νŠœλ‚˜'s νŽΈμž… /

μ„±κ· κ΄€λŒ€ κ²½μ˜ν•™ νŽΈμž… ν•™μ—…κ³„νšμ„œ 첨삭 μƒ˜ν”Œ

πŸ‘‰ νŠœλ‚˜νŽΈμž… μžκΈ°μ†Œκ°œμ„œ ν•™μ—…κ³„νšμ„œ ν’€νŒ¨ν‚€μ§€ / 첨삭 ν”„λ‘œκ·Έλž¨ λ°”λ‘œκ°€κΈ°

Β μ•ˆλ…•ν•˜μ„Έμš”. μ˜€λŠ˜μ€ νŠœλ‚˜νŽΈμž… 첨삭 μ„œλΉ„μŠ€ 후에 μ„±κ· κ΄€λŒ€ κ²½μ˜ν•™κ³Ό νŽΈμž… ν•©κ²©ν•œ ν•™μƒμ˜ ν•™μ—…κ³„νšμ„œ μžκΈ°μ†Œκ°œμ„œλ₯Ό μ•ˆλ‚΄λ“œλ¦¬κ² μŠ΅λ‹ˆλ‹€.

νŽΈμž… μ€€λΉ„ν•˜λŠ” μˆ˜ν—˜μƒλ“€μ€ μƒμœ„κΆŒν•™κ΅ ν•©κ²©ν•˜λ €λ©΄ μžκΈ°μ†Œκ°œμ„œ ν•™μ—…κ³„νšμ„œκ°€ ν•„μš”ν•œ κ²½μš°κ°€ λ§ŽμœΌλ‹ˆ

μ „ν˜• 잘 μ•Œμ•„λ³΄μ‹œκ³  μ€€λΉ„ν•΄λ³΄μ„Έμš”!

μ„±κ· κ΄€λŒ€ 경영 νŽΈμž… ν•™μ—…κ³„νšμ„œ 첨삭 μ˜ˆμ‹œ

1. ν•™κ³Ό 지원동기 

– 였히렀 짧은 λΆ„λŸ‰μ΄ 집약적인 μž‘μ„±μ΄ ν•„μš”ν•œ 탓에 μž‘μ„± λ‚œμ΄λ„κ°€ 더 λ†’μŠ΅λ‹ˆλ‹€. μ§€μ›μžμ˜ 전적 전곡인 쀑ꡭ학과 κ²½μ˜ν•™, ν˜Ήμ€ 쀑ꡭ학과 μ§„λ‘œλ₯Ό μ—°κ²°μ‹œμΌœμ£ΌλŠ” 것이 μ’‹μŠ΅λ‹ˆλ‹€. 이번 κ²½μš°μ—λŠ” ν›„μžλ₯Ό μ„ νƒν•˜μ—¬ λΈŒλžœλ”©κ³Ό μ°½μ—…μ˜ κΏˆμ„ κ°€μ§€κ²Œ 된 계기인 쀑ꡭ학, μ‹€μ œ ν•„μš”ν•œ 학문인 κ²½μ˜ν•™μ„ μ—°κ²°μ§€μ—ˆμŠ΅λ‹ˆλ‹€.

