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포자 쌩 노베이스도
편입 시험 합격이 가능한가?
제 이름 송두원 세 글자 걸고
단언컨대 가능하다고 말씀드리며,
반드시 가능하게 만들어드립니다.
서성한 공대 편입생 출신인 제가 직접 만든 편입수학 프로그램입니다. 순공시간 확보를 위한 다양한 인증 시스템, 즉각적인 질의응답으로 어려운 부분 해소, 공부의 본질을 깨닫게 해주는 자기주도 학습, 탄탄한 커리큘럼과 퀄리티 있는 교재와 강의로 누구나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습니다.
– 송두원T –
👨🏫 송두원T 코멘트: 노베이스의 성장 드라마
이 합격생은 공부 시작할 때부터 걱정이 정말 많았습니다 ㅠ.. 질문하는 문제나 개념 수준만 봐도 확실히 완전 ‘쌩 노베이스’라는 느낌이 강했죠. 그 험난한 길이 많이 걱정되었습니다. 하지만 군대도 전역하고 온 남학생이라 열정과 의지가 넘쳤고, 제가 추천해준 대로 고시원에서 생활하며 정말 독하게 공부해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노베이스라서 초반에 점수가 오르는 데 남들보다 오래 걸렸습니다. 알려주면 적용은 하는데, 숫자가 조금 바뀌거나 다른 개념이 조금만 들어가도 잘 풀지 못했죠. 응용력이 약했습니다.
그래서 한번 배운 개념을 지속적으로 복습시키고, 교재를 무한 회독 시켜 흩어져 있는 퍼즐을 맞춰주는 데 집중했습니다. 많이 힘들어했지만, 상반기부터 점수가 수직 상승했고 원하는 학교에 합격했죠 ㅎㅎ
이 합격생처럼 노베이스인 수포자 학생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 학생이 노베이스 분들을 위한 수학 공부 꿀팁을 많이 적었으니, 이 합격 수기를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엔 너무 친해져서 그냥 형이라고 부르라고 했다는… ㅋㅋㅋㅋ)>
학은제 미대,
수학 노베이스에서
홍익대 공대 등 7관왕 합격!
[홍익대 편입 / 미대에서 공대 편입 / 학사편입 / 수포자 공부법]
🏆 2025학년도 합격 대학
(학사편입 7관왕)
학점은행제 미대에서 학사편입으로 도전하여 홍익대, 인하대 등 총 7개 대학 공대에 합격했습니다.
- ✔️ 홍익대학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 ✔️ 인하대학교 신소재공학과
- ✔️ 국민대학교 전자공학과
- ✔️ 세종대학교 전자정보통신공학과
- ✔️ 단국대학교 전자전기공학과
- ✔️ 항공대학교 항공우주기계공학과
- ✔️ 가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수학 노베이스의 편입 도전기
평생교육원 소속 미대를 재학 중이었지만, 학벌적인 열등감과 미술에 대한 회의감으로 편입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미대 출신이라 수학은 중학교 이후로 배워본 적도, 공부해 본 적도 없었기에 수학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시험장 빌런?
할 만합니다.주변 친구들 말을 들어보면 대형 학원에는 여러 빌런들이 많다고 합니다. 저는 과외를 받아서 그런 환경은 아니었지만, 실제 편입 시험장에도 정말 여러 사람들이 있습니다. 우는 사람, 다리 떠는 사람 등등… 하지만 막상 ‘합격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비하면, 진짜 할 만합니다. 비록 서성한은 아쉽게 떨어졌지만, 최종 합격한 홍대부터 지원한 학과가 다 메이저과였는데도 합격했습니다. 진짜 포기만 하지 마세요!
📚 수학 노베이스를 위한
7관왕의 공부법 & 꿀팁
전형적인 노베이스로서, 이제 막 편입을 준비하는 분들께 꼭 조언해 드리고 싶은 부분이 많습니다.
(1) 문제는 최대한
많이, 여러 번!
교재에 수록된 문제들은 기본부터 기출까지 중요합니다. 반복적으로 풀면서 문제의 메커니즘을 충분히 이해하고 체화해야 합니다. 두원쌤 교재에 개념과 충분한 문제들로 채워져 있어, 교재만 여러 번 돌려도 성적은 진짜 크게 오릅니다!
(2) 공식 암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
시간 압박이 강한 편입 시험에서는 누구보다 빠르게 푸는 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공식 암기가 무조건적입니다. 두원쌤이 학생 시절부터 만들어 외우셨던 공식들을 알려주셔서, 남들보다 더 빠르고 정확하게 풀 수 있었습니다. 공식을 외우지 않는다면 편입 안 하겠단 소리예요.
(3) 노트 필기의 중요성
단순히 공식을 따라 적는 게 아니라, 단원별 문제를 풀고 그에 맞는 공식을 써보며 ‘언제, 어느 문제에 적용해야 하는지’를 체화하며 정리했습니다. 쌤이 보여주신 노트를 참고하며 제 노트를 보강했고, 처음 보는 공식은 예시 문제까지 풀어주시며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
(4) 성적이 안 나와도 좌절하지 않기
저는 초반에 25문제 중 한 문제밖에 못 풀던 최하위권이었고, 7월까지 성적이 오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못한다는 것을 인정하고, 더 잘할 수 있다고 스스로를 위로하며 계속 공부만 했습니다. 망한 시험지를 들고 가서 ‘쌤이라면 어떻게 풀지’를 질문하며 리뷰했고, 기출을 풀 때쯤엔 만점을 받을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사실 두원쌤이 하라는 대로 하긴 했어요..ㅎㅎ)
🤝 영어 공부 & 튜나편입 송두원 쌤, 솔직한 후기
이공계생의 영어 공부
사실 영어 공부는 너무 열심히 하지는 않았습니다. 단어를 많이 여러 번 외우고, 김영편입 정병권 쌤 강의 교재로 학습했습니다. V101부터 301까지만 단어를 외웠고, 논리/독해만 끝까지 듣고 기출 풀이 및 리뷰만 했습니다. 서성한을 준비하신다면 영어 비중도 높여야겠지만, 저와 비슷한 목표라면 수학 비중을 높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튜나편입 송두원 쌤, 이런 점이 좋았다!
강의력이 진짜 좋으세요. 노베이스부터 잘하는 사람까지 모두가 가져갈 수업을 하시고, 실제 시험과 유사한 문제들로 수업하셔서 실전에 강해질 수 있었습니다. 거기에 재미까지 더해져 수업을 기다리게 될 정도였어요.
케어를 정말 잘해주십니다. 수업 없는 날에도 카톡으로 실시간 질문을 받아주시고 손글씨 풀이까지 작성해주셔서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원서 지원 상담까지 진짜 굿!
공식을 정말 많이 알고 계십니다. 그 공식들로 아낀 시간들이 나머지 문제를 푸는 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공식 도출 과정까지 설명해주셔서 이해를 통한 암기가 가능했습니다.
처음엔 이것저것 시키고 외우게 하는 게 귀찮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것까지 외우는 건 오바 아닌가?’ 하는 생각도 많이 했죠. 하지만 기출 풀이를 하며 시험 보러 다닐 때, 정말 두원쌤한테 많이 감사했습니다. 그냥 믿고 꾸준히 노력하세요!
💬 질의응답 흔적들: 노베이스의 성장 동력
아무리 쉬운 문제라도 이해할 때까지 질문을 받아주셨고, 그저 알려주기보다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주셔서 이해와 학습이 동시에 가능했습니다.