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나's 편입 /

고려대 세종 편입 자소서 첨삭예시 [고대 세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글로벌경영학과편]

👉 튜나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풀패키지 / 첨삭 프로그램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튜나편입에서 첨삭후, 고려대 세종 글로벌 경영학과 합격한 학생의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를 안내드리겠습니다.

편입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상위권학교 합격하려면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전형 잘 알아보시고 준비해보세요!

[고려대학교 세종 글로벌 경영학과 편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첨삭 예시]

초안 서두에 전체적인 코멘트를 남겨볼까 합니다. 학생이 보내준 초안은 첨삭 과정에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열정적으로 살아온 지난 시간들에 존경을 표하며 편입도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각 문항들에 대한 구체적인 수정 및 추가적인 질문 사항들입니다.

우선 완성도 있게 초안을 작성해 주셨지만, 전체적으로 내용을 유지하며 문장은 대폭 수정하였습니다. 분량도 1000자에 맞추어 조절하였습니다.

작성하신 본인의 글을 천천히 한 문장, 한 문장 떼어내서 읽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1번 문항의 다음과 같은 문장을 봐 보면… 1번 문항의 핵심적인 내용을 담고자 했지만 극히 난해한 문장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러한 글쓰기는 지양해야 합니다.

자신들의 국가 상황을 홍보하는 방법이 달라 어떻게 대중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면서 연구하여 구호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정책 연구를 하고 이들의 상황을 자세히 세계가 알아 관심을 가지게 하고 싶다는 저의 목표가 생겼습니다.

글의 주요 포인트는 저소득층을 위한 관광 산업의 개편이고, 그에 대한 다양한 향후 계획들을 제시한데 반해 정작 저소득층을 위해서 관광이 필요한 이유에 대한 설명이 다소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우선은 해당 내용을 제가 각색하여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2번 문항에서, NGO 활동을 목표로 하는 것과 관광공사 취업은 다소 연결성이 적어 보입니다. 1번 문항을 바탕으로 2번에서 학업과 장래 진로 관련한 분야에 대해 조금 더 내용의 보충이 필요해 보입니다. 특히 학업 계획을 묻는 질문이니 만큼, 해당 부분에 보다 초점을 맞춰서 내용을 정리해주었으면 합니다.

내용과 글의 흐름에 있어 추가적인 요청 사항이나 첨삭할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제출 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최대한 빠르게 반영하여 첨삭 진행하겠습니다.

 

1. 자기소개서 (1000자 이내 자유형식)

누군가를 도와주면서 그 사람의 행복한 표정을 보는 것이 제가 살아오고 있는 인생에 있어서 가장 행복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창시절 ngo단체 강연을 듣고 세계의 아이들을 도 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던 도중 아프리카 난민아이들을 위한 번역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번역한 책을 읽게 되는 아이에게서 자신의 꿈은 의사이며 제가 번역한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어서 행복하다 라는 내용의 편지를 받게되었습니다. 이 편지의 내용을 보면서 얼굴은 직접 보지 못하고 사진으로만 저의 책을 받은 모습을 보게 되었는데 책을 받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누군가를 위해 무언가를 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깨닫았습니다. 그래서 난민아이들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구호를 원하는 아이들을 위해 무언가를 하고 싶다는 저의 꿈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관광의분야에 있어서도 우리나라에서는 저소득층계층 사람들을 위한 관광 분야 정책은 아직 발달이 되지 않아 실행에 많이 옮기고 있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외에서 역시 이런 계층을 위한 관광정책은 많이 실행되고 있지 않고 난민이나 구호를 원하는 사람들 속에서 이루어지는 무역활동 역시 한계점이 있다는 사실을 관광학 수업과 뉴스를 통해 배우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의 나라에 구호를 원하거나 교육환경이 이루어 지지않은 곳들이 많은데 이들을 위한 정책이 만들어 저야 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정책이 만들어지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라고 고민하던 도중 세계는 각 국 마다 경영하는 방식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자신들의 국가 상황을 홍보하는 방법이 달라 어떻게 대중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면서 연구하여 구호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정책 연구를 하고 이들의 상황을 자세히 세계가 알아 관심을 가지게 하고 싶다는 저의 목표가 생겼습니다. 한번도 꿈이 없고 언젠간 제가 원하는 걸 찾을 수 있겠지 라는 생각으로 살아가던 저에게 처음이고 구호계층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미래를 상상하면서 내일이 기다려졌습니다. 아직은 흙 속에 심어진 씨앗단계입니다. 씨앗에게 물을 주며 씨앗이 뿌리가 되고 나무가 되어 열매를 피듯이 저도 글로벌 경영학과에서 다양한 경영방식과 마케팅 방식을 배워 저의 성장에 발걸음을 쌓아 저의 꿈을 실현하고 싶습니다.