– νŽΈμž… 지원동기 쀑 κ°€μž₯ μ€‘μš”ν•œ 것은 μ™œ 지원 전곡을 μ§€μ›ν–ˆλŠ”μ§€μ— λŒ€ν•œ μ„€λͺ…이고, 두 λ²ˆμ§ΈλŠ” 전적 λŒ€ν•™μ—μ„œ 이어가지 μ•Šκ³  νŽΈμž…ν•™μ„ κ²°μ‹¬ν•œ μ΄μœ μž…λ‹ˆλ‹€. λŒ€λΆ€λΆ„ 두 번째 경우의 μ„€λͺ…이 λΆ€μ‘±ν•˜κ±°λ‚˜ 전적 λŒ€ν•™μ„ κ³Όλ„ν•˜κ²Œ λΆ€μ •μ μœΌλ‘œ ν‰κ°€ν•˜λŠ” κ²½μš°κ°€ λ§ŽμŠ΅λ‹ˆλ‹€. λΆ„λŸ‰μ„ 많이 ν• μ• ν•  ν•„μš”λŠ” μ—†μœΌλ‚˜, ν•™μ—… κ³„νšμ˜ λ°©ν–₯μ„±μ΄λ‚˜ μ§„λ‘œ 게획과 μ—°κ²°λ˜λŠ” 과정이기 λ•Œλ¬Έμ— κΌ­ μ–ΈκΈ‰λ˜μ–΄μ•Ό ν•©λ‹ˆλ‹€.

– μ™Έκ΅­/어문계열 전곡을 톡해 λΈŒλžœλ”©μ— 관심을 κ°–κ²Œ λ˜μ—ˆκ³ , 전적 전곡을 κ³΅λΆ€ν•˜λ©° λ³‘ν–‰ν•˜κ³ μž ν–ˆμœΌλ‚˜ κ²½μ˜ν•™κ³Ό μ°½μ—… 등에 λŒ€ν•œ 인프라 뢀쑱을 느껴 κ²½μ˜ν•™ νŽΈμž…ν•™μ„ κ²°μ‹¬ν–ˆκ³ , 특히 μ°½μ—… λ“± 싀무지ν–₯적인 ν”„λ‘œκ·Έλž¨μ΄ 잘 κ°–μΆ”μ–΄μ§„ μ„±κ· κ΄€λŒ€ν•™κ΅μ— μ§€μ›ν•˜κ²Œ λ˜μ—ˆλ‹€κ³  μš”μ•½λ  수 μžˆκ² μŠ΅λ‹ˆλ‹€.

κΈ€λ‘œλ²Œ 기업에 λŒ€ν•œ 관심이 λ§Žμ•„ 전적 λŒ€ν•™μ˜ 전곡 λ˜ν•œ μ™Έκ΅­κ³Ό κ΄€λ ¨λœ λΆ„μ•Όλ₯Ό μ„ νƒν–ˆμŠ΅λ‹ˆλ‹€. μ™Έκ΅­μ˜ 경제, λ¬Έν™” 등을 λ°°μ›Œκ°€λ©° μ°¨μΈ° 제 관심뢄야에 λŒ€ν•΄ κΉ¨λ‹«κ²Œ λ˜μ—ˆμŠ΅λ‹ˆλ‹€. 특히 λΉ„μ¦ˆλ‹ˆμŠ€ 쀑ꡭ어 λ“±μ˜ 경영 κ΄€λ ¨ κ³Όλͺ©μ„ μˆ˜κ°•ν•˜λ©΄μ„œ, 제 적성과 관심이 학문적인 탐ꡬλ₯Ό λ„˜μ–΄ μ‹œμž₯에 직접 λ›°μ–΄λ“€μ–΄ ν™œμš©ν•΄λ³΄κ³ μž ν•˜λŠ” κ²ƒμž„μ„ λŠκΌˆμŠ΅λ‹ˆλ‹€.

