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나가 알려주는 Lv.베이스가 좋은 학생들을 위한 편입논리 공부법
3) 논리
앞서 독해와 관련된 이야기가 너무나 길었죠? 😱
대신 논리 영역은 짧고 굵게 말씀드릴게요! 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논리 공부는 딱 한가지만 기억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고난도 문제로 훈련을 하는 것입니다! 즉, 논리 영역을 공부할 때는 고난도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이하면서 논리적 사고력을 증진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장에서 단서를 찾는 것조차 어려울 것만 같네요. 이처럼 빈칸의 개수가 2개 이상을 차지하는 고난도 논리 문제의 경우는 지문에 답의 명확한 단서가 있는 경우도 있지만, 답의 단서가 다소 모호한 경우도 있답니다.
이 같은 경우에는 지문에 제시된 근거와 함께 접속사를 이용해서 글의 전체적인 맥락을 파악하거나, 부적절한 보기를 소거하는 보조적인 방법을 사용해서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비록 한 두 줄의 짧은 문장이지만 이러한 풀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글의 구조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고, 더 나아가 영어의 감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같은 훈련을 반복하다 보면, 실전에서는 대부분의 학교에서 출제되는 ‘1 Blank’ 문항이 보다 더 쉽게 느껴지기도 하겠죠? 물론 그렇다고 어려운 문제만을 풀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공부를 할 때는 항상 자신의 수준에 맞는 ‘합리적인 문제’들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씀드렸죠? 기본에 충실하되, 튜나편입 GRE 논리완성 특강문제집과 고난도 논리 영역에 대비해보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