저에게 있어 가장 큰 행복의 요소는 다름 아닌 타인을 도와주면서 그 사람의 행복한 모습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학창시절 소외된 아프리카 난민 아이들을 위한 지식을 전파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NGO 단체의 강연을 듣고 깊은 감명을 받아 저도 아이들을 위해 책을 번역하는 일에 참여하였습니다. 제가 번역한 책을 읽은 아이에게, 자신의 꿈은 의사가 되는 것이라며 번역된 책을 읽으며 자신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게 되어 무척 행복하다는 내용의 편지를 받던 순간의 기쁨을 지금도 잊을 수 없습니다. 저도 누군가를 위해 작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람이라는 깨달음은 저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어느덧 저의 목표는 세계적으로 구호의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을 돕고 싶다는 방향으로 구체화되었습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관광 분야에 있어 새로운 접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사회의 통념상 관광은 여유로운 사람들이 누리는 혜택으로, 저소득층의 사람들로서는 꿈꾸기 힘든 사치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관광을 통해서 우리는 낯선 세상을 접하며 시야를 넓히고 새로운 삶의 원동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보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립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것이 큰 의미를 지닌다 생각합니다. 이는 국내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생각하지만 해외 역시 이러한 관광 산업은 미미한 수준입니다. 각 나라마다 문화, 경제적 상황이 모두 다른 만큼 소외된 계층을 도울 수 있는 방법 또한 각 나라에 걸맞게 다각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정책들을 연구하고, 나아가 세계가 공조하여 이러한 이들에게 관심을 갖게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목표의 첫 발을 내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경영과 마케팅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함양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는 생각에 이렇게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글로벌 경영학과로의 편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마음 속에 간직한 씨앗과도 같은 작은 바람이지만 편입을 바탕으로 저의 꿈을 울창한 숲으로 키워 나가고자 합니다.

 

2. 학업계획서 (1000자 이내 자유형식)

저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글로벌 경영학과에 편입한 후에 비영리 기관에 들어가기 위해 준비를 할 것입니다. 난민이나 세계에서 아직 구호를 원하는 사람들의 상황을 널리 알리고 세계의 다양한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경영학과 전공 선택 분야에서 국제경영사례 연구와 무역학의 이해, 글로벌 경영과 리더십,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선택하여 배우고 싶습니다. 이 4개의 분야를 배움으로써 구조 활동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무역들은 어떤 것이 있으며, 구호활동을 알리기 위해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귀를 기울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은 무엇이 있는지에 관해 배우고 이 배운 것을 토대로 올바른 리더십의 형태를 갖추어 각 나라의 경영방식에 따라 구호활동을 알리고 싶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제가 하고싶은 일이 하나더 있습니다. 관광을 배우면서 저소득층 계층의 사람들은 관광을 누릴 기회와 정책 역시 실행이 더디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국관광공사 마케팅업무분야에 들어가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의 저소득층 계층의 사람들에게도 관광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넓히고 싶습니다. 현재 4차산업형명 시대에서의 관광은 여러목적으로 나뉘어 관광이 이루어 지고있습니다. 여러 목적 안에 저소득계층을 위한 관광을 추진되어 세계에 알려지게 된다면 세계에서도 저소득층 계층에게 관광을 추진할 수 있는 경영전략도 연구할 것이며 각 나라간의 저소득층계층 관광교류도 추진하여 관광교류형태의 무역정책을 실행해 보고싶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소득층계층간의 커뮤니케이션의 진행도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원활히 진행되고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전공선택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대해 상세히 배워 저소득층계층 뿐만 아니라 장애인들을 위해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싶습니다. 원할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여 적용한 후에 이들만의 커뮤니케이션으로 이루어진다면 소통의 폭이 넓어지는 기대효과를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소통의 폭이 넓어진다면 전 세계적으로 이들에게 필요한 구호활동 및 관광 추진에 대한 방향을 연구할 것이며 제가 생각했을 때, 각 국에서 해결해야될 문제가 아닌 각 국가들이 협력해서 풀어나가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각 국에서만 정책을 추진한다면 거기에 따른 장단점이 있을 것이며 여러 나라들이 어떻게 추진하는지에 관해 알아보고 자신의 나라만의 국가에 장점들을 수용하여 적용한다면 세계가 집중 할 수 있는 구호활동의 정책과 관광정책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배움을 토대로 세계가 집중 할 수 있는 구호정책과 관광정책을 이끌어 내어 비정부 기관에서 하는 활동에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참여하여 구호를 이어나가게 만들고싶습니다.

저는 편입 이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다음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세계적인 범위에서 난민 등과 같이 구호가 절실한 사람들의 상황을 널리 알리고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해 비영리 기관에서 활동을 이어 나가고자 합니다. 따라서 그에 대한 탄탄한 기초적인 지식을 함양하기 위해서 편입 이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글로벌 경영학과에서 수강하게 될 다양한 전공 과목들에 대한 기대감이 몹시 큽니다. 가능한 많은 전공 과목들을 수강하여 저의 지식을 넓혀 나가고 싶습니다. 우선 국제경영사례 연구와 무역학의 이해, 글로벌 경영과 리더십,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선택하여 실질적으로 구호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무역의 형태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구호 활동을 보다 널리 홍보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활용해야 하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익힐 계획입니다.

비영리 기관에서의 활동을 통해 제가 궁극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저소득층을 위한 관광 산업의 개편을 위해 ~~

고려대 세종 편입 자소서 첨삭예시 [고대 세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글로벌경영학과편]

고려대 세종 편입 자소서 첨삭예시 [고대 세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글로벌경영학과편]

고려대 세종 편입 자소서 첨삭예시 [고대 세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글로벌경영학과편]

고려대 세종 편입 자소서 첨삭예시 [고대 세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글로벌경영학과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