이후 전곡을 μœ μ§€ν•˜λ©° μ°½μ—… κ΄€λ ¨ λ™μ•„λ¦¬λ‚˜ ν”„λ‘œκ·Έλž¨μ— μ°Έμ—¬ν•˜κ³ μž ν–ˆμœΌλ‚˜ 전적 λŒ€ν•™ κ²½μ˜ν•™κ³Όμ™€ κ΄€λ ¨ ν™œλ™μ΄ ν™œμ„±ν™”λ˜μ§€ μ•Šμ€ 편이라 ν™œλ™μ— μ œμ•½μ΄ μžˆμ—ˆμŠ΅λ‹ˆλ‹€. κ³ λ―Ό 끝에 μ €λ§Œμ˜ λΈŒλžœλ“œ λŸ°μΉ­μ„ λͺ©ν‘œλ‘œ κ²½μ˜ν•™κ³Ό νŽΈμž…ν•™μ„ κ²°μ‹¬ν–ˆμŠ΅λ‹ˆλ‹€. 특히 배운 것을 μ‹€λ¬΄μ μœΌλ‘œ ν™œμš©ν•  기회λ₯Ό 찾던 쀑 λ²€μ²˜νŒŒμ΄λ‚Έμ‹± λ“± μ°½μ—… ꡐ과, μ•™νŠΈλ ˆν”„λ ˆλ„ˆμ‹­ 연계 전곡 λ“± λ‹€μ–‘ν•œ 인프라λ₯Ό κ°–μΆ˜ μ„±κ· κ΄€λŒ€ν•™κ΅μ— μ§€μ›ν•˜κ²Œ λ˜μ—ˆμŠ΅λ‹ˆλ‹€.

2. ν•™μ—… κ³„νš

– μ—­μ‹œ 맀우 짧은 λΆ„λŸ‰ μ œν•œμœΌλ‘œ 인해 ꡬ쑰적인 μ„œμˆ μ΄ ν•„μš”ν•œ λ¬Έν•­μž…λ‹ˆλ‹€. 이 λ¬Έν•­μ˜ 경우 지원 ν•™κ³Όμ˜ νŠΉμ„±κ³Ό μ§„λ‘œ κ³„νšμ— 따라 비쀑 λΆ„λ°°κ°€ λ‹¬λΌμ§€κ²Œ λ©λ‹ˆλ‹€. κ²½μ˜ν•™μ€ 비ꡐ적 μƒμ†Œν•˜μ§€ μ•Šμ€ 전곡이며 λΆ„μ•Όκ°€ 많기 λ•Œλ¬Έμ— ν•™μ—…μ μœΌλ‘œλŠ” 기본기와 λ”λΆˆμ–΄ 관심 λΆ„μ•Όλ₯Ό ν‘œν˜„ν•˜λŠ” 데 μ§‘μ€‘ν–ˆμŠ΅λ‹ˆλ‹€. λ˜ν•œ, κ²½μ˜ν•™κ³Ό 같이 ν•˜μœ„ λΆ„μ•Όκ°€ λ§Žκ±°λ‚˜ λ°˜λŒ€λ‘œ μ§„λ‘œ ꡬ상이 쉽지 μ•Šμ€ μ „κ³΅μ˜ 경우 비ꡐ과 ν•­λͺ©μ˜ ν•™μ—… κ³„νšμ„ 톡해 μ§€μ›μžμ˜ ν•™μ—… λ°©ν–₯성을 많이 ν‘œν˜„ν•˜κ³ μž ν•©λ‹ˆλ‹€. 이 점 λ°˜μ˜ν•˜μ—¬ μž‘μ„±ν–ˆμŠ΅λ‹ˆλ‹€.

μš°μ„  전곡 기반 κ³Όλͺ©μ— λŒ€ν•œ 이해도λ₯Ό λ†’μ΄κ² μŠ΅λ‹ˆλ‹€. 이둠을 ν˜„μ‹€μ— μ μš©ν•˜κΈ° μœ„ν•΄μ„œλŠ” 기초 κ³Όλͺ©μ˜ κΈ°λ³ΈκΈ°κ°€ μ€‘μš”ν•˜λ‹€κ³  μƒκ°ν•©λ‹ˆλ‹€. κ²½μ˜ν•™μ›λ‘ , λ§ˆμΌ€νŒ…, νšŒκ³„ λ“± μ „λ°˜μ μΈ 기반과λͺ©μ— λŒ€ν•œ 지식을 μŒ“μ€ λ’€ λ§ˆμΌ€νŒ…κ³Ό IT, μ°½μ—… κ΄€λ ¨ κ³Όλͺ©μ„ 톡해 ν˜„μ‹€μ— μ μš©ν•˜λŠ” 법을 λ°°μš°κ² μŠ΅λ‹ˆλ‹€. 특히 μΊ‘μŠ€ν†€ λ””μžμΈ, 인터넷과 경영, λ²€μ²˜νŒŒμ΄λ‚Έμ‹± λ“± μ‹€μš©μ μΈ κ³Όλͺ©μ„ 톡해 이둠을 싀무에 μ μš©ν•˜λŠ” ν›ˆλ ¨μ˜ 기회둜 μ‚Όκ³ μž ν•©λ‹ˆλ‹€.

