νŠœλ‚˜'s νŽΈμž… /

κ°€ν†¨λ¦­λŒ€ νŽΈμž…μ˜μ–΄ νŠœλ‚˜μ™€ ν•¨κ»˜ λΏŒμ‹œμž! 13탄

νŠœλ‚˜μ•Ό, κ°€ν†¨λ¦­λŒ€ κ°€μž! β›²

μ•ˆλ…•ν•˜μ„Έμš” νŠœλ‚˜νŽΈμž…μž…λ‹ˆλ‹€. 😊

μš”μ¦˜μ€ 각 학ꡐ λ³„λ‘œ νŽΈμž…ν•™ κΈ°λ³Έ μš”κ°•μ΄ λ°œν‘œλ˜λŠ” μ‹œμ¦ŒμΈλ°μš”. κ·Έλ ‡κΈ° λ•Œλ¬Έμ— 이맘 λ•Œ 즈음 λ§Žμ€ 학생듀이 μ‹œν—˜μ— ν•œμΈ΅ 더 κ°€κΉŒμ›Œμ‘Œλ‹€λŠ” λŠλ‚Œμ„ 받을 것 κ°™λ„€μš”. 😁😁 μ΄μ „μ—λŠ” ν•™μƒλ“€μ˜ 고민거리가 β€œκ³Όμ—° λ‚΄κ°€ 잘 ν•  수 μžˆμ„κΉŒ?”

Β 

ν˜Ήμ€ β€œλ‚΄κ°€ μ΄λ ‡κ²Œ λ§Žμ€ μ–‘μ˜ 곡뢀λ₯Ό λκΉŒμ§€ λ°€μ–΄λΆ™μ—¬ λ‚˜κ°ˆ 수 μžˆμ„κΉŒ?”와 같이 λ‹€μ†Œ λ§‰μ—°ν•œ κ²ƒλ“€μ΄μ—ˆλ‹€λ©΄, μ΄μ œλΆ€ν„°λŠ” β€œAν•™κ΅μ˜ Bν•™κ³Ό λͺ¨μ§‘ 인원이 μž‘λ…„ λŒ€λΉ„ μ€„μ—ˆμœΌλ‹ˆ λ”μš± λ…Έλ ₯을 ν•  거야” λ‚΄μ§€λŠ” β€œCν•™κ΅μ—μ„œ λ‚΄κ°€ κ°€κ³  싢은 ν•™κ³Όμ˜ TOκ°€ μƒκ²ΌλŠ”λ°, λ‚˜λŠ” Cν•™κ΅μ—μ„œ 주둜 λ‹€λ£¨λŠ” 논리 νŒŒνŠΈκ°€ μ•½ν•΄μ„œ 걱정이야”와 같이 보닀 ꡬ체적이고 ν˜„μ‹€μ μΈ 고민듀을 ν•˜κ²Œ λ©λ‹ˆλ‹€.

Β 

생각해보면, κ·ΈλŸ¬ν•œ ν˜„μ‹€μ μΈ 고민을 ν•˜λŠ” μ‹œκΈ°μž„κ³Ό λ™μ‹œμ— λ˜ν•œ κ·ΈλŸ¬ν•œ 고민을 ν•΄μ•Ό ν•˜λŠ” μ‹œκΈ°μ΄κΈ°λ„ ν•©λ‹ˆλ‹€. λ‹€μ‹œ λ§ν•΄μ„œ, μžμ‹ μ˜ 지원 κ³„νšμ— λŒ€ν•΄ 쑰금 더 μ§„μ§€ν•˜κ²Œ κ³ λ―Όν•˜λŠ” μ‹œκΈ°κ°€ ν•„μš”ν•œ 것이죠.

Β 

그리고 μ΄μ œλŠ” μ°¨μ°¨ 더 λ§Žμ€ ν•™κ΅μ—μ„œ λ‹¨μˆœνžˆ κΈ°λ³Έ μš”κ°•μ΄ μ•„λ‹Œ μ΅œμ’… λͺ¨μ§‘ μš”κ°•μ„ λ°œν‘œν•˜κ²Œ 될 ν…λ°μš”. λ§Žμ€ μˆ˜ν—˜μƒλ“€μ΄ μ§€μ³κ°€λŠ” 이맘 λ•Œ 즈음 μ΄λ ‡κ²Œ ν•™κ΅λ§ˆλ‹€ 곡고된 λͺ¨μ§‘ μš”κ°•μ„ λ³΄λ©΄μ„œ λ‹€μ‹œ ν•œλ²ˆ 슀슀둜λ₯Ό κ°μ„±μ‹œν‚€κ³  μ±„μ°μ§ˆν•˜λŠ” 것은 쒋은 μžκ·Ήμ œκ°€ 될 수 μžˆμŠ΅λ‹ˆλ‹€. ν•˜μ§€λ§Œ 일이 μˆœνƒ„ν•˜κ²Œλ§Œ ν˜λŸ¬κ°„λ‹€λ©΄ μ’‹κ² μ§€λ§Œ, μ–Έμ œλ‚˜ 그런 것은 μ•„λ‹Œλ°μš”.

Β 

가끔은 λ‚΄κ°€ μ›ν–ˆλ˜ 학ꡐ ν˜Ήμ€ ν•™κ³Όμ˜ TOκ°€ μ—†λŠ” κ²½μš°λ„ μΆ©λΆ„νžˆ μžˆμ„ 수 μžˆμŠ΅λ‹ˆλ‹€. 이런 κ²½μš°μ—λŠ” λŒ€κ°œλŠ” 맀년 ν•™κ³Ό λ³„λ‘œ λͺ¨μ§‘ μΈμ›μ˜ νŽΈμ°¨κ°€ 큰 탓에 ν›„μžμ˜ κ²½μš°κ°€ 더 λ§Žμ€λ°μš”. κ·ΈλŸ¬λ‚˜ μž‘λ…„ 2022학년도 νŽΈμž…ν•™μ—μ„œ κ΅­λ―ΌλŒ€ν•™κ΅κ°€ μΌλ°˜μ „ν˜•μœΌλ‘œ λͺ¨μ§‘ν•˜μ§€ μ•Šμ•˜λ˜ 것을 λ– μ˜¬λ¦¬λ©΄, νŠΉμ • 학ꡐ 전체가 νŽΈμž…ν•™ μ „ν˜•μ„ λ―Έμ„ λ°œν•  수 μžˆλ‹€λŠ” κ°€λŠ₯성도 λ°°μ œν•  μˆ˜λŠ” 없을 것 κ°™μŠ΅λ‹ˆλ‹€.

ν•˜μ§€λ§Œ μ–΄λ– ν•œ κ²½μš°μ—μ„œλΌλ„ 쀄곧 λͺ©ν‘œλ‘œ μ‚Όκ³  λ‹¬λ €μ˜€λ˜ 학ꡐ ν˜Ήμ€ ν•™κ³Όμ—μ„œ TOκ°€ 생기지 μ•ŠλŠ” 것을 μ•Œκ²Œ λœλ‹€λ©΄, κ·Έ λˆ„κ΅¬λΌλ„ 싀망할 μˆ˜λ°–μ— 없을 것 κ°™μ€λ°μš”. 😭😭 μ € λ˜ν•œ νŽΈμž…μ„ μ€€λΉ„ν•˜λ˜ μ‹œμ ˆμ— 이와 같은 κ²½ν—˜μ΄ μžˆμ—ˆμŠ΅λ‹ˆλ‹€.

