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나's 편입 /

편입 영어 단계별, 파트별 학습 전략

편입 영어 단계별, 파트별 학습 전략

먼저, 편입 영어 시험이란?

편입학 전형에서 필기시험을 진행하는 대학의 80%는 영어와 수학 시험을 통해 편입생을 선발합니다. 그중 편입 영어는 인문계 편입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가장 기본적인 전형입니다.
내용은 문법, 어휘, 독해, 논리 4가지 영역에서 시험이 출제됩니다. 그리고 기본 이론부터 학습하여 문제 풀이를 통해 실전에 대비합니다. 편입 영어 시험은 인문 계열 편입학 전형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전형이며 이공계열 또한 편입 수학과 함께 편입 영어 시험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편입 영어 시험은 문법, 어휘, 독해, 논리의 4가지 영역으로 구성됩니다. 편입 시험은 대학마다 출제 스타일과 경향이 다르기 때문에 무엇보다 해당 학교 기출 문제를 통해 시험 공부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편입 영어 단계별 학습 TIP
영어는 어휘, 문법, 독해, 논리 4개 영역으로 나뉩니다.


[어휘]

중고등학교 수준의 기본 단어 숙지를 통해 기본기를 탄탄히 한 후 실제 편입 지문에 출제되는 주제별 어휘를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추후 고급 수준의 중요 빈출 단어를 집중적으로 준비함으로써 어휘 문제는 물론 문법, 독해, 논리의 근간을 탄탄하게 마련합니다.
[문법]

기초 영문법 암기와 함께 실제 출제 유형에 따른 이론을 숙지합니다. 주요 문제 유형에 대한 반복적인 문제 풀이를 진행하여 실전력을 기릅니다. 이후 대학별 모의고사를 통해 문법 기출 문제 풀이를 반복합니다.
[독해]

문장 단위로 읽는 연습을 먼저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문과 지문 순으로 해석을 확장해 나가며 여러 주제와 길이의 독해 지문을 제 시간 안에 푸는 훈련을 반복하면 좋습니다. 이후 예상 기출 문제 풀이를 반복합니다.
[논리]

논리에 활용되는 주요 이론을 숙지하며 구문 분석력을 강화합니다. 또한 문법을 가미한 고난이도 문제 풀이 훈련을 위주로 합니다.
그렇다면, 튜나 편입에서 2021년 서울 상위권 대학교에 합격한 김OO 학생의 편입 영어 학습 팁도 함께 공유 드리겠습니다. 편입 공부 초기에 편입 영어 과목을 특히나 많이 힘들어하셨던 분인데요.
저희 튜나 편입과 8개월 과정을 함께 하시면서 특히 편입 영어 과목에 정말 많은 성장을 보여주신 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