ν•™μ—… μ™Έμ μœΌλ‘œλ„ λ‹€μ–‘ν•œ κ²½ν—˜κ³Ό ꡐλ₯˜λ₯Ό 톡해 μ°½μ—…κ³Ό κ²½μ˜μ— λŒ€ν•œ 톡찰λ ₯을 κΈ°λ₯΄κ² μŠ΅λ‹ˆλ‹€. 특히 νŒ€λ””μ–΄μŠ€ν¬ λ“± λΈŒλžœλ”© 동아리, μ•™νŠΈλ ˆν”„λ ˆλ„ˆμ‹­ 연계 전곡 λ“± λ‹€μ–‘ν•œ 생각을 κ³΅μœ ν•˜κ³  λ°œμ „μ‹œν‚¬ 수 μžˆλŠ” ν™œλ™μ— μ°Έμ—¬ν•˜κ³  μ‹ΆμŠ΅λ‹ˆλ‹€. κΈ°νšŒκ°€ μžˆλ‹€λ©΄ μ‘Έμ—… μ „ 인턴십 ν˜Ήμ€ μ‚°ν•™ν˜‘λ ₯ ν”„λ‘œμ νŠΈμ—λ„ λ„μ „ν•˜μ—¬ 싀무 κ²½ν—˜μ„ μŒ“κ³ μž ν•©λ‹ˆλ‹€.

3. μ‘Έμ—… ν›„ μ§„λ‘œ κ³„νš

– μ§„λ‘œ κ³„νšμ˜ 경우 ꡬ체적일 수 μžˆλŠ” κ²½μš°μ™€ κ·Έλ ‡μ§€ λͺ»ν•œ 경우둜 λ‚˜λˆ„μ–΄μ§‘λ‹ˆλ‹€. μ§€μ›μžμ˜ 경우 비ꡐ적 ꡬ체적이고 λšœλ ·ν•œ μƒνƒœλΌ 이λ₯Ό μœ„ν•œ 단계적 μ„œμˆ κ³Ό 이λ₯Ό ν†΅ν•œ 세뢀적인 μ§„λ‘œ κ³„νšμ„ μ„Έμ› μŠ΅λ‹ˆλ‹€. μ§„λ‘œλ₯Ό μœ„ν•œ κ³Όμ • λ˜ν•œ μ§„λ‘œ κ³„νšμ΄κΈ° λ•Œλ¬Έμ— μ΅œμ’… λͺ©ν‘œλ₯Ό 이루기 μœ„ν•œ 체계적인 μ„œμˆ μ— 쀑점을 λ‘μ—ˆμŠ΅λ‹ˆλ‹€. λ‹€λ§Œ κ³Όμ • 상 μ²¨μ‚­μžμ˜ κ²½ν—˜κ³Ό 쑰사 λ‚΄μš© λ°”νƒ•μœΌλ‘œ λͺ‡ κ°€μ§€ μš”μ†Œλ₯Ό μΆ”κ°€ν–ˆμŠ΅λ‹ˆλ‹€.