Β 

μ €λŠ” νŽΈμž…μ„ μœ„ν•΄ 곡뢀λ₯Ό μ‹œμž‘ν–ˆλ˜ μˆœκ°„λΆ€ν„° 쀄곧 ν¬λ§ν–ˆλ˜ ν•™κ΅μ˜ ν•™κ³Όκ°€ μžˆμ—ˆλŠ”λ°μš”. ν•˜μ§€λ§Œ 저도 λ”± 이맘 λ•Œ 즈음 학ꡐ λ³„λ‘œ λͺ¨μ§‘ μš”κ°•μ΄ ν•˜λ‚˜, λ‘˜μ”© λ°œν‘œλ˜λ˜ λ•Œμ— λͺ©ν‘œν•˜λ˜ ν•™κ΅μ˜ ν•™κ³Όμ—μ„œ νŽΈμž…ν•™μ„ λͺ¨μ§‘ν•˜μ§€ μ•ŠλŠ”λ‹€λŠ” 사싀을 μ•Œκ²Œ λ˜μ—ˆλ‹΅λ‹ˆλ‹€. μ•„μ£Ό λ‹Ήν™©μŠ€λŸ¬μ› λ˜ 기얡이 λ‚˜λŠ”λ°μš”.

Β 

🀣🀣 μ €μ˜ κ²½ν—˜μ— λΉ„μΆ”μ–΄ λ³Έλ‹€λ©΄, μ €μ—κ²ŒλŠ” μ›μ„œλ₯Ό μ§€μ›ν•˜λŠ” 데에 μžˆμ–΄μ„œ 학ꡐ도 μ€‘μš”ν–ˆμ§€λ§Œ ν•™κ³Ό 선택도 μ•„μ£Ό μ€‘μš”ν•˜κ²Œ μž‘μš©ν•˜λŠ” μš”μ†Œμ˜€μŠ΅λ‹ˆλ‹€. κ·Έλž˜μ„œ μ €λŠ” μ œκ°€ ν¬λ§ν•˜λŠ” ν•™κ³Όλ₯Ό μ„ λ°œν•˜λŠ” λ˜λ‹€λ₯Έ 제3의 학ꡐ듀에 λ”μš± μ§‘μ€‘ν•˜κΈ°λ‘œ κ²°μ •ν–ˆλŠ”λ°μš”. λ¬Όλ‘  지원 μ „λž΅μ— μžˆμ–΄μ„œλŠ” μ΅œλŒ€ν•œ ν•©κ²©μ˜ κ°€λŠ₯성을 높이기 μœ„ν•΄μ„œ, ν¬λ§ν•˜λŠ” ν•™κ³Όμ˜ TOκ°€ μ—†λŠ” 학ꡐ에 ν•œν•΄μ„œλŠ” λ‹€λ₯Έ μœ μ‚¬ ν•™κ³Όλ‘œ μ°¨μ„ μœΌλ‘œ μ§€μ›ν–ˆμŠ΅λ‹ˆλ‹€.

Β 

νŽΈμž…ν•™μ΄λΌλŠ” 것은 맀년 크고 μž‘μ€ λ³€μˆ˜λ“€μ΄ μ‘΄μž¬ν•˜κΈ° λ•Œλ¬Έμ—, μ•„λ¬΄λž˜λ„ μ˜¬ν•΄ λ˜ν•œ 과거의 저와 같은 κ²½ν—˜μ„ ν•˜κ²Œ 될 μΉœκ΅¬λ“€μ΄ μžˆμ„ 것 κ°™μ€λ°μš”. μ œκ°€ ν•˜κ³  싢은 말은 κ·ΈλŸ¬ν•œ μƒν™©μ—μ„œλ„ λ‚™λ‹΄ν•˜κ³  μŠ¬λŸΌν”„μ— λΉ μ Έλ²„λ €μ„œλŠ” μ•ˆ λœλ‹€λŠ” κ²ƒμž…λ‹ˆλ‹€.

이제껏 무언가λ₯Ό 이루기 μœ„ν•΄ κ·Έ λ¬΄μ–Έκ°€λ§Œμ„ 바라보고 λ‹¬λ €μ™”μ§€λ§Œ, 그것이 μ—†λ‹€λŠ” 것을 μ•Œκ²Œ λ˜μ—ˆμ„ λ•Œλ§ŒνΌ ν—ˆλ¬΄ν•œ 것은 μ—†λ‹€λŠ” 것을 잘 μ•Œκ³  μžˆμŠ΅λ‹ˆλ‹€. ν•˜μ§€λ§Œ 쑰금 더 ν˜„μ‹€μ μΈ λ¬Έμ œλ“€μ„ κ³ λ €ν•œλ‹€λ©΄, 이미 μ„ νƒμ§€μ—μ„œ 사라진 보기λ₯Ό λΆ™λ“€κ³  ν—ˆλ§ν•΄ν•˜κΈ°λ³΄λ‹€λŠ” λ‚΄κ°€ μ΄μ œκΉŒμ§€ ν•΄μ˜¨ 것을 포기할 것이 μ•„λ‹ˆλΌλ©΄ 선택지에 μžˆλŠ” 보기듀 μ€‘μ—μ„œ κ³ κ΅°λΆ„νˆ¬ν•˜λŠ” 것이 μ’‹μŠ΅λ‹ˆλ‹€.

Β 

μ‹œκ°„μ΄ μ–Όλ§ˆ 남지 μ•Šμ€ 이 μ‹œμ μ—μ„œλŠ”, ν•  수 μ—†λŠ” 것에 λŒ€ν•΄ 더 이상 μ—λ„ˆμ§€λ₯Ό μŸλŠ” 것은 λΉ„νš¨μœ¨μ μ΄κΈ° λ•Œλ¬Έμ΄μ£ .

이 외에도 μ΄μ œκΉŒμ§€λŠ” β€˜κ³΅λΆ€β€™λ§ŒμœΌλ‘œ νž˜κ²¨μ› λ˜ μ‹œκ°„μ΄μ—ˆλ‹€λ©΄, μ§€κΈˆλΆ€ν„°λŠ” λ‹€μ–‘ν•œ μ£Όλ³€ ν™˜κ²½λ“€μ΄ μ—¬λŸ¬λΆ„λ“€μ„ νž˜λ“€κ²Œ ν•  수 μžˆμŠ΅λ‹ˆλ‹€.

Β 

κ°€λ Ή λͺ¨μ§‘μš”κ°•μ„ λ³΄λ©΄μ„œ λ‚΄κ°€ μ›ν•˜λŠ” ν•™κ³Όμ—μ„œ λ―Έμ„ λ°œν•œλ‹€λŠ” 것을 μ•Œκ²Œ λ˜μ–΄μ„œ λ‚™λ‹΄ν•  μˆ˜λ„ 있겠죠. ν˜Ήμ€ μ•„μ£Ό μ†Œμˆ˜μ˜ 인원을 λͺ¨μ§‘ν•œλ‹€λŠ” 것을 μ•Œκ²Œ 된 ν›„ λΆˆμ•ˆν•΄ν•  μˆ˜λ„ μžˆμŠ΅λ‹ˆλ‹€. λ˜λŠ” μ›μ„œλ₯Ό μ ‘μˆ˜ν•œ μ΄ν›„μ—λŠ” 높은 경쟁λ₯ μ„ λ³΄λ©΄μ„œ 슀슀둜의 κ°€λŠ₯성을 μ˜μ‹¬ν•  μˆ˜λ„ 있겠죠.

