– 추후 면접 전형 시 추가적인 훌륭한 기업가나 기술창업의 사례를 알아두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학과 대학원에 진학하여 관심분야인 AI에 대한 지식을 더 쌓고자 합니다. 추후 창업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국책 인공지능 대학원 1차로 선정된 본교의 AI대학원에 지원하고자 합니다. 특히 Market 분야의 실무형 전문가가 되기 위한 과정을 밟고자 합니다.

이후 대기업에 입사해 몇 년 간 시장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현장감 있는 지식을 기르고자 합니다. 최종적으로는 첨단 기술을 대중과 일상 생활에 접목시키는 기업의 기업가가 되겠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에게 AI의 중요성을 강조한 손정의 CEO처럼 저 또한 젊은 세대에 자극을 주는 리더십을 펼치고자 합니다. 편입학생들을 위해 지원할 수 있는 장학 제도를 운영하는 등 성균관대학교의 이름을 알리고, 제가 받은 기회를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성균관대 경영학 편입 자소서 ]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성균관대 경영학 편입 자소서 ]

편입 자소서 첨삭 예시 [성균관대 경영학 편입 자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