(μ²¨μ‚­μž 신세계인터내셔널 μ΅œμ’…ν•©(μž…μ‚¬ν¬κΈ°) 및 타 μ—…μ’… λ§ˆμΌ€νŒ…/μ „λž΅κΈ°νš 싀무 κ²½λ ₯ ζœ‰)

μ΅œμ’…μ μΈ λͺ©ν‘œλŠ” νŒ¨μ…˜ λΆ„μ•Όλ₯Ό μ‹œμž‘μœΌλ‘œ μ €λ§Œμ˜ λΈŒλžœλ“œλ₯Ό λŸ°μΉ­ν•˜κ³ , ν›—λ‚  κΈ€λ‘œλ²ŒκΈ°μ—…μœΌλ‘œ ν‚€μ›Œλ‚΄λŠ” κ²ƒμž…λ‹ˆλ‹€. ν•™μ—… 쀑 μŒ“μ€ κ²½ν—˜ 외에 μ‘Έμ—… μ „ν›„λ‘œ λͺ©ν‘œν•œ λ°”λ₯Ό μœ„ν•œ 좔가적인 κ²½λ ₯κ³Ό κ²½ν—˜μ„ μŒ“κ² μŠ΅λ‹ˆλ‹€. ν•™κΈ° 막바지에 κ΅ν™˜ν•™μƒ ν˜Ήμ€ νŒ¨μ…˜μŠ€μΏ¨ λ“±μ˜ ν”„λ‘œκ·Έλž¨μ— μ§€μ›ν•˜κ³ μž ν•©λ‹ˆλ‹€. 이후 νŒ¨μ…˜νšŒμ‚¬ ν˜Ήμ€ μŠ€νƒ€νŠΈμ—…μ˜ λ§ˆμΌ€νŒ…μ΄λ‚˜ μ „λž΅λ³ΈλΆ€ 등에 μž…μ‚¬ν•΄ κ²½λ ₯을 μŒ“μ€ λ’€, κ·Έκ°„μ˜ κ²½ν—˜κ³Ό 배움을 λ°”νƒ•μœΌλ‘œ μ €λ§Œμ˜ λ„λ©”μŠ€ν‹± λΈŒλžœλ“œλ₯Ό λŸ°μΉ­ν•˜κ³ μž ν•©λ‹ˆλ‹€.

μΆ”ν›„ νŒ¨μ…˜ λΆ„μ•Όμ˜ λΈŒλžœλ”©κ³Ό 인지도λ₯Ό μŒ“μ€ λ’€ νλ ˆμ΄μ…˜ μ„œλΉ„μŠ€, 벀더 사업 및 ν•΄μ™Έμ‹œμž₯ μ§„μΆœμ„ 톡해 더 넓은 μ‹œμž₯으둜 μ§„μΆœν•˜κ² μŠ΅λ‹ˆλ‹€. 각 κ΅­κ°€μ˜ μ •μ„œμ— λ§žλŠ” μ „λž΅μ„ 톡해 ν•΄μ™Έ μ§„μΆœ ν›„, ZARA와 ZARA Home, MUJI와 같은 κΈ€λ‘œλ²Œ 라이프 μƒν™œμž‘ν™” λ“±μœΌλ‘œ λ²”μœ„λ₯Ό ν™•λŒ€ν•΄λ‚˜κ°ˆ κ³„νšμž…λ‹ˆλ‹€.

νŽΈμž… μžμ†Œμ„œ [μ„±κ· κ΄€λŒ€ νŽΈμž… μžκΈ°μ†Œκ°œμ„œ 첨삭 μ˜ˆμ‹œ – 경영편]

νŽΈμž… μžμ†Œμ„œ [μ„±κ· κ΄€λŒ€ νŽΈμž… μžκΈ°μ†Œκ°œμ„œ 첨삭 μ˜ˆμ‹œ – 경영편]

νŽΈμž… μžμ†Œμ„œ [μ„±κ· κ΄€λŒ€ νŽΈμž… μžκΈ°μ†Œκ°œμ„œ 첨삭 μ˜ˆμ‹œ – 경영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