ν•˜μ§€λ§Œ μ–Έμ œλ‚˜μ²˜λŸΌ μ—¬λŸ¬λΆ„λ“€μ—κ²Œ ν•˜κ³ μ‹Άμ€ 말은 λ°”λ‘œ μ—¬λŸ¬λΆ„λ“€μ΄ ν•˜κ³  μžˆλŠ” 것에 λŒ€ν•΄μ„œ 자기 확신을 κ°€μ Έμ•Ό ν•œλ‹€λŠ” κ²ƒμž…λ‹ˆλ‹€.

Β 

μ‹œν—˜μ΄ λ”μš± 더 κ°€κΉŒμ΄ λ‹€κ°€μ˜¨ 만큼 μ„œλ‘ μ΄ μ°Έ κΈΈμ—ˆλŠ”λ°μš”. κ·Έλ ‡λ‹€λ©΄ μ΄μ œλΆ€ν„° 였늘 μΉΌλŸΌμ— λŒ€ν•΄μ„œ 본격적으둜 이야기해보렀고 ν•©λ‹ˆλ‹€. 였늘 칼럼의 주인곡은 λ°”λ‘œ κ°€ν†¨λ¦­λŒ€ν•™κ΅μž…λ‹ˆλ‹€. μ˜ν•™ κ³„μ—΄μ—μ„œ 두각을 λ³΄μ΄λŠ” 학ꡐ듀 쀑 ν•˜λ‚˜μΈλ°μš”.

Β 

이 λ•Œλ¬Έμ— κ°„ν˜Έν•™κ³Ό νŽΈμž…μ„ μ€€λΉ„ν•˜λŠ” μΉœκ΅¬λ“€μ΄ 관심을 λ‘λŠ” 학ꡐ이기도 ν•©λ‹ˆλ‹€. ν•˜μ§€λ§Œ μ˜ν•™, κ°„ν˜Έν•™ κ³„μ—΄μ—μ„œ κ°•μ„Έ λ³΄μ΄λŠ” λ‚΄μ‹€ μžˆλŠ” 학ꡐ인 만큼 μ΄μ™Έμ˜ λ‹€λ₯Έ κ³„μ—΄μ˜ μ§€μ›ν•˜λŠ” ν•™μƒλ“€μ—κ²Œλ„ 큰 관심을 κ°€μ§€λŠ” 학ꡐ이죠. κ·Έλ ‡λ‹€λ©΄ κ°€ν†¨λ¦­λŒ€ν•™κ΅λ₯Ό ν¬λ§ν•˜λŠ” 학생듀을 μœ„ν•΄, μ§€κΈˆλΆ€ν„° κ°€ν†¨λ¦­λŒ€ν•™κ΅μ˜ νŽΈμž…μ˜μ–΄ 좜제 κ²½ν–₯을 ν•¨κ»˜ 뢄석해보고, κ°€ν†¨λ¦­λŒ€ν•™κ΅ 합격을 μœ„ν•΄μ„œλŠ” κ³Όμ—° μ–΄λ– ν•œ μ „λž΅μ΄ ν•„μš”ν•œμ§€ μ°¨κ·Όμ°¨κ·Ό μ•Œμ•„λ³΄λ„λ‘ ν• κ²Œμš”. 😁😁

Ø κ°€ν†¨λ¦­λŒ€ν•™κ΅ νŽΈμž…μ˜μ–΄ 좜제 κ²½ν–₯

λ¨Όμ € κ°€ν†¨λ¦­λŒ€ν•™κ΅λŠ” νŽΈμž…ν•™ λͺ¨μ§‘ μ •μ›μ˜ μˆ˜κ°€ 적은 학ꡐ 쀑에 ν•˜λ‚˜μΈλ°μš”. 2022학년도 일반 νŽΈμž…ν•™μ—μ„œλŠ” μΈλ¬Έκ³„μ—΄λ‘œ 18λͺ…을 μ„ λ°œν–ˆμŠ΅λ‹ˆλ‹€. 학사 νŽΈμž…ν•™μ„ 더해도 40λͺ…을 λ„˜κΈ°μ§€ μ•Šμ„ μ •λ„λ‘œ 적은 수λ₯Ό λͺ¨μ§‘ν–ˆμŠ΅λ‹ˆλ‹€.

Β 

κ·Έλ ‡κΈ° λ•Œλ¬Έμ— κ°€ν†¨λ¦­λŒ€ν•™κ΅λ₯Ό ν¬λ§ν•˜λŠ” μΉœκ΅¬λ“€μ΄λΌλ©΄ 이 점을 ν•„νžˆ μΈμ§€ν•˜κ³  μžˆμ–΄μ•Ό ν•  것 κ°™μŠ΅λ‹ˆλ‹€. 또 λ‹€λ₯Έ 학ꡐ와 κ΅¬λ³„λ˜λŠ” λ…νŠΉν•œ νŠΉμ§•μ΄ μžˆλ‹€λ©΄, νŽΈμž…ν•™ μ „ν˜•μ—μ„œ ν•™κ³Ό λ³„λ‘œ 학생을 μ„ λ°œν•˜λŠ” 것이 μ•„λ‹ˆλΌ μœ μ‚¬ 계열 λ³„λ‘œ 학생을 μ„ λ°œν•˜λŠ” κ²ƒμΈλ°μš”.

예λ₯Ό λ“€μ–΄, 2022학년도 νŽΈμž…ν•™ λͺ¨μ§‘μ—μ„œ μœ μ‚¬ν•œ 10개 ν•™κ³Όλ₯Ό ν•˜λ‚˜μ˜ κ³„μ—΄λ‘œ λ¬Άμ–΄μ„œ 총 7λͺ…을 μ„ λ°œν–ˆμŠ΅λ‹ˆλ‹€. κ·Έλ ‡κΈ° λ•Œλ¬Έμ—, 경쟁λ₯  κ²½μš°λ„ 같은 계열에 μ†Œμ†λœ ν•™κ³Όκ°€ λͺ¨λ‘ λ™μΌν•œλ°μš”. μž‘λ…„μ˜ 경우 ꡭ사학과, 일어 쀑ꡭ어λ₯Ό λΉ„λ‘―ν•œ μ–Έμ–΄ν•™κ³Ό, 아동학과 등이 ν¬ν•¨λœ κ³„μ—΄μ—μ„œ 58.86:1둜 κ°€μž₯ 높은 경쟁λ₯ μ„ λ³΄μ˜€μŠ΅λ‹ˆλ‹€.

