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나's 편입 /

성균관대 영상학과 편입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 첨삭 예시

 

👉 튜나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풀패키지 / 첨삭 프로그램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튜나편입에서 첨삭후, 성균관대 영상학과 합격한 학생의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를 안내드리겠습니다.

편입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상위권학교 합격하려면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전형 잘 알아보시고 준비해보세요!

 

  1. 진학동기

 

-한국 문화사에 길이 남을 훌륭한 콘텐츠를 만들고 싶습니다. 깊이있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문장력과 표현력, 한국 문화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성균관대 국어국문학과 편입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아 대학에서도 영상제작 동아리에서 활동했습니다.  20대 여성이 예상치 못한 임신에 직면하면서, 그에 따르는 혼란한 내면을 다룬 단편영화 <레드> 제작에 도전했습니다. 기술적인 측면에 심취하다보니 결과물에서도 아쉬움을 느꼈습니다. 부족함의 원인을 ‘사유의 부족’에서 찾았습니다.

 

성균관대 출신 훌륭한 영화인들이 많지만, 이상근 감독님의 작품을 인상깊게 보고 있습니다. 그의 대표작 <엑시트>는 B급 코미디처럼 보이지만 다양한 메시지를 잘 품고 있습니다. ‘재난 상황에서의 대중의 심리’, ‘경제적 무력감에 갇힌 청년들에 대한 응원과 인간애’ 등 다양한 생각거리를 남겼습니다. 흥행뿐만 아니라 작품성 측면에서도 높게 평가받는 영화인으로 성균관대 명성을 드높이고 싶습니다. 

 

  1. 학업계획

 

-성균관대에서 영화이론, 영화비평 수업을 통해 전문성을 쌓고, 한국 대중문화론과 현대소설론 수학을 통해 사유의 깊이를 넓혀 ‘T자형 인재’로 거듭날 것입니다. 

 

전적대에서 꾸준한 조명, 촬영 실습을 통해 영상연출의 기본기를 다졌습니다. 또한 학점은행제를 통해 경영학을 공부하면서 마케팅 분야에서 특히 좋은 학점을 얻었습니다. 마케팅은 생산자와 소비자, 즉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가 기반이 돼야 하는 학문입니다. 소비 트렌드를 항시 따라갈 수 있는 직감도 필요로 합니다.

 

이 과정에서 제가 확보하게 된 무기들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글쓰기’ 역량이 기반이 돼야 한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유년기 4년 이상을 필리핀에서 보냈습니다. 뛰어난 외국어 능력을 갖출 수 있었지만 모국어 영역에서 남들보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학업에 집중한 결과, 윤동주의 <별헤는 밤>을 읽으면서도 문학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성균관대에서 가장 듣고 싶은 과목도 현대시의 이해, 현대시인론, 현대소설의 이해, 현대문학작가론 등입니다. 고전에서 배운 시인의 감성과 MZ의 감각을 갖춘 콘텐츠 제작자로 성장하겠습니다.

 

 

  1. 졸업 후 진로계획

 

-방송작가 혹은 피디로서 한국 문화사에 유의미한 작품을 남기고 싶습니다.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며 사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편의점 새벽근무를 하면서 각자 사연이 있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단골 손님들은 제가 피곤해 보일때 음료를 선물하기도 했고, 사장님은 제가 발을 다쳤을 때 택시를 태워주시기도 했습니다.  사람들이 선의를 배푸는 모습을 보며 이런 소박한 이웃들의 모습을 다룬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하고 싶었습니다.

 

최근 <불편한 편의점>이라는 소설 작품이 대중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오랫동안 베스트셀러로 자리를 지켰습니다. 사람들이 아직 따뜻한 이야기를 찾고, 그 안에서 감동을 느끼고 있다는 방증이 아닌가 싶습니다.

 

 

(3~4문장 정도 추가 요망. 유튜브와 같은 뉴미디어에서 출발해 경험을 쌓아 대형 프로덕션으로 진출하고 싶다라든지, 글쓰기에 집중해 신춘문예 당선을 목표로 한다든지 등 직업적 성취에 관한 내용이면 어떤 부분이든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