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나's 편입 /

성균관대 경영학 편입 학업계획서 첨삭 샘플

👉 튜나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풀패키지 / 첨삭 프로그램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튜나편입 첨삭 서비스 후에 성균관대 경영학과 편입 합격한 학생의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를 안내드리겠습니다.

편입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상위권학교 합격하려면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전형 잘 알아보시고 준비해보세요!

성균관대 경영 편입 학업계획서 첨삭 예시

1. 학과 지원동기 

– 오히려 짧은 분량이 집약적인 작성이 필요한 탓에 작성 난이도가 더 높습니다. 지원자의 전적 전공인 중국학과 경영학, 혹은 중국학과 진로를 연결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경우에는 후자를 선택하여 브랜딩과 창업의 꿈을 가지게 된 계기인 중국학, 실제 필요한 학문인 경영학을 연결지었습니다.

– 편입 지원동기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왜 지원 전공을 지원했는지에 대한 설명이고, 두 번째는 전적 대학에서 이어가지 않고 편입학을 결심한 이유입니다. 대부분 두 번째 경우의 설명이 부족하거나 전적 대학을 과도하게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량을 많이 할애할 필요는 없으나, 학업 계획의 방향성이나 진로 게획과 연결되는 과정이기 때문에 꼭 언급되어야 합니다.

– 외국/어문계열 전공을 통해 브랜딩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전적 전공을 공부하며 병행하고자 했으나 경영학과 창업 등에 대한 인프라 부족을 느껴 경영학 편입학을 결심했고, 특히 창업 등 실무지향적인 프로그램이 잘 갖추어진 성균관대학교에 지원하게 되었다고 요약될 수 있겠습니다.

글로벌 기업에 대한 관심이 많아 전적 대학의 전공 또한 외국과 관련된 분야를 선택했습니다. 외국의 경제, 문화 등을 배워가며 차츰 제 관심분야에 대해 깨닫게 되었습니다. 특히 비즈니스 중국어 등의 경영 관련 과목을 수강하면서, 제 적성과 관심이 학문적인 탐구를 넘어 시장에 직접 뛰어들어 활용해보고자 하는 것임을 느꼈습니다.

이후 전공을 유지하며 창업 관련 동아리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했으나 전적 대학 경영학과와 관련 활동이 활성화되지 않은 편이라 활동에 제약이 있었습니다. 고민 끝에 저만의 브랜드 런칭을 목표로 경영학과 편입학을 결심했습니다. 특히 배운 것을 실무적으로 활용할 기회를 찾던 중 벤처파이낸싱 등 창업 교과, 앙트레프레너십 연계 전공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성균관대학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학업 계획

– 역시 매우 짧은 분량 제한으로 인해 구조적인 서술이 필요한 문항입니다. 이 문항의 경우 지원 학과의 특성과 진로 계획에 따라 비중 분배가 달라지게 됩니다. 경영학은 비교적 생소하지 않은 전공이며 분야가 많기 때문에 학업적으로는 기본기와 더불어 관심 분야를 표현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또한, 경영학과 같이 하위 분야가 많거나 반대로 진로 구상이 쉽지 않은 전공의 경우 비교과 항목의 학업 계획을 통해 지원자의 학업 방향성을 많이 표현하고자 합니다. 이 점 반영하여 작성했습니다.

우선 전공 기반 과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겠습니다. 이론을 현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기초 과목의 기본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영학원론, 마케팅, 회계 등 전반적인 기반과목에 대한 지식을 쌓은 뒤 마케팅과 IT, 창업 관련 과목을 통해 현실에 적용하는 법을 배우겠습니다. 특히 캡스톤 디자인, 인터넷과 경영, 벤처파이낸싱 등 실용적인 과목을 통해 이론을 실무에 적용하는 훈련의 기회로 삼고자 합니다.

학업 외적으로도 다양한 경험과 교류를 통해 창업과 경영에 대한 통찰력을 기르겠습니다. 특히 팀디어스크 등 브랜딩 동아리, 앙트레프레너십 연계 전공 등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활동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기회가 있다면 졸업 전 인턴십 혹은 산학협력 프로젝트에도 도전하여 실무 경험을 쌓고자 합니다.

3. 졸업 후 진로 계획

– 진로 계획의 경우 구체적일 수 있는 경우와 그렇지 못한 경우로 나누어집니다. 지원자의 경우 비교적 구체적이고 뚜렷한 상태라 이를 위한 단계적 서술과 이를 통한 세부적인 진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진로를 위한 과정 또한 진로 계획이기 때문에 최종 목표를 이루기 위한 체계적인 서술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다만 과정 상 첨삭자의 경험과 조사 내용 바탕으로 몇 가지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첨삭자 신세계인터내셔널 최종합(입사포기) 및 타 업종 마케팅/전략기획 실무 경력 有)

최종적인 목표는 패션 분야를 시작으로 저만의 브랜드를 런칭하고, 훗날 글로벌기업으로 키워내는 것입니다. 학업 중 쌓은 경험 외에 졸업 전후로 목표한 바를 위한 추가적인 경력과 경험을 쌓겠습니다. 학기 막바지에 교환학생 혹은 패션스쿨 등의 프로그램에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후 패션회사 혹은 스타트업의 마케팅이나 전략본부 등에 입사해 경력을 쌓은 뒤, 그간의 경험과 배움을 바탕으로 저만의 도메스틱 브랜드를 런칭하고자 합니다.

추후 패션 분야의 브랜딩과 인지도를 쌓은 뒤 큐레이션 서비스, 벤더 사업 및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더 넓은 시장으로 진출하겠습니다. 각 국가의 정서에 맞는 전략을 통해 해외 진출 후, ZARA와 ZARA Home, MUJI와 같은 글로벌 라이프 생활잡화 등으로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편입 자소서 [성균관대 편입 자기소개서 첨삭 예시 – 경영편]

편입 자소서 [성균관대 편입 자기소개서 첨삭 예시 – 경영편]

편입 자소서 [성균관대 편입 자기소개서 첨삭 예시 – 경영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