Β 

κ°€ν†¨λ¦­λŒ€ν•™κ΅ νŽΈμž…μ˜μ–΄ 좜제 κ²½ν–₯에 λŒ€ν•΄μ„œ 쑰금 더 μ‚΄νŽ΄λ³΄λ„λ‘ ν•˜κ² μŠ΅λ‹ˆλ‹€. κ°€ν†¨λ¦­λŒ€ν•™κ΅λŠ” νŽΈμž…μ˜μ–΄ μ‹œν—˜μ—μ„œ 총 40문항을 μΆœμ œν•˜λ©°, μ‹œν—˜ μ‹œκ°„μœΌλ‘œλŠ” 90뢄을 μ£Όκ³  μžˆμŠ΅λ‹ˆλ‹€. 보기 ꡬ성은 4μ§€μ„ λ‹€ν˜• 객관식을 기본으둜 ν•˜κ³  μžˆμŠ΅λ‹ˆλ‹€. 사싀 40문항을 ν‘ΈλŠ” 데에 90λΆ„μ΄λΌλŠ” μ‹œκ°„μ΄ 주어지기 λ•Œλ¬Έμ—, μ‹œκ°„μ— μ«“κΈ°λŠ” μ‹œν—˜μ΄λΌκ³  말할 μˆ˜λŠ” 없을 것 κ°™μ€λ°μš”. μ‹œν—˜ ꡬ성을 쑰금 더 μ‚΄νŽ΄λ³ΌκΉŒμš”?

κ°€ν†¨λ¦­λŒ€ν•™κ΅μ—μ„œλŠ” 맀년 μž‘μ€ νŽΈμ°¨κ°€ μžˆμ§€λ§Œ, μ•žμ„œ λ§ν•œ κ²ƒμ²˜λŸΌ λ‚΄λ…„ μΆœμ œλ˜λŠ” μ‹œν—˜μ˜ ꡬ성이 λŒ€μ²΄λ‘œ 일관적인 νŽΈμΈλ°μš”. ν†΅μƒμ μœΌλ‘œ 총 40λ¬Έν•­ μ€‘μ—μ„œ 맀년 단문논리 5문제, λ…Όλ¦¬ν˜• λ¬Έλ²•λ¬Έμ œ 5문제, μž₯문논리 10문제, λ…ν•΄λ¬Έμ œ 20문제λ₯Ό μΆœμ œν•˜κ³  μžˆμŠ΅λ‹ˆλ‹€. ν•œλˆˆμœΌλ‘œ 봐도 논리와 λ…ν•΄μ˜ λΉ„μœ¨μ΄ μ••λ„μ μœΌλ‘œ λ†’λ‹€λŠ” 것을 μ•Œ 수 μžˆλŠ”λ°μš”. κ°€ν†¨λ¦­λŒ€ν•™κ΅ λ˜ν•œ λ‹€λ₯Έ μˆ˜λ„κΆŒ μ§€μ—­μ˜ μ€‘μƒμœ„κΆŒ 학ꡐ듀과 λ§ˆμ°¬κ°€μ§€λ‘œ 논리, 독해 μ€‘μ‹¬μ˜ 학ꡐ라고 ν•  수 μžˆμŠ΅λ‹ˆλ‹€.

Β 

μ˜μ—­ λ³„λ‘œ 쑰금 더 μžμ„Ένžˆ μ•Œμ•„λ³΄λ„λ‘ ν• κ²Œμš”. λ¨Όμ € κ°€μž₯ 처음 λ‚˜μ˜€λŠ” λ¬Έμ œλŠ” λ°”λ‘œ λ‹¨λ¬Έλ…Όλ¦¬μΈλ°μš”. λ³„λ„μ˜ μ–΄νœ˜ λ¬Έμ œκ°€ λ”°λ‘œ μžˆμ§€ μ•Šλ‹€λŠ” 점을 κ°μ•ˆν–ˆμ„ λ•Œ κ°€μž₯ 처음 λ‚˜μ˜€λŠ” 이 5개의 단문논리가 λ°”λ‘œ μ–΄νœ˜ λ¬Έμ œμ™€ 논리 문제λ₯Ό κ²Έν•˜κ³  μžˆλ‹€κ³  봐도 무방할 것 κ°™μŠ΅λ‹ˆλ‹€.

뒀이어 λ‚˜μ˜€λŠ” 문법 λ¬Έμ œλ„ λ§ˆμ°¬κ°€μ§€λ‘œ 5λ¬Έμ œμ΄λ°μš”. 문법 μ˜μ—­μ˜ 경우 μ‹œμ œλ‚˜ μˆ˜λ™νƒœλ₯Ό λΉ„λ‘―ν•œ κΈ°λ³Έ 문법을 μΆ©λΆ„νžˆ μˆ™μ§€ν•œ μΉœκ΅¬λ“€μ΄λΌλ©΄ 큰 어렀움없이 ν’€ 수 μžˆλ„λ‘ ν‰μ΄ν•˜κ²Œ 좜제되고 μžˆμŠ΅λ‹ˆλ‹€.

μ΄ν›„λΆ€ν„°λŠ” 본격적으둜 μ§€λ¬Έμ˜ 호흑이 κΈΈμ–΄μ§€λŠ”λ°μš”. λ¨Όμ € 독해 지문에 λ²„κΈˆκ°€λŠ” μž₯문논리가 10문제 μΆœμ œλ˜λŠ”λ°μš”. μž₯문논리 문제의 경우 여타 λ‹€λ₯Έ ν•™κ΅λ“€κ³ΌλŠ” 달리 λŒ€λΆ€λΆ„μ˜ 보기가 단어가 μ•„λ‹Œ κΈ΄ λ¬Έμž₯으둜 κ΅¬μ„±λ˜μ–΄ μžˆμŠ΅λ‹ˆλ‹€. κ·Έλ ‡κΈ° λ•Œλ¬Έμ— κ°€ν†¨λ¦­λŒ€ν•™κ΅λ₯Ό ν¬λ§ν•˜λŠ” μˆ˜ν—˜μƒλ“€μ΄λΌλ©΄ 사전에 λ¬Έμž₯ν˜• 논리 λ¬Έμ œμ— μ΅μˆ™ν•΄μ§ˆ ν•„μš”κ°€ 있겠죠? λ§ˆμ§€λ§‰μœΌλ‘œ 독해 λ¬Έμ œκ°€ 20문제 μΆœμ œλ©λ‹ˆλ‹€.

Β 

20개의 독해 문제 μ€‘μ—μ„œ 초반 10문제의 경우 ν•œ 지문 λ‹Ή ν•˜λ‚˜μ˜ λ¬Έμ œκ°€ μΆœμ œλ˜μ§€λ§Œ, ν›„λ°˜ 10문제의 경우 ν•œ 지문 λ‹Ή 2~3개의 지문이 μΆœμ œλ©λ‹ˆλ‹€. 독해 μ˜μ—­μ—μ„œ κ°€μž₯ 자주 μΆœμ œλ˜λŠ” μœ ν˜•μ€ λ°”λ‘œ True/Not true 사싀 μ§„μˆ  문제, λΉˆμΉΈμΆ”λ‘  문제, 제λͺ© λ¬Έμ œμž…λ‹ˆλ‹€.

ν•˜μ§€λ§Œ 이 μ€‘μ—μ„œλ„ True/Not true 사싀 μ§„μˆ  λ¬Έμ œκ°€ κ°€μž₯ λΉˆλ²ˆν•˜κ²Œ 좜제되고 있기 λ•Œλ¬Έμ—, 사싀상 지문에 ν¬ν•¨λœ λ‚΄μš©μ˜ μ§„μœ„ μ—¬λΆ€λ§Œ 잘 해석해쀀닀면 κ°€μž₯ νŒŒμ΄κ°€ 큰 독해 μ˜μ—­μ—μ„œ 큰 점수λ₯Ό μ–»μ–΄κ°ˆ 수 μžˆμ„ 것 κ°™μŠ΅λ‹ˆλ‹€.

Β 

νŠΉνžˆλ‚˜ 문법 문제의 양이 적고 λ‚œμ΄λ„κ°€ 평이할 뿐만 μ•„λ‹ˆλΌ 사싀상 λ³„λ„μ˜ μ–΄νœ˜ μ˜μ—­μ΄ μ—†κΈ° λ•Œλ¬Έμ—, μ‹€μ§ˆμ μΈ 논리와 독해 μ˜μ—­μ˜ 비쀑이 μ••λ„μ μœΌλ‘œ λ†’μ€λ°μš”. κ·Έλ ‡κΈ° λ•Œλ¬Έμ— 논리와 독해에 쑰금 더 νž˜μ„ μŸμ•„μ€˜μ•Ό ν•˜λŠ” μƒν™©μ—μ„œ 이 κ³³μ—μ„œ 더 큰 파이λ₯Ό κ°€μ Έκ°€λŠ” 것은 μ€‘μš”ν•˜λ‹€κ³  ν•  수 μžˆμŠ΅λ‹ˆλ‹€.

Β 

ν•˜μ§€λ§Œ 이것은 λ™μ‹œμ— 읽어내야 ν•  μ§€λ¬Έμ˜ κ°œμˆ˜κ°€ λ§Žλ‹€λŠ” μ˜λ―Έμ΄κΈ°λ„ ν•œλ°μš”. μž₯문논리λ₯Ό ν¬ν•¨ν•΄μ„œ 10번 λ¬Έμ œλΆ€ν„° 25κ°œμ— μœ‘λ°•ν•˜λŠ” 지문이 λ‚˜μ˜€κΈ° λ•Œλ¬Έμž…λ‹ˆλ‹€. κ·Έλ ‡κΈ° λ•Œλ¬Έμ— μ‚°μˆ μ μœΌλ‘œ 40문항을 ν‘ΈλŠ” 데에 90λΆ„μ˜ μ‹œκ°„μ΄ 넉넉해 보일지라도, λ§Žμ€ μ–‘μ˜ 지문을 연달아 μ†Œν™”ν•΄μ•Ό ν•˜κΈ° λ•Œλ¬Έμ— 물리적으둜 μ‹œκ°„μ΄ μ΄‰λ°•ν•˜λ‹€κ³  λ³Ό μˆ˜λŠ” μ—†μ§€λ§Œ λ§Žμ€ 학생듀이 μ •μ‹ μ μœΌλ‘œ 치질 μš°λ €κ°€ μžˆλŠ”λ°μš”.

이 λ•Œλ¬Έμ— 학생듀은 μ‹œκ°„κ³Ό 체λ ₯을 잘 μ•ˆλ°°ν•΄μ„œ λ¬Έμ œμ— μž„ν•˜λŠ” 것이 μ€‘μš”ν•˜κ² μŠ΅λ‹ˆλ‹€. λ˜ν•œ μ–΄λŠ 학ꡐλ₯Ό 지원해도 λ§ˆμ°¬κ°€μ§€κ² μ§€λ§Œ, κ°€ν†¨λ¦­λŒ€ν•™κ΅λ₯Ό ν¬λ§ν•˜λŠ” μΉœκ΅¬λ“€μ΄λΌλ©΄ 싀전에 μ•žμ„œ 기좜 문제의 μœ ν˜•μ„ 읡히고 κ°€λŠ” 것이 μ€‘μš”ν•˜κ² μ£ ?

Β 

κ°€ν†¨λ¦­λŒ€ν•™κ΅μ˜ 경우 λˆ„μ°¨ λ§ν•œ κ²ƒμ²˜λŸΌ, 맀년 μ‹œν—˜ μœ ν˜•μ˜ 변동이 큰 λ‹€λ₯Έ ν•™κ΅λ“€κ³ΌλŠ” 달리 μ˜μ—­ 별 λ¬Έν•­ 수, 문제 μœ ν˜•, λ‚œμ΄λ„ λ“± 좜제 κ²½ν–₯이 비ꡐ적 일관성 있게 μœ μ§€λ˜κ²Œ λ•Œλ¬Έμ— 사전에 기좜 문제λ₯Ό ν™œμš©ν•΄μ„œ κ°€ν†¨λ¦­λŒ€ν•™κ΅λ§Œμ˜ μœ ν˜•μ— μ΅μˆ™ν•΄μ§„λ‹€λ©΄ 합격λ₯ μ„ λ”μš± λŒμ–΄μ˜¬λ¦΄ 수 μžˆκ² μŠ΅λ‹ˆλ‹€.

Β 

이 외에도 κ°€ν†¨λ¦­λŒ€ν•™κ΅λŠ” λ‚œμ΄λ„ μ‘°μ ˆμ— νƒμ›”ν•œ μ‹œν—˜μ˜ 변별λ ₯이 쒋은 학ꡐ 쀑에 ν•˜λ‚˜μ΄κΈ° λ•Œλ¬Έμ— 기좜 λ¬Έμ œκ°€ 쒋은 κ΅λ³΄μž¬κ°€ 될 수 μžˆμŠ΅λ‹ˆλ‹€. λ˜ν•œ 2021학년도 νŽΈμž… μ‹œν—˜μ—μ„œλŠ” μ˜ˆλ…„κ³Ό 달리 β€˜νλ¦„μ— λ§žμ§€ μ•ŠλŠ” λ¬Έμž₯을 μ‚­μ œβ€™ν•˜λŠ” λ…Όλ¦¬ν˜• 독해 λ¬Έμ œκ°€ μΆœμ œλ˜μ—ˆλŠ”λ°μš”.

Β 

3~5κ°œλ…„μΉ˜ 기좜 문제λ₯Ό ν’€μ΄ν•˜κ³  λΆ„μ„ν•˜λ©΄μ„œ μ΄λ ‡κ²Œ 맀년 μΆœμ œλ˜μ§€λŠ” μ•Šμ§€λ§Œ λͺ‡ ν•΄ κ°„κ²©μœΌλ‘œ μΆœμ œλ˜λŠ” μƒμ†Œν•œ μœ ν˜•μ˜ λ¬Έμ œκΉŒμ§€ μˆ™μ§€ν•˜κ³  μžˆλŠ” 것이 μ’‹κ² μ£ ? 😁😁

– 적은 λͺ¨μ§‘ 인원
– ν•™κ³Όκ°€ μ•„λ‹Œ μœ μ‚¬ 계열 λ³„λ‘œ μ„ λ°œ
– μ–Έμ–΄ν•™κ³Ό, ꡭ사학과, 아동학과λ₯Ό ν¬ν•¨ν•œ 인문학 κ³„μ—΄μ—μ„œ 58.86:1둜 κ°€μž₯ 높은 경쟁λ₯  기둝
– 총 40λ¬Έν•­ 좜제, μ‹œν—˜ μ‹œκ°„ 90λΆ„
– 4μ§€μ„ λ‹€ν˜• 보기 ꡬ성
– 맀년 총 40λ¬Έν•­ μ€‘μ—μ„œ 단문논리 5문제, λ…Όλ¦¬ν˜• 문법 5문제, μž₯문논리 10문제, 독해 20문제 κ°€λŸ‰ 좜제
– 논리, 독해 μ€‘μ‹¬μ˜ 학ꡐ
– μ‹œμ œ, μˆ˜λ™νƒœ λ“± 기본적인 이둠을 λ‹€λ£¨λŠ” ν‰μ΄ν•œ 문법 문제
– λ¬Έμž₯으둜 이루어진 μž₯λ¬Έλ…Όλ¦¬μ˜ 보기 ꡬ성
– 독해 μ˜μ—­μ—μ„œ True/Not true 사싀 μ§„μˆ  문제, λΉˆμΉΈμΆ”λ‘  문제, 제λͺ© λ¬Έμ œκ°€ κ°€μž₯ 자주 좜제되며, 이 μ€‘μ—μ„œλ„ True/Not true 사싀 μ§„μˆ  λ¬Έμ œκ°€ κ°€μž₯ λΉˆλ²ˆν•˜κ²Œ 좜제
– μž₯문논리λ₯Ό ν¬ν•¨ν•΄μ„œ 25κ°œμ— μœ‘λ°•ν•˜λŠ” μ§€λ¬Έμ˜ 개수
– λ§Žμ€ μ–‘μ˜ 지문을 μ†Œν™”ν•˜κΈ° μœ„ν•œ μ μ ˆν•œ μ‹œκ°„, 체λ ₯ μ•ˆλ°° μ „λž΅ ν•„μš”
– 맀년 좜제 κ²½ν–₯이 일관성 있게 μœ μ§€λ˜κΈ° λ•Œλ¬Έμ—, 기좜 문제λ₯Ό ν™œμš©ν•œ 사전 λŒ€λΉ„μ˜ νš¨μœ¨μ„±μ΄ 크게 λ‚˜νƒ€λ‚  수 μžˆλŠ” 학ꡐ

Ø κ°€ν†¨λ¦­λŒ€ν•™κ΅ ν•„μŠΉ νŽΈμž…ν•©κ²© μ „λž΅

합격 μ „λž΅ NO.1 β€œν˜Έν‘μ΄ κΈ΄ ν•™κ΅λŠ” 호흑이 κΈ΄ ν•™κ΅λ‘œ λŒ€λΉ„ν•˜μžβ€

κ°€ν†¨λ¦­λŒ€ν•™κ΅ νŽΈμž… 합격을 μœ„ν•œ 첫번째 μ „λž΅μ€ λ°”λ‘œ β€œν˜Έν‘μ΄ κΈ΄ 학ꡐλ₯Ό ν™œμš©ν•΄μ„œ μ€€λΉ„ν•˜λŠ” κ²ƒβ€μž…λ‹ˆλ‹€. μ•žμ„œ λ§ν•œ κ²ƒμ²˜λŸΌ, κ°€ν†¨λ¦­λŒ€ν•™κ΅μ˜ 경우 40문제λ₯Ό ν’€κΈ° μœ„ν•΄μ„œ 90λΆ„μ΄λΌλŠ” μƒλŒ€μ μœΌλ‘œ 적지 μ•Šμ€ μ‹œν—˜ μ‹œκ°„μ΄ μ£Όμ–΄μ§€λŠ”λ°μš”.

Β 

κ·Έλ ‡κΈ° λ•Œλ¬Έμ— μ‹œν—˜μ„ 치λ₯΄λŠ” 데에 물리적인 μ‹œκ°„μ΄ λΆ€μ‘±ν•˜κΈ°λ³΄λ‹€λŠ”, 였히렀 읽어내야 ν•  μ§€λ¬Έμ˜ μˆ˜κ°€ 많기 λ•Œλ¬Έμ— μ‹œν—˜ λκΉŒμ§€ 처음 κ·ΈλŒ€λ‘œμ˜ μ •μ‹ λ ₯을 λŒκ³ κ°€λŠ” 것이 μ–΄λ €μš΄ μ‹œν—˜μ΄λΌκ³  ν•  수 μžˆμŠ΅λ‹ˆλ‹€. μ΄λŸ¬ν•œ μœ ν˜•μ˜ 학ꡐ에 λŒ€λΉ„ν•˜κΈ° μœ„ν•΄μ„œλŠ” ν•΄λ‹Ή ν•™κ΅μ˜ 기좜 문제λ₯Ό 뢄석해야 ν•˜λŠ” 것은 λ¬Όλ‘ μ΄μ§€λ§Œ, λ°˜λ“œμ‹œ λΉ„μŠ·ν•œ μœ ν˜•μ˜ λ‹€λ₯Έ 학ꡐ 기좜 문제λ₯Ό ν†΅ν•΄μ„œ ν›ˆλ ¨ν•˜λŠ” 과정이 ν•„μš”ν•©λ‹ˆλ‹€.

Β 

κ·Έ μ΄μœ λŠ” κ°€ν†¨λ¦­λŒ€ν•™κ΅μ™€ 같이 μ§€λ¬Έμ˜ 길이가 κΈΈκ³  μ§€λ¬Έμ˜ μˆ˜κ°€ λ§Žμ€ ν•™κ΅μ—μ„œλŠ”, μˆ˜ν—˜μƒλ“€μ˜ μ˜€λ‹΅μ΄ 주둜 λ‚œμ΄λ„κ°€ 높은 일뢀 λ¬Έν•­λ³΄λ‹€λŠ” ν›„λ°˜λΆ€ 문항에 μ§‘μ€‘λ˜μ–΄ 있기 λ•Œλ¬ΈμΈλ°μš”. λ‹€μ‹œ λ§ν•΄μ„œ, μ‹€μ œλ‘œ 학생듀이 λ¬Έμ œλ‚˜ 지문을 μ΄ν•΄ν•˜μ§€ λͺ»ν•˜κΈ° λ•Œλ¬Έμ— β€˜λͺ°λΌμ„œβ€™ ν‹€λ¦¬λŠ” λ¬Έμ œλ³΄λ‹€λ„ ν›„λ°˜λΆ€λ‘œ 갈수둝 집쀑λ ₯이 떨어지기 λ•Œλ¬Έμ— ν‹€λ¦¬λŠ” λ¬Έμ œκ°€ 더 λ§Žλ‹€λŠ” μ˜λ―Έκ°€ λ˜κ² μŠ΅λ‹ˆλ‹€.

Β 

κ·Έλ ‡κΈ° λ•Œλ¬Έμ— μ΄λŸ¬ν•œ 문제λ₯Ό ν•΄κ²°ν•˜κΈ° μœ„ν•œ ν›ˆλ ¨μ΄ ν•„μš”ν•˜λ‹€λŠ” κ²ƒμΈλ°μš”. μ „λ°˜μ μΈ 논리, 독해 μ‹€λ ₯ ν–₯상과 λ”λΆˆμ–΄ λ°©λŒ€ν•œ μ–‘μ˜ 지문에 λͺ°λ‘ν•  수 μžˆλŠ” 집쀑λ ₯을 κ°–μΆ”κΈ° μœ„ν•œ ν›ˆλ ¨μ„ ν•˜λŠ” 것이 μ’‹κ² μŠ΅λ‹ˆλ‹€. λŒ€ν‘œμ μœΌλ‘œ μˆ­μ‹€λŒ€ν•™κ΅, ν•œμ–‘λŒ€ν•™κ΅, μ•„μ£ΌλŒ€ν•™κ΅, μ€‘μ•™λŒ€ν•™κ΅μ™€ 같은 학ꡐ가 쒋은 μžλ£Œκ°€ λ˜κ² μŠ΅λ‹ˆλ‹€. κ°„ν˜Ή β€œμ§‘μ€‘λ ₯μ΄λΌλŠ” 것이 κ³Όμ—° μ—°μŠ΅ν•œλ‹€κ³  κΈΈλŸ¬μ§€λŠ” κ²ƒμΌκΉŒ?”라며 회의적으둜 μƒκ°ν•˜λŠ” μΉœκ΅¬λ“€λ„ λ”λŸ¬ μžˆλŠ”λ°μš”.

Β 

ν•˜μ§€λ§Œ μš°λ¦¬κ°€ λ‹¨μˆœνžˆ μƒμƒν•˜λŠ” κ²ƒμ²˜λŸΌ μ‹€μ „μ—μ„œ ν•œ μˆœκ°„μ— κ³ λ„μ˜ 집쀑λ ₯을 λ°œν˜„ν•  수 μžˆλŠ” 것은 μ•„λ‹Œλ°μš”. μš°λ¦¬κ°€ ν‰μ†Œμ— κΎΈμ€€ν•˜κ²Œ 무언가에 λͺ°λ‘ν•˜λŠ” μ—°μŠ΅μ„ ν•˜λŠ” 과정에 μΆ•μ λ˜μ–΄μ•Όλ§Œμ΄ μ‹€μ „μ—μ„œλ„ λ˜‘κ°™μ΄ ν–‰ν•  수 μžˆμŠ΅λ‹ˆλ‹€. μ΄λŸ¬ν•œ κ²½ν—˜μ€ λ§Žμ€ 학생듀이 수λŠ₯ μ˜μ–΄μ—μ„œ κ²ͺμ—ˆμ„ 것 κ°™μ•„μš”. 보톡 μš°λ¦¬κ°€ 수λŠ₯ μ˜μ–΄ μ‹œν—˜μ§€μ˜ κ°€μž₯ μ²˜μŒμ— λ§Œλ‚˜κ²Œ λ˜λŠ” 것이 λ°”λ‘œ λ“£κΈ° λ¬Έμ œμΈλ°μš”.

Β 

λ“£κΈ° 문제의 경우 1번 λ¬Έμ œκ°€ 항상 μ˜€λ‹΅λ₯ μ΄ λ†’κ²Œ λ‚˜νƒ€λ‚œλ‹€κ³  ν•©λ‹ˆλ‹€. κ·Έ μ΄μœ λŠ” λ°”λ‘œ λ“£κΈ° 이전에 본격적으둜 μ‹œν—˜μ— μž„ν•˜λ €λŠ” 집쀑λ ₯이 μΆ©λΆ„ν•˜κ²Œ λŒμ–΄μ˜€μ§€ λͺ»ν–ˆκΈ° λ•Œλ¬ΈμΈλ°μš”. μ΄λŸ¬ν•œ μ‚¬λ‘€μ—μ„œ μ•Œ 수 μžˆλ“―μ΄, 집쀑λ ₯μ΄λΌλŠ” 것은 κΎΈμ€€ν•œ μ—°μŠ΅μ΄ ν•„μš”ν•œ μ˜μ—­μ΄λΌκ³  ν•  수 μžˆμŠ΅λ‹ˆλ‹€.

합격 μ „λž΅ NO.2 β€œλ…Όλ¦¬μ  사고λ ₯”

κ°€ν†¨λ¦­λŒ€ν•™κ΅ 합격을 μœ„ν•œ λ‘λ²ˆμ§Έ μ „λž΅μ„ λ°”λ‘œ β€œκ³ μ°¨μ›μ μΈ 논리λ ₯β€μž…λ‹ˆλ‹€. 사싀 β€˜λ…Όλ¦¬μ  사고λ ₯’은 κ°€ν†¨λ¦­λŒ€ν•™κ΅ 뿐만 μ•„λ‹ˆλΌ λŒ€λΆ€λΆ„μ˜ μˆ˜λ„κΆŒμ— μœ„μΉ˜ν•œ μ€‘μƒμœ„κΆŒ ν•™κ΅μ—μ„œ μ€‘μš”ν•œ λŠ₯λ ₯μΉ˜μΈλ°μš”. 사싀 ν•΄κ°€ μ§€λ‚ μˆ˜λ‘ λ§Žμ€ ν•™κ΅μ—μ„œ μ–΄νœ˜μ™€ λ¬Έλ²•μ˜ λ¬Έν•­ 수λ₯Ό 쀄이고, 논리와 λ…ν•΄μ˜ 비쀑을 λŒ€ν­ λŠ˜λ¦¬λŠ” λ°©ν–₯으둜 μ‹œν—˜μ„ μΆœμ œν•˜κ³  μžˆλŠ” 좔세라고 해도 과언이 μ•„λ‹Œλ°μš”.

Β 

μ•„λ§ˆλ„ 이 뢀뢄은 맀 μΉΌλŸΌμ—μ„œ κ°•μ‘°ν–ˆκΈ° λ•Œλ¬Έμ—, νŠœλ‚˜νŽΈμž… μΉΌλŸΌμ„ κΎΈμ€€νžˆ 읽은 μΉœκ΅¬λ“€μ΄λΌλ©΄ 잘 μ•Œκ³  μžˆλŠ” 사싀일 것 κ°™λ„€μš”. 😁😁 νŠΉνžˆλ‚˜ κ°€ν†¨λ¦­λŒ€ν•™κ΅λŠ” 단문 λ…Όλ¦¬κΉŒμ§€ ν¬ν•¨ν•΄μ„œ 총 15문제의 논리 λ¬Έμ œν•˜κ³  μžˆλŠ”λ°μš”. λ”λΆˆμ–΄ 독해 λ¬Έμ œμ—μ„œλ„ λ‹€μˆ˜μ˜ λΉˆμΉΈμΆ”λ‘  λ¬Έμ œκ°€ ν¬ν•¨λ˜μ–΄ 있기 λ•Œλ¬Έμ— λ…Όλ¦¬μ˜ 비쀑이 50% κ·Έ 이상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κ°™μŠ΅λ‹ˆλ‹€. κ·Έλ ‡κΈ° λ•Œλ¬Έμ— λ°˜λ“œμ‹œ 논리적인 사고λ ₯을 κΈ°λ₯΄λŠ” 과정이 ν•„μš”ν•˜κ² μ£ ? 😊😊

합격 μ „λž΅ NO.3 β€œν•΅μ‹¬μ„ νŒŒμ•…ν•œ κΈ€ 읽기”

κ°€ν†¨λ¦­λŒ€ν•™κ΅ 합격을 μœ„ν•œ μ„Έλ²ˆμ§Έ μ „λž΅μ€ λ°”λ‘œ β€œκΈ€μ˜ 핡심을 λ”°λΌμ„œ μ‚¬κ³ ν•˜λŠ” κ²ƒβ€μž…λ‹ˆλ‹€. 이게 무슨 λ§μ΄λƒκ³ μš”? 🀣🀣 κ°€ν†¨λ¦­λŒ€ν•™κ΅μ—μ„œλŠ” 20κ°œμ— μœ‘λ°•ν•˜λŠ” λΉˆμΉΈμΆ”λ‘  λ¬Έμ œκ°€ 좜제되고 μžˆλŠ”λ°μš”. 사싀상 λΉ„μŠ·ν•œ λΉˆμΉΈμΆ”λ‘  문제 μ•ˆμ—μ„œλ„ 정닡을 μ°ΎλŠ” 방법에 따라 문제의 μœ ν˜•μ΄ μ‘°κΈˆμ”© λ‹¬λΌμ§€λŠ”λ°μš”.

Β 

κ°€λ Ή 지문 μ „μ²΄μ˜ λ‚΄μš©μ„ 읽지 μ•Šμ•„λ„ 빈칸 μ£Όλ³€μ˜ λ‚΄μš©μ„ 근거둜 정닡을 찾을 수 μžˆλŠ” λ¬Έμ œλ„ μžˆλŠ”κ°€ ν•˜λ©΄, μ§€λ¬Έμ˜ 전체 λ‚΄μš©μ„ μˆ™μ§€ν•œ ν›„ 정닡에 μ ‘κ·Όν•  수 μžˆλŠ” λ¬Έμ œλ„ μžˆλŠ”λ°μš”. κ°€ν†¨λ¦­λŒ€ν•™κ΅μ˜ 경우 ν›„μžμ˜ μœ ν˜•μ— κ°€κΉŒμš΄ λ¬Έμ œκ°€ λ‹€μˆ˜ 좜제되고 μžˆμŠ΅λ‹ˆλ‹€. λ‹€μ‹œ λ§ν•΄μ„œ 지문 μ „μ²΄μ˜ μ£Όμ œλ‚˜ 핡심 아이디어가 빈칸의 정닡이 λ˜λŠ” κ²½μš°κ°€ λ§Žμ€λ°μš”.

<2022학년도 κ°€ν†¨λ¦­λŒ€ν•™κ΅ νŽΈμž…ν•™ μ‹œν—˜ 쀑>

μœ„μ˜ 2022학년도 κ°€ν†¨λ¦­λŒ€ν•™κ΅ μ‹œν—˜μ„ ν•¨κ»˜ μ‚΄νŽ΄λ³ΌκΉŒμš”? 첫번째 λ¬Έμ œμ—μ„œλŠ”β€œResearch found 74 percent of Gen Zers worldwide wanted~β€λΌλŠ” λ¬Έμž₯κ³Ό ν•¨κ»˜ 연ꡬ 결과에 κ·Όκ±°ν•œ λ‚΄μš©μ„ μ°ΎμœΌλΌλŠ” κ°€μ΄λ“œλΌμΈμ„ μ œμ‹œν•˜κ³  μžˆμŠ΅λ‹ˆλ‹€. λ˜ν•œ λ‘λ²ˆμ§Έ λ¬Έμ œλŠ” 빈칸 μ•žμœΌλ‘œ β€œit was simply a matter of~β€λΌλŠ” 주제λ₯Ό μƒμ§•ν•˜λŠ” λ¬Έμž₯이 μ“°μ˜€λŠ”λ°μš”. 이처럼 두 문제 λͺ¨λ‘ 전체 μ§€λ¬Έμ˜ 주제λ₯Ό μ§‘μ•½ν•˜κ³  μžˆλŠ” 정닡을 κ³ λ₯΄λŠ” λ¬Έμ œκ°€ λ˜κ² μŠ΅λ‹ˆλ‹€.

Β 

κ·Έλ ‡κΈ° λ•Œλ¬Έμ— 학생듀은 λͺ¨λ‘ 같은 빈칸 μΆ”λ‘  문제라 할지라도, 본격적으둜 λ¬Έμ œμ— μ ‘κ·Όν•˜κΈ° 이전에 κ³Όμ—° 이 λ¬Έμ œκ°€ λ¬Όμ–΄λ³΄λŠ” 것이 무엇인지, 이것이 μ–΄λ–€ μœ ν˜•μ˜ 논리 λ¬Έμ œμΈμ§€ νŒŒμ•…ν•˜λŠ” 것이 μ„ ν–‰λ˜μ–΄μ•Ό ν•©λ‹ˆλ‹€. λ§Œμ•½ 좜제자의 μš”κ΅¬λ₯Ό νŒŒμ•…ν–ˆλ‹€λ©΄ μ΄ν›„μ—λŠ” ν•„μš”μ— 따라 빈칸 μ£Όλ³€ λΆ€λ‘œ μ‹œμ•Όλ₯Ό μ’ν˜€μ„œ 정닡을 골라야 ν•˜λŠ” 문제라면 그에 맞게 정닡을 μΆ”λ‘ ν•΄μ•Ό ν•˜κ³ , 지문 μ „μ²΄μ˜ λ‚΄μš©μ„ νŒŒμ•…ν•΄μ•Ό ν•˜λŠ” 문제라면 κΈ€μ˜ λ‚΄μš©μ„ 읽어 λ‚˜κ°€λ˜ κΈ€μ˜ 핡심을 μ •ν™•ν•˜κ²Œ 작고 λ…ν•΄ν•˜λŠ” 것이 μ€‘μš”ν•˜κ² μŠ΅λ‹ˆλ‹€.

μ˜€λŠ˜λ„ 정말 λ§Žμ€ 이야기λ₯Ό ν–ˆμŠ΅λ‹ˆλ‹€. 😁😁 사싀 κ°€ν†¨λ¦­λŒ€ν•™κ΅λŠ” κ°€ν†¨λ¦­λŒ€ν•™κ΅λ₯Ό μ§€μ›ν•˜μ§€ μ•ŠλŠ” ν•™μƒλ“€μ—κ²Œλ„ 쒋은 κ΅μž¬κ°€ 될 수 μžˆλ‹€κ³  λ§μ”€λ“œλ ΈλŠ”λ°μš”. μ™œλƒν•˜λ©΄ μ‹œν—˜μ˜ 변별λ ₯이 μ’‹κ³ , λ‚œμ΄λ„κ°€ μ μ ˆν•˜κ²Œ μ‘°μ ˆλ˜μ–΄ 있기 λ•Œλ¬Έμž…λ‹ˆλ‹€. κ΅¬μ²΄μ μœΌλ‘œλŠ” 문제의 정닡이 κΉ”λ”ν•˜κ²Œ 떨어지고, μ‹œν—˜μ— μ‚¬μš©λ˜λŠ” μ–΄νœ˜μ˜ μˆ˜μ€€μ˜ μŠ€νŽ™νŠΈλŸΌμ΄ λ‹€μ–‘ν•˜κ³ , μ§€λ¬Έμ˜ μ£Όμ œλ„ 골고루 좜제되기 λ•Œλ¬Έμ΄μ£ . 그럼 였늘 μΉΌλŸΌμ€ μ—¬κΈ°μ„œ 이만 쀄이도둝 ν•˜κ³  μš°λ¦¬λŠ” λ‹€μŒμ— λ”μš± μ•Œμ°¨κ³  μœ μ΅ν•œ 칼럼으둜 μ°Ύμ•„μ˜€λ„λ‘ ν•˜κ² μŠ΅λ‹ˆλ‹€.

νŠœλ‚˜νŽΈμž…μ€ 항상 μ—¬λŸ¬λΆ„μ„ μ‘μ›ν•©λ‹ˆλ‹€.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